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1986 그랜저
반응형

(현대) 1986 그랜저

 

<분류 : 국산 / 준대형>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1,9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0hp
최대토크 : 16.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5 km/ℓ (정보없음), 수동 10.0 km/ℓ (정보없음) - 구연비 산정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65mm

전폭 : 1,725mm
전고 : 1,450mm
축거 : 2,735mm
윤거전 : 1,455mm
윤거후 : 1,405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4 가솔린
가격 : 2,5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35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0hp
최대토크 : 18.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0 km/ℓ (정보없음) - 구연비 산정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65mm

전폭 : 1,725mm
전고 : 1,450mm
축거 : 2,735mm
윤거전 : 1,455mm
윤거후 : 1,405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0 가솔린
가격 : 2,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97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4hp
최대토크 : 23.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8 km/ℓ (정보없음) - 구연비 산정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65mm

전폭 : 1,725mm
전고 : 1,450mm
축거 : 2,735mm
윤거전 : 1,455mm
윤거후 : 1,405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각이 90도.

- V6 각 그랜져는 명차였습니다. 일본 미쯔비시 자동차의 엔진을 들여와 조립한 자동차로, 그 엔진의 성능 토크는 현재의 엔진보다 낮을지언정, 100만키로 무고장 엔진의 전설적인 존재였어요.

- 언제 만들어논겨ㅋ

- 요즘이야 다들 타는 게 그랜저지만 예전에는 부자만 탔음. 그랜저가 부자들만 타던 시절에는 소나타는 그 때도 많았었고 엘란트라, 엑셀, 르망, 프라이드, 세피아 등등.

- 최고급 승용차 하면 그랜저죠/

- 하도 각그랜저 ㅇㅈㄹ해서 왔다. 언제보나 이 차는 위엄이 넘친다. 닮은데가 딱히 없으면서도 전체적인 느낌은 G90이 1세대 그랜저 디자인을 계승했다고 나는 본다. 요번 지구공은 확실히 이 그랜저 같은 포스가 있다.

- 전에 부모님이 말해줌. 동네에 그랜져 뜨면 구경 나갔다고...

- 저때 자가용 있는 사람이 손꼽히던 시절임. 해봤자 소나타, 엑셀, 프라이드 정도임. 그랜져 끌면 돈 좀 버는 집구석이었음.

- 각그랜져.

- 고급진 차.

- 이 차 어릴 때 탔던 차인데 3.0 모델은 에어서스 기본 장착에 전화기는 옵션이었음.. 물론 우리 아버지는 2.4 모델 타고다녔음.. 지금 생각해봐도 차 엄청 좋았음. 세이블보단 안 좋지만ㅋㅋ..

- 1세대 그랜저는 L이라고 합니다.

- 이때 그랜저의 위엄은 진짜.. 어마어마했는데 지금은..

- 언제나 그랜저는 멋있다.

- 나 이거 어제 봄. 각이 딱 직각..ㅋㅋ

- 달려라 그랜저.

- 깍두기 그랜져.

- 이때 당시 그랜저는 되게 인기 많이 받았음. 근데 시간 지날수록 욕을 얻어먹음ㅋ

- 혼다 레전드 같다.

- 당시 강남아파트 한채의 반값 정도 나갔던 차.

- 미쓰비시 데보네어2.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1985 포니 픽업  (0) 2021.07.23
(현대) 1985 프레스토  (0) 2021.07.23
(현대) 1986 포터  (0) 2021.07.22
(현대) 1987 그레이스  (0) 2021.07.22
(현대) 1987 스텔라 APEX  (0) 2021.07.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