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1 K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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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1 K7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0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 가격

프레스티지 : 3,244만원

노블레스 : 3,387만원

X 에디션 : 3,52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8hp
최대토크 : 2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1.6~11.9 km/ℓ

CO²배출량 : 142~147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7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565~1,580kg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0 가솔린]

- 가격

노블레스 : 3,613만원

시그니처 : 3,81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6hp
최대토크 : 31.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0 km/ℓ

CO²배출량 : 168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7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645kg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0 LPi]

- 가격

프레스티지 : 3,137만원

노블레스 : 3,60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7.3~7.6 km/ℓ

CO²배출량 : 175~183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7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635~1,655kg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장애인용]

- 가격

프레스티지 왼발장애 : 3,000만원

프레스티지 왼손왼발장애 : 2,994만원

프레스티지 왼손오른발장애 : 2,989만원

프레스티지 오른손오른발장애 : 2,989만원

프레스티지 오른발장애 : 2,995만원

프레스티지 양발장애 : 3,035만원

프레스지티 오른손장애 : 2,995만원

노블레스 왼발장애 : 3,450만원

노블레스 왼손왼발장애 : 3,444만원

노블레스 왼손오른발장애 : 3,439만원

노블레스 오른손오른발장애 : 3,439만원

노블레스 오른발장애 : 3,445만원

노블레스 양발장애 : 3,470만원

노블레스 오른손장애 : 3,44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7.3~7.6 km/ℓ

CO²배출량 : 175~183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7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635~1,655kg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컴포트(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 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동승석 전동식 높이 조절장치,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다기능 센터 암레스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88만원

- 스타일(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앰비언트 라이트,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콘솔 사이드 가니쉬 인조가죽 감싸기, 245/45 R18 타이어&전면가공 휠) : 123만원

- HUD팩(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오토 디포그) : 128만원 (TUON 보조배터리 28만원→보조 배터리 장착시 빌트인캠 주차중 녹화 기능 지원-최대 10만원)

- 모니터링팩라이트(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79만원

- 모니터링팩(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 113만원 (드라이브 와이즈 적용 시 선택 가능)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B, 오토홀드) : 79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08만원

- 커스텀 그릴 : 25만원

- 245/45 R18 타이어&전면가공 휠 : 2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84만원

- 서라운드 뷰 모니터+후측방 모니터 : 79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 69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6

- 29살에 샀습니다. 현재 2년째 타고 있고 나이가 어릴수록 나름 하차감도 있습니다. 승차감 좋고 가스차에 대한 편견을 많이 깨주었어요. 연비는 안 좋지만 가스가 싸니까 좋아요.

- 옵션은 많지만 왠지 차량의 내구성은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고 아예 K9을 구입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아쉬움.

- 너무 정숙하고 정말로 좋습니다. 이 차 정말 오래 탈 거 같고 질리지 않는 디자인. 정말 잘 만든 차라고 매번 느끼네요.

- 전반적으로 단점 없이 무난한 차량입니다. 기본 옵션으로 안전장치들이 다 들어가 있어서 가성비도 좋습니다.

- 실내공간, 편의시설, 연비 등에 있어서 패밀리카로 활용하기에는 무난합니다. 현대 기아차가 과거 대비 진일보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고의 디자인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준대형 세단의 매력과 그랜져의 아저씨 느낌을 가지기 싫어서 무거우면서 멋진 매력에 빠졌습니다. 하지만 2.5 엔진의 고질병에 두려움도 있습니다. 현재 20년 10월식이고 엔진 소모는 없었으나 항상 걱정이 들고, 기어봉 쪽의 내부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끼긱 소리가 가끔 나서 거슬리긴 합니다. 주행 중에는 아무래도 대형 세단에 2.5 엔진이다 보니 출발이 더디긴 하지만 가속도는 나쁘지 않으며 주행감, 안정감도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봅니다. 특히 반자율주행을 매우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 최고의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췄으나 흥행이 좀 저조했던 것이 아쉬움.

- 정숙하고 편안해서 좋네요. 하지만 연비가ㅠㅠ 기름 무섭게 먹는 거 빼면 다 만족입니다.

- 모든 면에서 만족. 자율주행 시간이 조금 부족함. 대체적으로 대만족 차량.

- 너무 조용하고 좋습니다. 자녀 둘이다 보니 천천히 무리없이 다니기 좋아요. 앞모습 너무 멋있으나, 뒷모습은...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 전반적으로 만족할 만한 차량이구요. 가속 성능은 좀 떨어지는데 2.5 엔진의 특성이라고 생각되네요. 오일 감소 이슈가 있는데 아직 확인하지 못했네요.

- 소프트한 승차감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함. 승차감이 너무 좋음. 디자인은 여러 사람이 본 결과 앞면은 대부분 호, 후면은 5:5 정도 호불호, 연비는 3.0 치고는 잘 나온다고 생각함. 극 시내 위주 주행은 하이브리드 가시길. 품질은 엔진 이슈 이외엔 괜찮음. 실내 잡소리 좀 있음.

- 기존 대비 차음 유리 확대 적용과 하체 보강을 통한 진동 및 소음 개선으로 정숙성이 만족스럽습니다.

- 3천 중반에 필요한 건 다 갖춘 차 거주성도 좋아 패밀리카로 좋음. 단 더딘 초반 가속..은 아쉬움.

- 전체적으로 괜찮지만 오일 감소 및 노킹이 심하네요. 오일 감소가 너무 심해서 다음 달에 서비스센터에 입고되지만 겨로가가 어찌될지 뻔할 거 같아서 연비도 그리 좋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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