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3 크루즈5
모델명 : 1.8 가솔린
가격 : 1,799~2,02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8
배기량 : 1,7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2hp
최대토크 : 17.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0.0g/km
- 치수
전장 : 4,51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디젤
가격 : 2,303~2,3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43.0g/km
- 치수
전장 : 4,51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5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디자인이야 개인 취향이니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는 뒷태가 너무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 크루즈5 디젤 끌리기는 하는데 시승이라긴 뭐 하지만 영맨차가 크루즈라 잠깐 얻어 타봤습니다. 키로수는 16000 넘어가는 12년형 크파디였습니다. 음... 처음 스타트는 확실히 현기보다 느리긴 하지만 차 무게도 있고 어느 정도 수긍이 가는 부분이며, 말 많은 미션 충격은 시내주행 시 좀 느껴지긴 합니다. 디젤 특유 토크빨이 있어서 그런가 가솔린차보다 조금 더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딱 찝어서 말씀드리면 거의 서기 직전에 급출발 시 악셀을 밟으면 퉁~ 튕겨져 나가는 느낌? 정도입니다. 운전자 악셀링에 따라 심하다 괜찮다 정도로 나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떤 차라도 이런 증상은 있다고 봅니다. 고속도로 주행은 정말 탁월합니다. 시승 강추입니다. 알피엠 3000 정도에 치고 나가는 토크빨 죽여줍니다. 미션슬립, 충격은 제가 몰았을 당시엔 느낄 수 없었습니다. 핸들링은 유압식이라 시내주행, 주차 시 무거워서 좀 불편할 수 있고 고속주행 시 무거운 차체 때문에 도로에 붙어가는 안정감과 시내주행엔 무거운 핸들링이 고속에선 오히려 장점이 됩니다. 한마디로 편하다 입니다. 핸들이 이리저리 놀지 않습니다. 서스는 단단한 편이여서 노면 상태가 그대로 느껴집니다. 고로 승차감은 별로라기 보다는 그냥 보통?? 정도입니다. 코너링은 확실히 해보질 않아서 이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소음 수준은 디젤인데 뭘 바라겠습니까. 동동동 달달달~ 뭐 예상한 그대로입니다. 60키로 이상으로 가면 조용하고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 이하면 시끄럽다 이죠. 공간부분은 확실이 아반떼, sm3보다 조금 작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둘다 큰 건 아니죠. 엔진만 2.0이지 차체크기는 .6이니 뭐 크게 바라고 타진 않았습니다. 해치백 스타일이라 뒷트렁크 공간은 꽤 크고 넉넉합니다. 뭐 중형급도 아닌데 크기 논란은 거기서 거기라고... 크파디 정말 매력있고 재밌는 차였습니다. 수중에 돈만 있다면 꼭 한번 타고 싶은 차네요. 이상 짧지만 크파디 체험기였습니다.
- 제발 크파디 에스프레소 좀 사지 마세요ㅠㅠ 나만 탈래ㅋㅋㅋ
- 넘 이쁨ㅋㅋ
- 르망 디젤 연비보소.
- 개인 취향이지만 i30, 골프보다 더 예쁘고 좋아보이네요.
- 개인 취향입니다만, 저는 크루즈 세단보다 크루즈5가 더 예뻐보여요. 처음에 출시했을 때 크루즈5를 사지, 누가 세단을 살까 하고 생각했는데 여기 들어와서 댓글 보니까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군요...
- 내 눈에는 크루즈 세단보다 5가 더 좋아보이는 이유가 뭐지?!
- 차는 괜찮은데 국내 시장엔 안 통할 것 같네요.
- 크루디 시승해봤습니다. 친구의 GTD를 타본 터라 수치상 제원은 별반 차이없다 생각했는데.. 혹시나가 역시나 더군요... 그래도 국산차, 이 정도 체급에, 이 정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차는 몇 안 되거나 크루디가 유일하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고속주행 시 핸들이 묵직해지는 느낌은 정말 좋았습니다. 핸들이 묵직했던 기억을 가지고 벨텁 시승했는데 "어...? 이거 왤케 가벼워??"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니까요.. 아무튼 눈독 들이고 있다면 크루디 추천합니다. 특히 5는 뒷태가 정말 이쁘던데.. 문젠 후방카메라가 없다는 거군요... 아놔... 오늘도 영맨의 전화에 시달린 한 청년이었습니다.
- 내가 원래 십벌레 차를 좋앙하진 않지만 크루즈5 만큼은 예외다.. 구동손실률도 적은 편이고, 디자인, 안전성, 핸들링, 연비 등 뭐 하나 떨어지는 게 없다. 한국 소비자들이나 해치백 별로 안 좋아하지, 차를 제대로 몰 줄 아는 유럽인들은 무조건 해치백임.
- 디자인은 크루즈5가 국내차 중엔 갑인데 크루즈 뒷태 노답. 디자인도 크루즈5는 뒷태도 쩔어, 옆태도 쩔어, 앞태도 쩔어. i30처럼 뒷쪽 절벽이 아니라 완만히 떨어지는 디자인 정말 내 생에 이런 디자인이 국내차로 나오다니ㅠㅠ
- 요즘 크루즈 참 인기가 많네요.
- 아베오, 크루즈, 캡티바 앞 모습은 정말 최고인데 항상 엉덩이에서 깨네요;; 뒷태도 좀 신경 써주셨으면... 현기차보다 디자인은 먹어줄 듯!
- 네비 내장형 처음부터 작동이 안 됩니다. 교체수리 해도 또 다시 미작동으로 네비업체에만 책임을 떠넘기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주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이상있는 차량을 판매하고 책임있는 A/S도 못 받고 여러번 불평해야만 답변줍니다.
- 이거 후방카메라 선택으로 되어있는데 못 단다는 게 사실인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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