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14 BMW 3시리즈 그란투리스모
반응형

(BMW) 2014 BMW 3시리즈 그란투리스모

 



GT 320d

모델명 : GT 320d
가격 : 5,490~6,1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8.8kg.m


- 성능
최고속도 : 226km/h

가속성능 : 7.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2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20.0g/km


- 치수
전장 : 4,824mm

전폭 : 1,828mm
전고 : 1,489mm
축거 : 2,92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5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GT 320d xDrive
가격 : 5,830~6,3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8.8kg.m


- 성능
최고속도 : 225km/h

가속성능 : 7.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24~4,828mm

전폭 : 1,828mm
전고 : 1,508mm
축거 : 정보없음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0~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세가 태어나고 가장 끌리는 차 1순위. 2등 X4, 3등 Q3, 4등 싼타페, 현재 투싼ix 타고 있는데 2.0 디젤입니다. 파노라마 썬루프 했어야 했는데 옵션 안 넣고 사서 차 바꾸고싶네요... 문의해보니 력셔리 프로모션 받으면 5700에 가능하네요. 세금 포함.

- 5월 출고해서 엑드스포츠 12000 타고 있습니다. 일단 3,4,5 시리즈 중에 3gt 구매했구요. 3,5 시리즈보단 디자인이 스포티합니다. 희소하기도 하구요. 크기는 3, 4보단 크고 5보단 작은 듯요. 엑드라서 그런지 연비는 13~14 정도 나오구요. 탄탄하고 쭉쭉 잘 뻗습니다. 저는 아주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 호평만 있어서 제 관점의 시승기 써보겠습니다. 1. 볼 때는 루프가 높아보이지만 뒷좌석에 타면 머리 공간이 저의 경우 1센티정도만 남습니다. 3시리즈보다 헤드룸이 더 작습니다. 희한하죠? 실제 전고가 1480으로 NF쏘나타보다 1센티 더 높은 정도입니다. 그런데 쏘나타가 헤드룸이 훨씬 여유있죠. 아마 GT 시트가 두꺼워서인지 어쩐지는 모르겠습니다. 뒷좌석의 여유 그런 건 레그룸빼고 잘 모르겠구요. 그래도 약간 높긴 하니까 애를 안고 타거나 내리기는 조~금 편합니다. 2. 다른 차종과 큰 차이점이 하나 있다면 엉덩이가 높고 뒷유리째 열려서 물건 싣고 내리기가 편합니다. 3. 앞좌석 버킷시트가 너무 타이트해서 좀 부담스럽습니다. 시트도 전반적으로 딱딱합니다. 엔진 진동은 잘 잡았으나 소음은 좀 유입되는 편입니다. 아내는 계속 불평이네요, 시끄럽다고ㅠㅠ

- 가성비 정말 좋은 아빠차입니다. 스타일 실내사이즈 트렁크 달리기 성능 저공해 혜택 가격 하나도 놓치지 않은 력셔리 트림 추천합니다. 에드는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 엑드 스포츠 출고 보름정도 되었습니다. 아직 길들이기 전이라 그런지 복합 연비 12정도 나오구요. 전 구입 전에 3,4,5 시리즈도 고려했습니다만 크기면 크기, 스타일이면 스타일, 성능이면 성능 고루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는 왜 이런 퍼포먼스에 연비에 가성비를 가진 차를 못 만드는 건가?...

- 13년 10월에 출고해서 1년반 소유한 오너입니다. 3GT를 생각하시는 분은 어린아이를 가진 아빠나 예비아빠가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역시 아빠가 되고서 차를 고를 때 눈에 들어오는 몇 가지 조건이 있었고, 그걸 충분히 만족시켜주는 차량이 3GT였습니다. 1. 안전성 - 사고시 나와 가족을 지켜줄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차량의 강성과 안전성. 2. 적재성 - 젖먹이 아이가 있었기에 트렁크에 유모차, 보행기 등 큰 짐을 싣곤 해서 트렁크 공간과 적재가 편리한지도 중요. 3. 뒷좌석 공간 - 운전석이 넓은 것보다 카시트를 하나 장착하고도 와이프와 부모님 총 어른 4명에 아이 하나가 탈 수 있는 좌석이 필요했죠. 4. 운전의 재미 - 이 모든 걸 충족하면서도 충분히 달려줄 수 있는 힘과 재미를 가진 차. 5. 옵션인 연비와 스타일 - 2만5천킬로를 타는 지금 누적연비가 15.8km/L로 약간 만족. 그리고 리어윙의 포인트가 뙇! 이 정도 고민은 다들 하시겠지만 3지티 이만하면 살만하죠~^^

- 3GT 임페리얼 블루 기본형 1년 2개월 동안 몰고있는 오너입니다. 구매할 때 프로모션도 거의 없었고 가격이 프로모션 큰 520d와 큰 차이가 없어서 고민을 많이 했던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세단만 몰다가 SUV로 넘어가고 싶었던 상황에서 시승을 두 번 해보고 나서 바로 구매결정했습니다. 이 차다 싶었죠! 내부가 싼티 난다는 분들이 계신데 솔직히 저는 그렇게 많이 느끼지는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단조로움을 더 좋아해서 그런지 가죽 시트도 단순 검정이 좋구요. 스피커도 음악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 불편하거나 거슬리지 않습니다. 뒷좌석 열시트도요. 하지만 스마트키가 아닌 점은 스마트키를 쭉 사용하던 입장에서 굉장히.. 아니 무지 많이 불편합니다. 외관상 휠이 작은 것도 불만이고요. 구매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서요. 왠만하면 기본형 이상을 추천합니다. 가격에 대해 세단과 고민하시는 분들은 가격말고 차의 성격 먼저 결정을 하세요. 만족도요? 매우 만족입니다.

- 길에서 단 한대도 못봄...

- 아무리 뒤져봐도 이 가격에 이 연비에 이 성능에 이 사이즈 차량은 없더라. 그래서 2달을 고르고 시승하다가 이걸로 샀다. 후회 안한다.

- 1년동안 고르고 비교하고 벼르고 벼르다가 드디어 선택한 차가 BMW 3GT입니다. 저의 선택 기준은 메이커>가격>디자인입니다. 그외 옵션이나 성능은 차값에 비례하므로 굳이 따질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구입해 보는 수입차라서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되고 하지만 현재 제 조건에서는 3GT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구입했기 때문에 후회하지 않습니다. 바랩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3GT를 구입해주시면 제 선택에 위안이 되겠다 싶네요^^

- 길에서 이거 한번 봤는데 '뭐지?'하고 한참 보고서 알았네요. 실제로 보니 차도 크고 장난 아니게 멋있어요. 가까이서 봤을 때 뚱뚱하게 보이는 5시리즈 GT랑은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아파트 사려고 모아둔 돈 일부 떼서라도 몰고 다니고 싶을 정도로 멋집니다...ㅎ

- 가솔린 xDrive 좀 들여와 주시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