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0 쏘렌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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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0 쏘렌토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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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디젤

모델명 : 2.5 가솔린 터보
가격 : 2,925~3,88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1hp
최대토크 : 4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0.3~11.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3.0~164.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900mm
전고 : 1,695~1,700mm
축거 : 2,81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700~1,7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모델명 : 2.2 디젤
가격 : 3,024~3,88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4.3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3.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900mm
전고 : 1,695~1,700mm
축거 : 2,815mm
윤거전 : 1,646mm

윤거후 : 1,656mm

공차중량 : 1,7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모델명 : 2.5 가솔린 터보 AWD
가격 : 3,151~4,11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1hp
최대토크 : 4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9.7~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8.0~175.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900mm
전고 : 1,695~1,700mm
축거 : 2,81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765~1,7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모델명 : 2.2 디젤 AWD
가격 : 3,250~4,11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3.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9.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900mm
전고 : 1,695~1,700mm
축거 : 2,815mm
윤거전 : 1,646mm

윤거후 : 1,656mm

공차중량 : 1,7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쏘렌토 앞모양을 셀토스 그대로만 썼어도 괜찮았을텐데. 멋있기가 셀토스만도 못하니. 간신히 사려고 맘 먹었다가 동네 주차된 쏘렌토 앞모양을 보니 고개가 절레절레... 이건 아닌데 싶어 또 고민중.. 제발 코납작이 앞모양만 좀 어떻게 했으면...

- 뭔가 외관에서부터 남자다움이 잔뜩 묻어나네요.

- 이번에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나온 것보다 디자인은 잘 빠졌네. 확실히 요즘 기아가 디자인 잘 빠진다.

- 기어봉을 돌려줘 제발...ㅠㅠ

- 싼타페 보니 정말 잘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디자인은 역시 기아인가...

- 실물 디자인 괜찮더라... 싼타페 페리 한번 보고 와서 다시 봐라...ㅋㅋ

- 방금 싼타페 보고 왔는데 쏘렌토 디자인 죽이네요...

- 싼타페 페리한거 보니 쏘렌토가 잘 하면 재낄 수도 있겠다.

- 저건 나에겐 좀 많이 부담되고 난 내차 투싼 쩜칠이 타다 팔고 풀첸으로 가야지... 능력이 되는 선에서 타는 거야 차는.

- 현대기아차 네비 프로그램은 수준 한참 이하임... 바로 가는 길 놔두고 먼길 돌아가라 하는 거 제일 잘함. 고속도로에서도 교차지점 샛길로 들어갔다 나오라 함. 엠엠소프트꺼 말고 타 브랜드꺼 선택할 순 없나?? 독과점 공정거래 뭐 이런 거 적용 안되나? UVO는 3km 이상 떨어지면 위치 확인 안해줌.. 왜냐고? 내차의 사생활이 나의 소유권보다 절대적으로 더 중요하니까... 예를 들어 차 한대로 여럿이서 식사하러 갔는데 문득 차 위치가 생각이 안 난다거나, 혹은 도선생이나 그냥 잘 있는지 궁금해서 위치 확인할라 치면 3km 넘으면 내 차는 나로부터 사생활 보호받기 시작함... 뭐여 나 몰래 애인... 아니 애차 만나러 간다는 거 기아자동차가 보디가드 해주는 거여??

- 몇년 검증되고 사는 게 좋을 듯...

- 이쁜데 옵션 좀 다양하게 해달라. 옵션 한두개 때문에 최상 트림까지 가야하는 건 너무 아니지 않나? K5 정도 사양 선택폭만 있어도 좋을텐데 왜 같은 회사차인데 이리 차별하는지. 더 비싸고 요새 한창 잘 나가는 SUV 더 잘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 에바가루 해결 되었는지 공지 좀 해라..ㅋㅋ 불안해서 사것냐?

- 에바가루 해결 되었는가!!!

- 셀토스 아빠 나왔네ㅋㅋ

- 셀토스 大자 같은데??

- 디자인만 바꾸고 나머진 그대로인가? 뭐가 좋아진 거지?

- 기대가 너무 컸어ㅠㅠ

- 셀토스랑 똑같이 생겼노.

- 오빠 나 어디 달라진 거 없어?

- 디자인 다 좋은데 범퍼 나온 거 나만 주걱턱처럼 생겨서 불편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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