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2016 K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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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K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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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LPI(DUAL DESIGN)

모델명 : 2.0 LPI(DUAL DESIGN)
가격 : 1,700~2,3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누우2.0 LPI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51~153hp
최대토크 : 19.8~2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6 km/ℓ (4등급)                                          
               수동 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32.0~140.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440~1,4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MX)

모델명 : 2.0 가솔린(MX)
가격 : 2,204~2,81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8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145.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SX)

모델명 : 2.0 가솔린(SX)
가격 : 2,204~2,81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8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145.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7 디젤(MX)

모델명 : 1.7 디젤(MX)
가격 : 2,435~2,86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U2 1.7 E-VGT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6.5~16.8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5.0~117.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510~1,5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SX)

모델명 : 1.7 디젤(SX)
가격 : 2,435~2,86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U2 1.7 E-VGT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6.5~16.8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5.0~117.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510~1,5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SX)

모델명 : 1.6 T-GDI(SX)
가격 : 2,484~2,77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3.1~13.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9.0~132.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510~1,5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SX)

모델명 : 2.0 T-GDI(SX)
가격 : 3,06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3.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5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K5는 초기작이 최고야. 불판휠도 간지였고.

- 까놓고 말해서 K5 신형 나왔는데 안전하게 F/L된 말리부조차 국내도입 안해준답니다. 신형 저거 10년 안에 안들여올텐데 그때 가서 들여와봐야 2세대 더 지난 흉기차한테 발림. 이게 바로 재고떨이 전문 쉐벌레 코리아의 무한 루프.

- 후미등 조만간 문짝까지 오겠구만...

- K5 SX 타보지는 않았지만 괜찮을 것 같은데... 지금 내가 NF 쏘나타 타고 다니는데 조만간 이걸로 바꿀까 생각중. 실내도 더 넓어진 거 같고 전체적으로 봐도 럭셔리해진 느낌? 겉모습은 그렇다 치더라도 일단 내구성이나 내부 성능이 더 업그레이드 됐으면 하는 소망이...

- 아무리 봐도 신차가 훨씬 이쁜데. 기존 K5에서 아쉬웠던 걸 다 채운 느낌이랄까.

- 이 차의 대부분은 장기렌트와 택시지... 사실 디자인이 망했다고 보기엔 힘든데 현기차의 명성은 점점 국내에 널리 알려져서 준대형급 아니면 모닝 이 두가지 외엔 잘 안팔림ㅋㅋ

- 차는 깡통 or 풀옵이다.

- K5 쏘나타 그랜져 택시라고 까는 쉐키들은 택시 탈 때도 저 세 종류는 피하고 타는거냐?ㅋㅋ SM5 택시만 타고 다니겠네ㅋㅋ 설마 모범택시 타고 다니는 거 아니지?

- 이 차 실제로 본 사람은 몇이나 될까? 전작도 멋있지만 이번에는 좀 더 가다듬어지고 세련되어졌다. 실제로 보면 안다. 사진으로만 판단하지 말고.

신형 k5 2.0터보 오너입니다. 차 받고 대략 2천키로 정도 운행했습니다.디자인적으로는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이쁩니다. 저도 사진으로만 볼땐 좀 생긴게 어색하다고생각했는데 매장가서 실물보고 오~ 소리가 나왔으니까요. 실내 디자인은 이미 여러 평가에서 보듯이 굉장히 잘빠졌고 공간도 넓습니다. 기존 k5에서 문제점으로 많이 지적된 바닥소음 풍절음 등은 정말 많이 잡혔다고 생각합니다. 2.0터보 전용 서스펜션이라 그런지 몰라도 고속이나 커브도 안정적이고 굉장히 정숙합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살짝 밀리는 감이 있긴 하지만 일반 시내주행 시에는 제동성능에 전혀 무리없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모드로 주행 하면 핸들 무게감도 좋고 주행 느낌도 좋습니다. 터보엔진이라 잘나가긴 진짜 잘나가구요, 가속 페달을 밟고 있으면 어느새 속도가 확 붙어서 속도계를 안보면 뭐야 벌써 130+이네 할 정도로 정숙하고 주행감도 좋습니다. 이 정도 가격으로 이 정도 성능의 차를 탈 수 있어서 전 대만족입니다 ^^

