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22 아우디 A5
반응형

(Audi) 2022 아우디 A5

 

<분류 : 중형 쿠페 / 출시-2022년5월>

 

 

* 등급/트림별 제원 *

 

[45 TFSI Quattro]

- 가격

Premium : 6,7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5hp
최대토크 : 37.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5.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9km/ℓ

CO²배출량 : 156g/km


- 치수
전장 : 4,705mm

전폭 : 1,845mm
전고 : 1,370mm
축거 : 2,766mm
윤거전 : 1,581mm
윤거후 : 1,562mm
공차중량 : 1,655kg

전륜타이어 : 255mm/35/19inch
후륜타이어 : 25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정보없음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1.7만 탔고 서울 시내 위주 주행했고 총 평균 연비 8.3이네요. 고속도로 정주행 시 14까지도 보이는데 가다서다 많이 하면 팍팍 줄어듭니다. 고급유 넣고 4기통 치고는 많이 먹네요. 성능은 좋아서 시내에서는 밟는 대로 나가요. 풀악셀 밟을 일이 없습니다. 독3사 비슷한 라인에서 옵션 많고 가성비 좋습니다. A6나 벤츠 대비 실내는 약간 떨어지는 느낌. 와이프가 차 외관 볼 때마다 예쁘다고 하네요. 단점은 애플 카플레이 유선으로 사용하는데 시동 걸면 잘 연결이 안 될 때가 있어서 선 다시 꼽아야 한다는 점, 연비가 조금 아쉬운 점 말고는 없네요.

- 디자인 굿, 편의 장비는 부족, 엠비언트 아쉬움, 주행성능은 좋으나 연비는 아쉬움. 다만 고속도로 연비는 좋아요.

- 22년식 40tdi 타고 있습니다. 갓 1000km를 넘긴 차라 좀더 봐야겠지만 크게 흠 잡을 데 없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잘 달리고 잘 서고, 연비 좋고 스포트백 외부 디자인은 그야말로 완벽하죠. 아쉬운 점을 꼽자면.. 외관 대비 조금 부족한 인테리어, 수입차의 공통점인 답답한 뒷좌석과 마이아우디 어플의 부족한 효용과 가격.. a4 기반 쿠페형 세단이라 비싼 감이 있지만 요즘 시국에 무선충전 하나 빠진 풀옵션 차라는 데에 만족합니다(전동핸들은 원래 없는 모델입니다).

- 차량 디자인은 처음엔 밋밋해 보였는데 제 차라 그런가 볼수록 괜찮네요. 고속도로에 추월할 때 S에 두고 밟으면 잘 나가요. 연비는 시내 5-7 정도고 오늘 고속 15.5 나왔네요. 트렁크 넓고 실내 아늑하고 좋습니다. 다만 선루프는 작아서 그냥 채광이랑 환기 용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콘솔박스도 너무 얕아서 지갑이나 향수 정도 넣으면 공간이 없네요. 운전석 이지 억세스 없는 거랑 타이어 공기압 확인 안 되는 거, 갤럭시 무선 카플레이 미지원 이런 부분은 아쉽네요.

- 디자인, 주행성능 면에선 최고의 가성비. 시내 5-6키로, 고속도로 규정 속도 17키로의 연비. 쿠페 특성상 뒷자리 거주성 다소 협소. 순정 휠타이어 장착시 포트홀 취약. 19년식 네비 조그셔틀 사용으로 사실상 사용불가. 그 외 모든 면에서 만족해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Audi(아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di) 2022 아우디 RS5 스포트백  (0) 2022.08.08
(Audi) 2022 아우디 S4  (0) 2022.08.08
(Audi) 2022 아우디 RS6 아반트  (0) 2022.06.18
(Audi) 2022 아우디 RS7  (0) 2022.06.17
(Audi) 2022 아우디 Q3  (1) 2022.06.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