(KIA) 2023 스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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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3 스팅어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2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터보]

- 가격

플래티넘 : 3,878만원

마스터즈 : 4,2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8~11.2km/ℓ

CO 배출량 : 151~156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870mm
전고 : 1,400mm
축거 : 2,90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19~1,647mm
공차중량 : 1,690~1,70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4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35~4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플래티넘 : 4,108만원

마스터즈 : 4,50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0~10.2km/ℓ

CO 배출량 : 166~170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870mm
전고 : 1,400mm
축거 : 2,90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19~1,647mm
공차중량 : 1,755~1,770kg

전륜타이어 : 225mm / 40~4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35~4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터보]

- 가격

GT : 4,678만원

트리뷰트 에디션 : 4,8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3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km/ℓ

CO 배출량 : 192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870mm
전고 : 1,400mm
축거 : 2,90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19mm
공차중량 : 1,77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GT : 4,928만원

트리뷰트 에디션 : 5,0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3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5km/ℓ

CO 배출량 : 203g/km

 

- 치수
전장 : 4,830mm

전폭 : 1,870mm
전고 : 1,400mm
축거 : 2,90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19mm
공차중량 : 1,84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뒷좌석 열선시트, 동승석 4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앞좌석 USB 단자 급속충전용 대체,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운전 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 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 130만원

- 스타일(앞225/40 R19&뒤255/35 R19 미쉐린 올시즌 타이어&전면가공 휠, 리어 LED 순차점등 턴시그널램프) : 90만원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 TFT LCD) : 175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AWD : 23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 악세서리 패키지 : 68만원

 

[2.5 가솔린 터보] 마스터즈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AWD : 23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 악세서리 패키지 : 68만원

- 리어 스포일러 : 54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플래티넘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뒷좌석 열선시트, 동승석 4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앞좌석 USB 단자 급속충전용 대체,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운전 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 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 130만원

- 스타일(앞225/40 R19&뒤255/35 R19 미쉐린 올시즌 타이어&전면가공 휠, 리어 LED 순차점등 턴시그널램프) : 90만원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 TFT LCD) : 175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 악세서리 패키지 : 68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마스터즈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스타일 적용 시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 악세서리 패키지 : 68만원

- 리어 스포일러 : 54만원


[3.3 가솔린 터보] GT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미쉐린 썸머 타이어 및 다크레드 인테리어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AWD : 25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 알칸타라 패키지 : 46만원

- 악세서리 패키지 : 68만원

- 리어 스포일러 : 54만원

 

[3.3 가솔린 터보] 트리뷰트 에디션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블랙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AWD : 25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 악세서리 패키지 : 68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GT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레드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미쉐린 썸머 타이어 및 다크레드 인테리어 선택 가능)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 알칸타라 패키지 : 46만원

- 악세서리 패키지 : 68만원

- 리어 스포일러 : 54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트리뷰트 에디션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퍼포먼스(전자제어 서스펜션, 블랙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 195만원

- 모니터링(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15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엔진 사운드) : 12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 악세서리 패키지 : 68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4

- 연비 빼고는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스팅어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민하지 마세요.

- 드림카라 마지막 트리뷰트 에디션 구매했습니다. 연비 빼고 내외장 디자인, 실내 거주성, 출력, 다 맘에 듭니다. 오너라서 그런 게 아니라, 독일산 차량들도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에 근접해서 그런지 저평가 받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이제는 단종됐지만 정말 만족합니다.

- 솔직히 연비가 별로긴 하지만 애초에 연비 보고 타는 차가 아니기에 최고의 차입니다.

- 다른 건 모르겠는데 연비랑 가격 점수 왜 이래요?ㅋㅋㅋ 이 성능 가지고 3천만 원대 깡통부터 웬만한 풀옵차들 옵션 다 박혀 있고 300마력 넘는 2.5 터보가 연비 이 정도면 매우 훌륭한 것 같은데, 다른 중형급 세단이랑 비교하면 당연히 연비 낮지만 성능을 생각해야죠.. 전에 타던 1.5 터보랑 출력수가 2배 차이인데 연비가 비슷하구먼.

- 전반적으로는 마음에 들어요. 단가가 너무 높게 책정된 것이 많이 아쉽네요.

- 6년을 벼르고 있었는데, 단종 전에 구입하게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외제차가 아니라 더 좋습니다.

- 운전, 디자인, 실용성 가격도 나쁘지 않음. 가성비 좋음. 2.0, 2.5, 3.3 다 타봤는데 전부 다른 차입니다. 그중 3.3은 진짜 최고입니다. 무조건 3.3으로 가는 게 정답입니다. 괜한 기름 많이 먹는다 공도에서 뭐 얼마나 쏘고 다니겠냐 이러는데 가격 때문에 핑계 치는 거임. 뭐 얼마나 차이 난다고ㅎ

- 정면은 그냥 무난 옆뒤는 진짜 이쁨. 디자인적으로는 국내에서 이길 자 없고 웬만한 독일차보다 디자인적으로는 더 이쁨. 그냥 이쁜 거 보고 샀으니 연비는 안 따짐.

- 가격 대비 주행 성능으로 보면 매우 만족함. 연비는 어차피 연비 보고 타는 차는 아니니 패스. 단지 고질적인 실내 잡소리는 감안해야 됨.

- 어설픈 수입차 엔트리 가지 말고 스팅어 와라. 뚜벅인데 bmw 빠는 애들이 안 좋다길래 구매했음. 이 가격대 이 출력 이 옵션이면 아주 훌륭함.

- 2.5 터보만으로도 충분히 펀 드라이브할 수 있고 연비도 3.3보다 뛰어나서 데일리로도 충분해요.

- 스팅어 마이스터 3.3 v6 6기통 373마력, 52 토크, 가성비 좋은 차지만 연비가 안 좋음.

- 연비, 승차감을 보고 타는 차가 아님. 품질은 이게 5천만 원 넘는 차가 맞나 싶을 지경임. 온갖 찌그덕 거리는 잡소리에 고질병도 한두 가지가 아님. 그냥 맘 편히 k5나 쏘나타 살 걸 하는 생각이 계속 듦. 도로에서의 존재감 하나는 확실함.

- 적절한 스포츠성, 납득 갈 만한 주행 감각, 신형 파워트레인, 국내 해치백 중 가장 멋있는 디자인. 독삼사 드립 치는 친구들에 비해 4천만 원 대에 시작하는 가격. G70 대비 승차감은 스포티하게 세팅되어 시내 주행 시 승차감이 약간 떨어짐. 그에 비해 2열 착좌감, 공간 구성, 넓게 열리는 트렁크는 비교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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