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1 K7 하이브리드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0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4 HEV]
- 가격
프레스티지 : 3,639만원
노블레스 : 3,816만원
시그니처 : 4,03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359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159hp
최대토크 : 2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6.2 km/ℓ
CO²배출량 : 97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7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612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675kg
전륜타이어 : 22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컴포트+동승석 통풍 시트(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 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동승석 전동식 높이조절장치,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다기능 센터 암레스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108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59만원 (후측방 충돌 경고 적용 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지원)
- 245/45R18 타이어&전면가공 휠 : 29만원
- HUD팩(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주행중 영상 기록 장치, 오토 디포그) : 128만원 (TUON 보조배터리 28만원→보조 배터리 장착시 빌트인캠 주차중 녹화 기능 지원-최대 10시간)
- 커스텀 그릴 : 25만원
- 모니터링팩 라이트(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79만원
- 모니터링팩(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13만원 (드라이브 와이즈 적용 시 선택 가능)
- 퀼팅 나파 가죽 시트+스웨이드 내장재 : 69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9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그냥저냥 적당히 버는 30~40대 타기 좋은 듯. 마지막 K7이라는 의미가 있음...
- 하이브리드인데 저속에서 빛이 납니다. 단종되어 디자인이 더욱 희귀해졌네요.
- 전반적으로 괜찮은 것 같다. 디자인, 연비 좋고 나이가 좀 드신 분들이 조용하고 안정적으로 타고 다니는데는 좋은 것 같음.
- 직전에 K7 디젤 타다 K7 하브로 왔는데 솔직히 말하자면 시내 연비 하브 압승. 고속주행 연비 디젤입니다. 장거리 고속도로 뛰시면 디젤 타시고 시내 주로 다니면 하브입니다.
- 2~3달 장고 끝에 하브를 선택. 후회 없이 만족하고 있으나 영감운전을 해도 실연비가 기대 이하라 아쉽네요~
- 연비 및 추렭은 만족하고 디자인은 약간에 호불호가 있겠지만 흔하지 않는 디자인이라 괜찮은 거 같네요. 시트 안락함이 조금 몸을 감싸주는 게 약한 거 같네요.
-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욕심이 생긴다면 연비가 좀 더 향상되기를 기대합니다.
- 현기차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는데 신차구입 후 만 2년이 지났지만 평가절하 할 부분이 그리 없는 차입니다. 동일한 스펙에 수입차에 비하면 가격은 2/3 수준이고 대형차 세단급의 거주성은 비할 바가 아닙니다. 독일 or 미국차와 같이 탄탄한(딴딴한) 주행감은 아니지만 시내 60~70%, 고속 30~40%으로 시내 주행이 많아 오히려 편안한 주행감이 오히려 좋네요. 무엇보다 언제 어디든 쉽게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중고차 가격방어도 이 만한 차량이 없을 듯...
- 가성비가 너무 좋음. K8 나오고 마지막 버전 차량이지만 K8보다 디자인이 더 이쁜 것 같음.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타고 있음. 동급 중대형 차량 중에 가성비는 최고.
- 기대 이상으로 좋습니다.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이상적입니다. 전기로 구동할 때는 너무 조용합니다.
- 가성비가 좋고 디자인도 무난하고 연비도 좋은 차로 권장합니다. 가성비가 좋고 디자인도 무난하고 연비도 좋은 차로 권장합니다.
- 하이브리드 몰고 있는데 생각보다 연비도 잘 나오고 크게 불만이 안 나오는 상태입니다.
- 주행성능, 편의성 등 대체로 만족합니다. 크루즈 기능 쓸 때 가끔 덜컹거리는 이질감이 있는 건 조금 불만입니다.
- 연비도 잘 나오고 내부공간도 넓고 차도 조용하고 승차감도 좋은데다가 주행 성능도 좋음.
- 전반적인 성능, 연비, 주행질감 등 현기차가 가지고 있는 무난함. 옵션은 매우 만족하지만 오작동도 많음.
- 국산 차량으로는 가격대비 괜찮은 차인 거는 분명하지만 연비는 그다지 확 와닿지가 않아서 잘 모르겠음.
- 만족합니다. 단종된 건 아쉽네요...
-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실내에 하이그로시가 많아서 청소하기 힘듬. 연비는 3.0에 비해서 두배 정도 나오는 듯. 디자인이 개인 취향이라 선택했지만 그랜져랑 비교시 원가절감의 흔적이 곳곳에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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