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3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반응형

(Benz) 2023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분류 : 대형 세단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 580 4MATIC]

- 가격

A/T : 2억 9,3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98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03hp
최대토크 : 71.4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8초
연비 : 7.3 km/ℓ

CO 배출량 : 238g/km


- 치수
전장 : 5,470mm

전폭 : 1,955mm
전고 : 1,510mm
축거 : 3,396mm
윤거전 : 1,655mm
윤거후 : 1,683mm
공차중량 : 2,350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 680 4MATIC]

- 가격

A/T : 3억 7,3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12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5,98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630hp
최대토크 : 91.8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5초
연비 : 5.9 km/ℓ

CO 배출량 : 297g/km


- 치수
전장 : 5,470mm

전폭 : 1,955mm
전고 : 1,510mm
축거 : 3,395mm
윤거전 : 1,655mm
윤거후 : 1,683mm
공차중량 : 2,390kg

전륜타이어 : 255mm / 35 / 21inch
후륜타이어 : 285mm / 3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점화플러그(점검),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 매 50,000km : 연료필터(교체)

- 매 100,000km : 점화플러그(교체), 변속기 오일(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S클래스의 명성은 여전하면 왜 벤츠 S클래스를 타는지 알 수가 없다. 기본 비엠보다 승차감 및 모든 면에서 훌륭하다!!

- 좋은 물건, 좋은 품질 감사합니다.

- 자잘한 전자장비 오류는 옥의 티. 벤츠 AS도 안습. 차는 좋다. 내연기관 디젤의 끝판왕.

- 더 좋은 게 필요 있나 싶음. 숏바디라 뒷자리가 불편하다는 사람들 있는데 난 키 173이라서 그런지 편함.

- 승차감은 멀미 나고 배기음 따위는 1도 없는 재미 없는 차. 내부 인테리어는 K5보다도 못하고 뭔 전자장비는 그렇게 먹통이 잘 되는지 스트레스 오짐. 연비는 마일드하이브리드가 들어가 많이 나쁘진 않으나 안 그래도 기름값도 비싼데 스트레스받음. 3억주고 산 차가 3천짜리 K5보다도 못함. 그냥 K5나 살걸.. 후회막심.

- 가격은 고가이나 성능은 훌륭. 가성비는 아주 훌륭하다 하기엔 무리. 특히 전자 쪽이 약한 편임. 그럼에도 고급차로 손색없음.

- 전자장치 고장이나 48V 배터리 문제가 많다는 소문에 염려를 했었지만 출고 후 12,000km를 운행하는 동안 아무 문제 없음. 에어 서스펜션 기능이 탁월해서 승차감 끝내주고, 복합연비도 11.8km로 만족스러움. 여러 편의시설이나 내장재도 훌륭함. 괜히 세단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것이 아님^^

- 차에 대한 감흥을 잘 느끼지 못하지만, 아주 좋습니다~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 S클래스인데 풍절음도 들리고, 시트 찌그덕 소리, 공조기 딱딱 거리는 소리, 가끔 센서 때문에 급브레이크도 잡히고.. 동승자에게 창피합니다... 결론... 벤츠 실망 !!!! 2년 뒤 다음 차는 벤츠 안 삽니다.

- 타면 탈수록 좋다고 느끼는 차... 가격이 좀 아쉽다. 다시 사도 벤츠 S 살 듯.

- 더이상 예전의 벤츠가 아니다. 점점 이상해져 간다.. 중국 자본의 영향인가..

- 너무너무 좋습니다. 연비, 주행성능, 가속도, 안정감, 승차감, 핸들링. 차의 최고만을 모아놓은 성능.

- 거주성, 마감 소재, 승차감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아 딱히 단점이 없는 차.

- 가성비! 가격대비 최고의 데일리 세단!

- 8천 타본 결과 그저 그래요. 운전 재미는 없어요. 그냥 타는 차.

- 가족용 세단으로 이 가격대에서는 최고입니다. 숏바디여도 거주성 좋습니다.

- 승차감 매우 좋고 차체에 비해 연비도 우수합니다. 매우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 6기통이라 시원한 주행능력과 에어서스의 안락함과 디젤이라고 믿기지 않는 실내감이 좋습니다.

- 요즘 대형 세단들 어쩔 때는 중형차와 헷갈리기도 하는데 확실히 차가 커보이긴 합니다. 일반 S와 달라보이는 디자인도 맘에 들고요. 수많은 기능은 사실 다 못 쓸 듯합니다.

- 연비는 다소 떨어지나 차가 탑승자의 가치를 올려주는 거 같습니다. 가격대비 가성비는 훌륭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