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9 베라크루즈
반응형

(현대자동차) 2009 베라크루즈

 

디젤 2WD 300

모델명 : 디젤 2WD 300
가격 : 3,141~4,136만원

중고가 : 930~1,550만원 (평균가 1,293만원)

감가율 : 62.5% (연식 평균 65.5%)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E-VGT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46.0kg.m


- 성능
최고속도 : 190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0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5.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45mm
전고 : 1,75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2,03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2WD 300

모델명 : 가솔린 2WD 380
가격 : 3,153~3,915만원

중고가 : 1,160~1,350만원 (평균가 1,232만원)

감가율 : 65.5% (연식 평균 : 65.5%)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4hp
최대토크 : 35.5kg.m


- 성능
최고속도 : 190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5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75.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45mm
전고 : 1,75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1,97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2WD 300

모델명 : 가솔린 4WD 380
가격 : 3,298~4,122만원

중고가 : 1,170~1,760만원 (평균가 1,550만원)

감가율 : 57.3% (연식 평균 : 65.5%)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0~264hp
최대토크 : 35.5kg.m


- 성능
최고속도 : 190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1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93.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45mm
전고 : 1,75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2,11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2WD 300

모델명 : 디젤 4WD 300
가격 : 3,328~4,323만원

중고가 : 1,080~2,050만원 (평균가 1,444만원)

감가율 : 52.6% (연식 평균 : 65.5%)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E-VGT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46.0kg.m


- 성능
최고속도 : 190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1.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45mm
전고 : 1,75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2,112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베라 2년간 타본 후.. 가격은 다들 아시다시피 압박. 현대의 SUV 중 단연 최고이지만, 부족한 점도 있습니다. 왜 난 차를 구매하기 전에 이런 리뷰를 읽지 않았던가 하는 생각... 일단 장점. 솔직히 요즘 좋은 차들이 넘쳐납니다. 수입차도 많고.. 하지만 고속도로에서나 달리다가 추월할 시 급가속력은 정말이지 최최최쵝오... 몸이 뒤로 쳐질 정도로 튕겨나간다는 거. 이 덩치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일단 치고나가면 따라오는 차 거의 없습니다. 투싼이나 쏘렌토, 싼타페 뭐 이런 차들도 물론 좋은 차지만, 베라를 따라올 수 없다고 봅니다. 또한, 급가속 시에도 상당히 정숙함을 보여준다는 거... 성능면은 거의 승용차를 타는 듯한 안락함과 가속력, 안정감... 뭐 한마디로 최고입니다. 이거 또한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현재 나와있는 SUV 중 외관은 제일 나은 듯 싶고... 허나 단점... 내부는 성능이나 승차감 이런 거에 비하면 상당히 후지다고 봅니다. 동급에 비해서도 그렇고, 연비는 3000cc 이상급들 다 비슷한 거고... 이건 장점일 수도 있지만. 주차할 때 너무 힘듭니다. 덩치가 너무 커서 다른 차량들이 애매하게 주차했을 때는 여지없이 한바퀴 더 도는 수밖에ㅡ.ㅡ;; 전체적으로 봤을 때 가격대비 만족스럽다고 보나, 내부는 역시 아쉽네요. 일단 베라 구매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좀 무리 되시더라도, 내부 사양 생각해서 고급형으로(여러 종류 증 상급) 영입하시는 게 나을 듯 싶고, 투싼이나 산타페나 이런 종류를 보시는 분이시라면 역시 엔진 생각하시고(풍절음, 내부소음 등등 많이 차이남) 베라로 업하시길 추천해봅니다. 베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러브베라"라는 동호회 가시면 전문가급 의견 많습니다...

- 부드러움의 경지. 타보니까 생각보다 좋더라구여.

- 저는 베라가 더 맘에 드네요.

- 내차 베라크루즈예요^^

- 좋음!

- 정말 좋아요! 최고예요ㅎㅎ

- 국내 SUV 최강!! 내 차니깐...

- 정말 좋은 차입니다. 힘, 승차감 정말 좋더군요.. 사실 외제차가 훨씬 좋은 줄 알았는데 베라는 정말 좋더군요.

- 정말 좋은 차네요. 시운전 해봤는데 승용인지 경유차인지 헷갈릴 때가... 이렇게 조용할 수가. 승차감도 좋고 힘도 넘치네요. 실내도 승용차 타입이고. 이 차 사고싶은데 돈이 넘 비싸서... 차는 맘에 드는데.

- 베라크루즈 넘 좋아여~~ 연비 성능 외관 디자인... 모든 게 산타페와 비교가 되지 않아요!!^^

- 당신은 베라크루즈를 아는가? 별이 5개~ 묻지도 따지지도 마세요.

- 최고 역시나 마음에 드네.

- 베라크루즈 탈만 하군요.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은 분명 현존하는 타 SUV와는 다소 비교되는 점이 많지만, 성능 및 승차감은 가격에 비해 고평가를 하여 별을 주었습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의 향후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 베라크루즈 썼던 사람입니다. 차키만 가지고 있으면 문이 열리고 후진하면 자동으로 뒤에 모습도 나오고, 조금만 돈을 더 주시면 티비까지도 달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로 전화도 할 수 있고, 네비게이션 뒤쪽에는 CD 넣는 곳도 있습니다. 제가 왜 이런 글을 쓰냐면 이 차를 볼 때마다 눈을 뗄 수가 없고, 구조가 정말 넓고 기름도 많이 안 먹어요. 거제에서 강원도까지 갔는데도 기름이 반밖에 줄어들지 않았어요ㅋㅋ 이 차를 볼 때마다 우리 아버지 차도 이런 좋은 차였으면 하는 생각을 합니다. 지금 우리 아빠차는 테라칸이지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