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8 그랜저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모델명 : 렌터카
가격 : 2,625~3,3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999cc
연료 : LPG, 가솔린
최대출력 : 235~266hp
최대토크 : 31.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4~10.1 km/ℓ (4등급~5등급)
CO²배출량 : 168.0~180.0g/km
- 치수
전장 : 4,930mm
전폭 : 1,865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7~1,612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630~1,6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4 가솔린
가격 : 3,048~3,338만원
중고가 : 2,900~3,320만원
감가율 : 0.5%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4.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0~11.2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0.0~153.0g/km
- 치수
전장 : 4,930mm
전폭 : 1,865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7~1,612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550~1,5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장애인용
가격 : 3,159~3,5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정보없음
최대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4~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74.0~180.0g/km
- 치수
전장 : 4,930mm
전폭 : 1,865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12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630~1,6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2 디젤
가격 : 3,343~3,63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3~14.8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8.0~133.0g/km
- 치수
전장 : 4,930mm
전폭 : 1,865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7~1,612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675~1,6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0 가솔린
가격 : 3,529~3,829만원
중고가 : 3,070~3,450만원
감가율 : 9.9%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6hp
최대토크 : 31.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9~10.1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8.0~171.0g/km
- 치수
전장 : 4,930mm
전폭 : 1,865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7~1,612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630~1,6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3 가솔린
가격 : 4,25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0hp
최대토크 : 3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7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3.0g/km
- 치수
전장 : 4,930mm
전폭 : 1,865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6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판매량 1위라 댓글보러 와봤더니.. 역시 까일수록 잘 팔려ㅋㅋㅋ
- 에바가루를 당신의 폐에 선물해드립니다. -흉기-
- 명색이 준대형인데 과장 2g 얹어서 문짝 두께가 레이싱걸 팔모가지 두께랑 비슷함. 진지하게 저기 이거 혹시 안경알 압축렌즈처럼 그런식으로 압축 강판인가요? 하고 물었다고 이뭐병 모지리 취급만 당했네^^
- 니들이 까면 깔수록 응~ 판매량 1위.
- 그랜저ig 에바가루 나온다고 뉴스에 보도되던데 이거 심각한 거 아닌가요? 돈 몇푼 아끼려고 목숨걸고 타는 건 알겠는데 동승자나 아이들은 무슨 죄예요?
- 그랜저를 샀다가 낭패를 본 오너가 아니라면 댓글로 까면 안되죠~ 무슨 엄청난 롤스로이스와 비교하는 것도 아니고요ㅋㅋ 이 가격대 옵션빨에 이 정도면 좋은 차는 확실하죠~ 그랜저하고 비엠/아우디/벤츠와 비교를 한다면 이미 가격대가 다른데ㅋㅋ 현대가 아직 기술력이 부족한 건 사실이지만 이 정도면 정말 많이 좋아졌다라고 생각이 들어요. 미션과 핸들, 뼈대강성만 더 보강한다면 말이죠~ 3.3 풀옵으로 해도 4500만원인데 4500만원대에 비교할만한 외제차 본다면 딱히 가격대 가성비로 비교할 만한 차는 없습니다. 차 크기와 옵션을 포기하고 크기 작은 외제차로 가야겠죠~ 요즘 차들이 잘들 나와서 왠만한 사람이 승차감을 체감으로 느끼기는 어렵고 차에 퍼포먼스 정도는 알 수 있겠죠. 그치만 그랜저는 달리기 위한 차는 아니라고 봅니다~ 달리기 위한 차라면 이 가격대에 보험료와 세금 폭탄인 카마로를 봐야겠죠~
- 많이 팔리는 건 이유가 있다. 이 가격에 이만큼 뽑아낼 수 있는 차가 없다. 여기서 조롱하는 놈들 중에 이 가격에 이 만한 차 찾을 수 있다면 나와봐라.
- 우리나라 준대형 급에선 가히 최고 아님? 3천 4천만원에 그랜저만한 상품성 지닌 차가 있기는 한가? 외제차 부담되면 패밀리 세단으로나 여러 측면에선 상당히 좋은 차인 건 맞는거지.
- 대학생인데... 정말 이차 제 취향임... 디자인 볼 때마다 사고싶어요 형님들. 제네시스하고 그랜저하고 디자인 왜 이렇게 예뻐ㅠㅠ
- 쏠로들이라면 빡빡하게나마 살 수 있겠지.. 그러나 4인 가족이 있다면 얘긴 달라진다. 생활비, 학원비 등등 그랜져 빼기도 힘들다. 맞벌이가 아닌데 그랜져 이상이면 분명 세상 잘못 살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정신없는 사람들이다.
- 예나 지금이나 성공한 아버지의 차.
- 그랜저 정도면 중산층이지요. 소득분위 상위 20% 이내가 상류층이라고 한다면, 상위 60%부터는 중산층이라고 부를만한데, 소위 우리가 생각하는 중산층은 상위 30%이상을 생각하곤 하지요. 그리고 본인이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취업하여 비슷한 부류의 사람들만 보면 다 잘사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실상은 더 어려운 사람이 부지기수입니다. 그분들은 우리의 일상 반경에서는 보이질 않아요. 새벽 4,5시에 출근하고 우리가 안보이는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입니다. 흉기흉기해도 그랜저가 까일 차량은 아니란겁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더 고급차량에 비하면 부족한 점 투성이겠지만, 일반 서민이나 중산층에서는 그랜저 좋습니다. 전체 차량 등록대수 대비 그랜저 이상급 비율을 보시면 되겠네요. 몇 퍼센트나 차지하는지. 개나소나 타고 다닐 정도면 최소 50%이상이 그랜저 이상급의 국산, 수입차 타고 다니겠네요? 몇몇 인터넷 댓글러 수준에서나 그랜다이저 하면서 비난하겠지요. 허허~
- 이번 그랜져 실내는 넓지만 외관이 임팔라나 K7, 아발론 등의 경쟁모델보다 많이 작은 거 같아요. 오히려 어코드나 소나타, 말리부와 크기가 비슷해서 왠지 한급 아래보델로 보이는 것 같음. 특히 이번 그랜져 디자인은 실제보다 더 작아보이는 디자인이라 차후에 휠베이스를 늘려 페리를 기대해보고 싶음...
- 딱 4천만원 값어치는 하는 차. 가성비로 타는 차.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8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1) | 2018.04.02 |
---|---|
(현대자동차) 2018 넥쏘 (0) | 2018.01.11 |
(현대자동차) 2017 i30 N (1) | 2017.07.20 |
(현대자동차) 2017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0) | 2017.07.19 |
(현대자동차) 2018 i30cw (0) | 2017.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