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20 아반떼
<분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570~2,45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3hp
최대토크 : 1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4.4 km/ℓ (2등급)
CVT 14.9~15.4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06.0~115.0g/km
- 치수
전장 : 4,650mm
전폭 : 1,825mm
전고 : 1,42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85~1,593mm
윤거후 : 1,596~1,604mm
공차중량 : 1,185~1,2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LPi
가격 : 1,855~2,22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1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20hp
최대토크 : 1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5~10.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22.0~123.0g/km
- 치수
전장 : 4,650mm
전폭 : 1,825mm
전고 : 1,42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85~1,593mm
윤거후 : 1,596~1,604mm
공차중량 : 1,220~1,2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장애인용
가격 : 2,119~2,14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1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20hp
최대토크 : 1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23.0g/km
- 치수
전장 : 4,650mm
전폭 : 1,825mm
전고 : 1,42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96mm
공차중량 : 1,2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N라인
가격 : 2,179~2,77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2.3 km/ℓ (3등급)
DCT 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0.0~136.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25mm
전고 : 1,42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6mm
윤거후 : 1,581mm
공차중량 : 1,310~1,3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자동차는 댓글 여론 보고 사는 게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 내가 알던 그 찐따 같던 아반떼가 맞냐? 정말 전설이다... 가슴이 웅장해진다...
- 진짜 아무리 찾아보고 해도 아반떼만한 가성비는 없는 거 같다.
- 2020 아반떼 CN7은 잘 나온 듯하다. 디자인도 나름 파격적이고.. 보통 생각하는 그 아반떼 이미지는 탈피한 듯. 인테리어도 잘 빠졌음. 무드등부터 해서 와이드 모니터에다 엔진도 GDI가 아니라 MPI라서 괜춘... 소나타 그랜저 하극상 느낌도 살짝 있지만 그래도 아반떼 선은 지키려고 하는 듯 보임. SUV 유행 시기에 이렇게 잘 나온 세단은 오랜만. 근데 가격은 어째 점점 소나타 쪽으로 가는지... 국민차면 국민차 가격으로 좀 출시해주라.
- 지금 삼각떼 몰고 다니는 애들 보면 안쓰러움ㅋㅋ 어쩌냐. 너무 차이난다.
- 와 이번 아반떼는 정말 잘 나왔네.
- 솔직히 개 이쁨.
- 와.. 먼놈의 아반떼가 17년식 K7보다 실내랑 옵션이 더 좋은 것 같더냐... K7도 풀옵션인데 아반떼가 더 나아보이네..ㄷㄷ 맘에 드는 차 타려면 2~3년 주기로 바꿔야 하나.. G80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월급쟁이가 무슨 G80이냐 하고 포기했건만..ㄷㄷ 풀옵 가격도 이 정도면 착하게 나온 게 아닐까 싶다. 차 가격 오른다고 까는 글 많지만... 차 안에 들어가는 옵션과 품질이 달라져서 가격이 올라야 하는 건 인정합시다..ㄷㄷ 18년식 아반떼 풀옵과 20년식 아반떼 풀옵 가격이 300 정도밖에 차이 안 난다면 대부분 20년식 사는 게 맞지 않을까.
- 깡통이 예뻐보이는 건 처음입니다... 신기하네요.
- 삼각떼 사신 분들은 지금쯤 땅을 치면서 후회...
- 멀리서 처음 보는 ㅈㄴ 예쁜 차 있길래 뭐지 싶었는데 보니깐 아반떼ㅋㅋㅋ 헛웃음 나옴. 디자인 진짜 잘함.
- 크... 멋있다. 아반떼 해치백 버전도 만들어 주세요! 패스트백도 괜찮구요.
- 실물 진짜 이쁘더라.
- 여기서 아반떼 까는 사람들 특 : 그냥 현대차가 싫고 수입 뽕 처맞은 카푸어 억까들.
- 차 예쁘다.
- 이쁘다. 국산차의 발전을 응원함!
- 현대차가 이렇게 발전하다니 자랑스럽다. 아반떼가 이렇게 멋지게 나오다니 이제 세계 자동차 시장을 휩쓸 일만 남았군. 국산차가 이렇게 잘 나오는데도 허세에 찌들어 쓸데없이 외제차 구매하는 것들이 문제다. 아반떼만 해도 연비 좋고 멋지고 차 잘 나가고. 차는 이제 아반떼 정도만 돼도 충분하다. 그 이상 차는 허세일 뿐이다. 전국민이 빨리 이를 깨닫고 아반떼까지만 구매했으면 좋겠다.
- 차 가지고 고만 ㅈㄹ해라ㅋㅋㅋ 넷상에서라도 있어보이고 싶어서ㅋㅋㅋ 현실에선 풀할부로 중고차 사는 인간들이 넷상에서는 만수르여.
- 이거 파워트레인 괜찮아요. GDI 버리고 MPI로 가서 출력에서 약간 걱정됐는데, CVT 미션이랑 궁합이 좋은 건지 아니면 엔진 세팅을 실용 영역에 최적화시킨 건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두명이서 타고 다닐 때는 힘이 모자라다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근데 정말 모자라지는 않은 정말 "딱" 그 정도. 출력의 여유는 없어요. 정말 모자라지는 않네, 딱 그 정도 느낌 들 정도의 힘입니다. 현대가 목표한 것도 스펙상 힘의 여유는 무리였을테고, 운전자로 하여금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수준을 목표로 한 것 같은데 정말 커트라인에 오차없이 딱 맞춘 느낌이에요. 어차피 1.6 자연흡기에 넘치는 출력을 바라는 게 우물에서 숭늉찾는 격이고, 아반떼는 어차피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만족도를 누리고 싶은 사람들이 찾는 차이기에 훌륭하게 잘 만들었다고 봅니다. 최고의 차는 아니지만, 가성비라는 효율만을 봤을 땐 대한민국에 아반떼보다 더 나은 선택지는 사실상 없다고 보거든요. 앞으로도 신차 나올 때마다 더 발전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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