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라) 2013 어울림 스피라 크레지티
<분류 : 국산 / 스포츠카 / 단종>
![]() |
![]() |
![]() |
![]() |
![]() |
![]() |
![]() |
![]() |
모델명 : 크레지티 N
가격 : 9,8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8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3,80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5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240km/h
가속성능 : 4.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크레지티 터보
가격 : 1억2,5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8
배기량 : 3,80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70hp
최대토크 : 60.0kg.m
- 성능
최고속도 : 305km/h
가속성능 : 4.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크레지티 EX
가격 : 1억8,4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8
배기량 : 3,80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600hp
최대토크 : 81.0kg.m
- 성능
최고속도 : 320km/h
가속성능 : 3.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355mm
전폭 : 1,924mm
전고 : 1,215mm
축거 : 2,66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디자인이 '혁신적'이다라고는 못하지만 국내 순수 디자인이면 엄청난 거다. 그리고 람보르기니나 페라리 같은 거대 슈퍼카 회사들보다 시작이 50년이나 느리다. 이제 막 성장해가는 국산 차들이다. 디자인도 좋고 성능도 좋은 편이다. 물론 베네노 라페라리 이런 것들 보다가 스피라 보면 못생겼을 수도 있지만 이제 막 시작한 국내 첫 슈퍼카 사업이다. 응원을 해줘야지 좋은 차가 나온다.
-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시간이 흘러 기술이 축적되면 진정한 대한민국의 대표 슈퍼카 회사가 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우리나라 같은 슈퍼카 황무지에서 열정만으로 시작한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것 아닙니까? 계열사의 경영만 깨끗해지면 물건 하나 제대로 만드는 게 별 어려움이 없을 것 같네요.
- 한국에서 이런 벤처기업이 일어설 수가 없음. 어딜 까불어 하면서 다 쳐냄 현기가.
- 스피라가 우리나라에 있는 스포츠카 회사라고 인기 많을 줄 알았는데 예전에 비난을 받았다니 안타깝네요... 스피라에서 다시 차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 어울림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워.
- 참 아쉽다. 쉽지 않은 시도였을 텐데.
- 스피라 지금 다시 출시하면 좋겠다...
- 한번도 못 봄.
- 이게 왜 추천 자동차 1위냐 대체? ;;
- 우와 멋지다.
- 외관이 디자인에 유선형이 많이 섞여서 멋지게 변했네요. 고양이과의 호랑이나 삵을 닮은게 심볼 마크와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노랑색도 그렇고요. 국내 메이저 카메이커와 협력해서 기술력이나 명맥을 잘 이어가면 좋을텐데 상당히 아쉽네요.
- 국내에 이런 차가 있었다니 역시 한국. 정말 내가 한국 아주 칭찬해 짝짝.
- 살면서 1도 못 본 차.
- 이 브랜드 아직 살아있나요?
- 나는 이 차가 국내산이라는 게 믿기지가 않는다.
- 뒷부분은 아이코닉 이뻤던 것 같은데. 앞부분은 너무 이쁘네요.
- 꾸준히 성장하길 빈다... 늙을 때쯤 우리나라도 이름 있는 슈퍼카 만드는 나라가 되는 걸 보고 싶다.
- 현재 스피라 중에서 이게 제일 낫다ㅎㅎ 화이팅!
- 솔직히 3800cc에 600마력이면 대박인 겁니다.. 맥라렌하고 비교해 보세요. 크게 뒤지는 거 없습니다. 그것도 람보르기니 같은 회사들보다 50년은 늦게 시작한 기업의 차가 이렇다는 것은 칭찬해줘도 모자라다고 생각합니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스피라 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라) 2011 스피라 (0) | 2015.02.07 |
---|---|
(스피라) 2013 뱅가리 세단 (0) | 2015.02.07 |
(스피라) 2013 스피라 아이코닉 2 (0) | 2015.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