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2012 닛산 큐브
반응형

(닛산) 2012 닛산 큐브

 


모델명 : 1.8 가솔린
가격 : 2,260~2,5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8
배기량 : 1,7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0hp
최대토크 : 16.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5.0g/km


- 치수
전장 : 3,980mm

전폭 : 1,695mm
전고 : 1,690mm
축거 : 2,530mm
윤거전 : 1,475mm

윤거후 : 1,480mm
공차중량 : 1,2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mm/55~60/15~16inch
후륜타이어 : 195mm/55~60/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거 시승해보니 국산과 차원이 다름. 겉보기에 승차감이 택시타고 나르는 기분이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타서 시동걸어보니 묵직한 렉서스필의 느낌.. 아이들링시도 엄청 조용하고 소형차답지 않게 엄청 묵직한... 수입차, 수입차 하는데 왜 수입차가 좋은지 이제 알았음.

- 시승한 결과, 간단하게 말하면 겉모양만 보고 판단하지 마세요. 핸들링이나 주행감은 부드럽고, 소음도 없는 동시에 120마력 차가 맞는지.. 힘이 약하지 않네요. 시승차라서 110km까지 밟았는데 잘 나감... 무단 변속기 충돌도 없고 괜찮은 차입니다. 뒷좌석은 그래도 성인 3명 앉기엔 무리가 있지만, 성인 2명 앉기엔 나쁘지 않습니다. 제가 체격이 작은 편이 아니라서요.

- 일본차 탄다고 애국심 운운하는 인간들 보면 참 한심...

- 이 차 오너인데, 주행능력 이렇게 좋은 차 드문 것 같습니다. 전 전에 미니도 몰아봤고, 국내 세단도 몰아봤는데 큐브가 더 낫더라고요. 큐브 엔진소리 진짜 좋아요. 근데 단점은 110 이상 나갈 때 박스카다보니 풍절음이 좀 있네요. 그리고 레이랑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는거... 사실 레이도 타봤지만 비교를 한다는 게 우스운거죠. 엔진 자체가 틀린데ㅋㅋ

- 좀 더 크기가 작으면 더 예뻤을텐데.. 그 점이 아쉽지만 고민 끝에 닛산 큐브 구매 예정이에요.

- 큐브 신형 안 나와요?

- 3년 전에 애기가 생겨서 레이랑 비교하다가 구매했습니다. 옵션은 정말 깡통이고 비가 오면 매우 시끄럽지만, 주행능력 괜찮고 시야율은 놀라울 정도로 좋고, 운전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운전 초보자에게 매우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단 백미러는 광각으로 꼭 교체해야 하구요. 첨에 살때는 솔직히 깡통이라서 싫었는데, 지금은 매우 만족합니다.

- 박스카의 기준.

- 저도 괌에서 렌트에서 타봤는데, 제 아반떼보다는 부드럽고 힘이 있네요. 코너링이 부드러운 중형차 같은 느낌이랄까... 근데 옵션이 부족한 건 인정.. 모닝과 비슷하네요. 차가 작아 트렁크가 작으나, 운전은 용이하고 실내 넓고 시야도 넓어서 편안함... 창문이 커서 썬팅은 좀 빡신 걸로 해야할 듯... 자외선 면적이 커지니까.. 전반적으로 조용하고 잘 나가니 와이프가 타는 차로 좋을 듯.

- 제가 자주 타봐서 아는데 조용하고 차 잘나가요. 솔직히 옵션은 가격에 비해 없고, 비 심하게 오는 날 천장소리가 심하긴 하지만 귀여운 디자인과 묵직하고 안정감 있는 핸들링.

- 아연철판에 4세대 에어백 들어가고 연비도 잘 나온다고 하더군요. 달리는 차가 아니니 실용적이고 오래 타도 잔고장 없다는 게 장점인데 깡통이긴 합니다.

- 딴 건 괜찮은데 스피커 좀 바꿔주세요ㅋㅋ

- 2,000km 타본 소감. 연비는 현재 9.5리터/100km 나옴. 계산하면 10.5km/l. 울 와이프가 가까운데만 다녀서 평균속도가 18km/h 나온 걸 감안하면 나름 괜찮은듯.. 참고로 내 차가 투싼 2007 스틱인데 시내 다닐 때 연비가 11~12 정도(평균속도 약 27km/h 나왔음). 편의사양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면 됨~ 감수하고 타야됨ㅋㅋ (에어백은 여기저기 있으니 됐음) cvt 엔진인간 뭐시긴가 여튼 생각보다 가속도 괜찮고 변속이 되는지도 모르겠음. 짐칸도 나름 쓸만하고. 암튼 그럭저럭 괜찮은 차인 것 같고, 가격은 조금만 더 내리면 좋겠음.

- 큐브 사자마자 광각미러로 교체함. / 레인센서는 없지만 SL 등급에는 오토라이트 헤드라이트 있음. 우리나라는 괌 같이 비가 자주 치고빠지는 날씨가 아니기에 레인센서는 그닥 불편함을 못 느끼겠음. / 기어스틱 내려가 있어서 공간이 더 넓음. 2년째 운전하지만 손에 잘 닿지 않는다는 이유를 알 수가 없음. / 60 풍절음은 사기고 80~90(?) 정도부터 발생. 다른 동급 차량대비 그다지 큰 차이 없음. / 코너링 괜찮음. / 한국 1.8 가속 더딘 건 인정. 급가속 취약. CVT 특성 파악하고 부드럽게 가속하면 나름 괜찮음. / 브레이킹 능력 좋음.

- 솔직히 큐브가 닛산차 중에서 가장 개성있지. 큐브 비슷한 급의 박스카는 없잖아.

- 이 차 보기보다 헤드라이트가 멋있던데요ㅎ

- 다 좋은데 연비가 좀 안타까워요...

- 이 차 구입해서 타고다니다가 큰 사고가 나서 폐차했습니다. 그런데 전 2년 전 모두가 말릴 때 이 차를 선택한 것에 대해 매우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앞범퍼가 다 찢어져 뭉게졌지만, 운전석 안쪽으로 전혀 밀려들어오지 않았고, 모든 에어백이 다 터져서 저를 감쌌습니다. 충격은 상당했지만 뼈 하나 부러지지 않았습니다. 차는 부셔지고, 운전자는 완벽하게 보호했습니다. 그때 일반 국산차를 타고 가다 그런 사고를 당해도 멀쩡했을까.. 생각만해도 아찔합니다. 죽었다 해도 이상할 게 없는 상황이었으니까요. 다시 차를 사도 저는 외제차를 살겁니다. 쓰지도 않는 옵션 따위... 아무도 안 타는 뒷좌석 공간따위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기본기와 안전성 두 가지만 볼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