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9 쉐보레 이쿼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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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2019 쉐보레 이쿼녹스

 

<분류 : 수입 / 중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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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디젤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945~3,7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3.0g/km


- 치수
전장 : 4,650mm

전폭 : 1,845mm
전고 : 1,690~1,695mm

축거 : 2,725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81mm
공차중량 : 1,6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50~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0~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4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디젤

모델명 : 1.6 디젤 AWD
가격 : 3,556~3,94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9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8.0g/km


- 치수
전장 : 4,650mm

전폭 : 1,845mm
전고 : 1,695mm

축거 : 2,725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81mm
공차중량 : 1,7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4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쿼녹스 차주인데요~ 디젤 1.6이라 물론 힘이 약한 것은 있지만 정차했을 때 어차피 시동이 꺼지기에 자연스럽게 연비주행하게되서 출발시 출력이 약하단 생각을 안하게 되구요, 도심 13 고속도로 18 정도의 실연비라서 중형차를 실용적으로 탈 수 있어서 좋다는 생각도 합니다. 너무 안좋게들 말씀하셔서... 그리고 트랙스에 이어서 쉐보레 차량 타지만 잔고장이 많지 않고 안전옵션들이 잘 되어있어서 저는 기분좋게 타고 있습니다. 연말이라 할인 많이 해주는 것들 이용하시면 가격도 적정선에 오니까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도로에서 이차 다니는 거 본 적 없음. 이차 타면서 느낀 건 가격 대비 비싸지만 사고 난 팰리세이드 보고 이차 사길 다행이라고 여김... 역시 사고 나서 뒤지면 돈 다 필요없다고 느낌. 사람들이 호구라고 말하는 풀옵 3900 주고 샀지만 그냥저냥 타고다닐만 하고, 주행성능도 좋음. 심리적으로 누가 와서 꼬라박아도 하나도 안 다칠 것 같음ㅋㅋ 그리고 하나 더, SUV로 레이싱할거임? 드래그 레이서임? 그냥 잘 가고 잘 서고, 승차감 좋고, 튼튼하면 되는 거 아님?

- 연초에 5년차 트랙스에서 등급up을 고민함. 일단 현기차는 안정성, 주행감, 내구성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제외함. (전반적 성능, 디자인, 사양과 실내 인테리어, 연비, 서비스는 100퍼 인정) 삼성 QM6 디젤과 가솔린을 충분히 검토함. (강점-가성비, 무난한 디자인, 성능도 준수함. 부족함-주행감+고급스러움) 최종 선택 : 1.6 터보 디젤의 이쿼녹스 LT모델에 썬루프 추가해서 구매함(정가 3350만원). LT트림은 (전년도 대비 정가가) 190만원이 인하됨. 프리미어 트림은 300만원 인하됨. 기본 할부 100만원 할인과 재구매 등의 할인, 선포인트, 딜러의 서비스 금액을 이용하면 QM6 디젤에 비해 실구매가격(3100)이 절대 비싸지 않음. 이제는 실질적으로 싼타페보다는 저렴해짐. 금액대비 사양도 밀리지 않고. 1주일 정도 운행했는데 전반적인 성능과 편의사양, 디자인이나 안정성에 대만족함. 일단 쉐보레 대리점에서 시승해보고 유투브의 여러 시승 동영상을 살펴보고 결정하시길 추천함.

- 면허 따고 돈 번 후 괜찮은 쉽차인 쉐보레 이쿼녹스 꼭 사자...

- 17년식 쏘렌토 보유하고 있었고, 차량은 아버지에게 드리고 새로 하나 뽑을 생각으로 시승해본 차종입니다. K7과 QM6, 이쿼녹스 3개 차종이 후보였고요. 현대, 기아차는 쏘렌토를 1년 가까이 타고 다니기도 했고 흔하디 흔한 차종이라 SUV 제외했고... 결국 K7 구매했고요. 음.. 그냥 소감은 그래요.. 크기만 커진 투싼이나 스포티지 느낌... 옵션도 그렇고... 내부도 딱히 가격만큼 실내는 아니라고 생각돼요. 뭐 출력도 그렇고요. 1.7 디젤 타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크기에 비해 출력이 부족하니까요.. 에어컨 키고 사람 태우고 언덕 오를 땐 좀 심하더라구여... QM6보다는 잘 나가고 하다만.. 그냥 안전이 최우선이다 생각하면 탈만한 차인 거 같아요. 문짝도 그렇고 두께감이 꽤 있거든요. 근데 안전을 따진다면 렉스턴이 더 낫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판매가 상당히 저조하죠. 이유가 있어요. 포지션이 애매모호 해요.. 그렇다고 싼타페, 쏘렌토 잡을만한 성능도 아니고..

- 최소 크루즈 말리부 올란도에 들어갔던 유로5 2.0급 엔진이 들어갔어야 할 차.

- 이거 솔직히 크기나 사양이나 준중형급인데 가격은 중형급... 이러니 안 팔리는 거지 다른 이유 없음. 튼튼한거 하나 믿고 살거면 그냥 쌍용차 사는 게 낫지...

- 가격 사악한 거 보소.

- 아무리 배기량, 마력으로 차급 따지는 시대가 지났다 하더라도... 싼타페급에 1.6 136마력은 좀 아니지 않나 싶다... 가격도 오바스럽고..

- 한 대도 본 적이 없음. 예전 지엠 베리타스보다 보기 힘든 존재.

- 가격 동결시키고 상품성 높이면 뭐하냐. 이미지는 다 바닥으로 추락하는데 내년인가 올 연말에 코란도C 풀체인지 나오는데 그거 나오면 단종가야될 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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