- 솔직히 뽀대 하나도 않나는 허접한 외제차 "골프" 살바에는 k5가 낫지ㅋㅋ

- 아직 전 뚜벅인데.. 직장이 걸어서 10분 거리라... 예전엔 스포티지고 싼타페고 코란도고 다 사고 싶었는데 솔직히 지금도 K5 보면 솔직히 비엠보단 이뻐보이고 하지만 이상하게 망설여지게 되네요. 아이가 있어서 그런지 분위기가 그렇게 조성되서 그런지 무리해서라도 수입차를 사야하나 이런 생각이 많이 들고... 친구한테 물어보면 현대 괜찮다고 하고.. 아이 땜에 차를 사긴사야하는데 정말 고민이네요... 게시판을 보면 더 고민되네요. 정말 수입차를 사야하는 건가... 울 아부지보면 스포티지 10만키로 별 탈 없이 여전히 잘 타고 다니시는데...

- 현기 진자 멍청한 게 그동안 가벼운 거 안전성에 문제있는 거 아니냐고 문제 제기 할 때 무게랑 상관없다 충격흡수 때문에 일부러 그렇게 만든거라고 소비자 기만하더니, 결국에는 무게 늘리고 고장력강판 늘렸다 하고. 그럼 그동안 소비자들이 제기했던 부분들이 전부 사실이었다는 걸 니들 스스로 증명하는 꼴이 됐다. 진짜 답이 없는 기업이다...

- 쏘나타 K5 둘다 직접 타봤구요. 확실히 쏘나타가 나아요. K5가 그나마 나은 건 디자인 뿐... 다른 모든 건 쏘나타에 비해 뒤쳐진다고 생각합니다.

- 오늘 신형 K5 택시로 처음봤다. 택시는 좀 나중에 팔아도 되지 않나...

- 이번 K5 제 생각엔 정말 잘 나온 차 같습니다. 공기저항 풍절음 실내잡소리 탄탄함 편의성. 단점으로 꼬투리 잡힐만한 것들을 완벽에 가깝게 보완되서 나온 것 같습니다. 5천억 가까이 들인 작품이라고 하던데 이번 케파도 명작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 이쁘고 좋은데ㅋㅋ 왜 까지.

- 제가 사는 곳이 제주도여서 신형 K5 MX는 벌써부터 많이 돌아다녀요.

- 예쁘다.

- 개인적인 취향이겠지만 난 이번 K5 괜찮은데.

- K5 SX는 진짜 실물로 봐야한다. 사진빨이 안받는거다 레알.

- 오늘 지나가다 SX 실물 보고 느낀 건 SX는 진짜 사진빨 안받더라... 실물은 진짜 멋있었음! 인정!!

- 로체 이노베이션의 신형이라고 하는 편이 낫겠네.

- 신형 K5 실제로 보면 더 이쁜데 실내도 좋고. 구형 K5 오너들이 구형이 디자인 더 이쁘네라는 자기 위로.

- 디자인은 실제로 보니까 예쁘긴 하던데.

- K5 전 모델이나 지금 신형 모델이나 별 차이를 못 느끼겠네. 옆에 지나가도 저게 신형인지 구형인지.

- 기아도 망하지말고 정신 좀 차리길 바란다.

- 넷상에서 하도 디자인 전작 대비 퇴보했다길래 궁금해서 지나가다 대리점에서 오늘 실물 확인했습니다. MS 검정색 모델이었는데 실제로 보니 훨씬 더 멋있었고, 전 오히려 많이 안바뀌고 잘 다듬어져서 전작보다 이뻐보이던데요?

- 실물로 봤는데 오히려 기존 K5보다 훨씬 깔끔하고 이쁘던데요? 앞뒤가 진짜 이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개취긴 한데 실제로 보면 이미지보다 훨씬 이뻐요.

- 옵션이 비싸니 헛소리 하지말고 필요한 거만 넣어라. 중간 트림만 사도 불편한 거 하나도 없다.

- 전모델보다 전방 시야도 좋고 나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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