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9 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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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9 쏘나타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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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LPI(렌터카/장애인용)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2,346~3,28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0hp
최대토크 : 2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0~13.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6.0~129.0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33mm

윤거후 : 1,625~1,640mm

공차중량 : 1,405~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I(렌터카/장애인용)

모델명 : 2.0 LPi

가격 : 2,457~3,29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6hp
최대토크 : 19.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8~10.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26.0~133.0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33mm

윤거후 : 1,625~1,640mm

공차중량 : 1,410~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T-GDi (센슈어스)

모델명 : 1.6 T-GDi (센슈어스)

가격 : 2,489~3,36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2~13.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2.0~127.0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33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1,420~1,4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I(렌터카/장애인용)

모델명 : 2.0 LPi (장애인용)

가격 : 2,558~3,1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6hp
최대토크 : 19.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8~10.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26.0~133.0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8~1,633mm

윤거후 : 1,625~1,640mm

공차중량 : 1,410~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아버지 차를 98년 올 뉴 아반떼에서 이번에 센슈어스로 바꿔드렸습니다. 색상은 녹턴 그레이인데 정말 예쁘더군요.. 아버지께서 얼마나 좋아하시던지ㅎㅎ 근데 여기 안 좋은 댓글들 보면 좀 마음이 아프네요. 실제로 보면 진짜 디자인 멋있는데 말이죠ㅠ

- K5랑 디자인 수준이 너무 차이나네ㅋㅋ

- dn8 오너인데요.. 약 7개월 정도 탄 후기입니다. 차 외부나 내부는 세련돼서 최신형 차 같은 기분이 물씬 풍겨서 기분 좋습니다. 옵션도 다 넣어서 좋기는합니다. 그런데 2열에 누구를 태우고 댕기고 그런 거에는 부적격하다고 봅니다. 뒤에 사람들 태웠는데 다들 천장이 너무 낮다고 하고 불편하다고 여럿 말하시네요.. 천정은 그대로 유지해줬으면 디자인과 공간을 모두 잡았을 텐데 말이죠... 뒤에 사람들 태우고 다니실 거라면.. 뉴라이즈나 그랜져로 가는 게 좋은 생각일 것 같습니다.이번에 나오는 k5도 천정이 낮아지는 관계로 똑같다고 생각하고 2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선택을 기존에 천정이 유지 돼있는 뉴라이즈 새로 나온 그랜져는 높이가 그렇게 낮아지지 않아서 둘 중 선택이 올바르다고 생각되구요. 혼자 타시고 조수석에만 사람 태우신다면 dn8/k5도 나쁘지 않은 선택 같습니다. dn8 7개월 정도 탄 오너로서 글 남겨 봅니다. 내부 외부 디자인은 최신형과 고급감은 분명히 있습니다.

- 실물 보면 그래도 나름 눈에 확 들어오고 좋아 보이던데ㅋㅋ

- 주문이 밀려서 한달 기다려야 된다ㅠㅠ

- 디자인도 구리고 연비도 쓰레기고ㅋㅋㅋ

- 징그런 것들. 10년째 엔진 안 바꾸고 껍데기 바꿔가면서 팔아묵는 것도 참 용하다. 자동 6단ㅋㅋㅋ

- 출력이 안 나오면 변속기 세팅이라도 똑바로 해놔야지. 알피엠만 올라가고 속도는 안 붙는 게 싼타페랑 참 많이 닮았다. 그 차는 오르막에서만 그렇지 이 차는 평지에서도 그럼.

- 길 가다 봤는데 중국산 차량인 줄. 디자인 역대급 최악.

- 이제는 기아가 먹여살리는 것 같다?! 현대 파산하려고 노력중인가..

- 역대급 ㅄ디자인? 아니 욕도 아까운 디자인.

- 메기~메기~

- 디자인이 무슨 이제 막 디자인과 졸업한 사회초년생 데려다가 만든 것 같이 온갖 싸구려스러운 기교를 다 부려놨네... 뒤에는 또 왜 저래ㅠㅠ

- 이 차가, 정말 소나타가 1위 맞나요.

- 인스퍼레이션 풀옵션 구입했어요. 애들이 멀미를 해서 세단으로 바꿨어요. 디자인 볼 줄 몰라서 그냥저냥 예쁘다고 생각되구요. 전에 타던 차보다 조용하고 방지턱 넘을 때 부드러워서 좋구요. 자동주행보조기능, 안전기능 맘에 들고, 무선충전 편하고, 블루링크 서비스 좋고, 디스플레이에 미세먼지 수치, 날씨 정보 나와서 좋고, 시트 부드러워요. 솔직히 3천 중반대에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되고요. 어차피 애들 태우고 다닐 거라 토크 같은 거 신경 안 쓴지 오래됐어요. 넓고 편한 걸 더 추구하게 되요. 그리고 돈 많으면 수입차 몰죠. 차값 비슷해도 AS비용 감당 안 되면 국산차 모는거구요. 돈 없으니까 국산차 사는 건데 뭘 수입차랑 자꾸 비교해요ㅋㅋㅋ

- 쏘나타, 아반떼 디자인 한 것들 진짜ㅋㅋ 내가 디자인 해도 이것보단 나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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