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8 K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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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8 K5

 

 

2018 K52018 K52018 K52018 K52018 K52018 K52018 K52018 K5

 

2.0 LPI - MX

모델명 : 2.0 LPI - MX

가격 : 1,730~2,580만원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51~153hp
최대토크 : 19.8~2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수동 9.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34.0~138.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440~1,4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I - SX

모델명 : 2.0 LPI - SX

가격 : 1,730~2,580만원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51~153hp
최대토크 : 19.8~2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수동 9.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34.0~138.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440~1,4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 MX

모델명 : 2.0 가솔린 - MX

가격 : 2,270~2,715만원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8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2.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7.0~14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0~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50~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 SX

모델명 : 2.0 가솔린 - SX

가격 : 2,270~2,715만원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8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2.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7.0~14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0~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50~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 SX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 SX

가격 : 2,580~2,990만원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2~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0.0~137.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0~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60~1,4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7 디젤 - MX

모델명 : 1.7 디젤 - MX

가격 : 2,585~3,110만원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5.6~16.1 km/ℓ (1등급~2등급)

CO²배출량 : 116.0~120.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0~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510~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7 디젤 - SX

모델명 : 1.7 디젤 - MX

가격 : 2,585~3,110만원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5.6~16.1 km/ℓ (1등급~2등급)

CO²배출량 : 116.0~120.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0~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510~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7 디젤 - MX

모델명 : 2.0 가솔린 - 시그니처

가격 : 2,925만원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8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7 디젤 - MX

모델명 : 2.0 가솔린 터보 - GT

가격 : 3,295만원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3.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5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17년형 가솔린 2.0 K5 오너로서 3개월째 타고 있고 약 5천km 탔는데 아직은 만족중. 근데 도저히 현기 세타2는 못 믿어서 누우 엔진으로 삼. 3천만원 일시불로 사긴 했는데 솔직히 혼다 어코드 또는 많이 무리해서 할부 끼고 렉서스 하이브리드 사고싶었다만 이제 32세 된 직장인이라 집도 사야되고 저축도 해야하니 어쩔 수 없이 국산으로 눈을 돌림. 마음 같아선 독일3사 또는 일본차 사고 싶다만 연봉이 6천 이상 되지 않는 한 독일 3사는 못 탈 것 같고, 현실적으로는 나이 좀 더 먹어서 렉서스로 넘어가고 싶음. 어쨌든 아직은 K5이지만 만족함. 바라는 건 1만키로 이상 그 이상 탈 때 문제가 안 생기길.

- 종이로 차를 만들었나. 안전을 생각한다면 절대 탈 수 없을 듯ㅠㅠ

- 렌트로 타고있는데 생각보다 잘 나가고 실내도 넓어서 놀랐습니다. 약간 가벼운 느낌 드는 게 흠이긴 한데 그래도 이 정도면 가성비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 튼튼한 차를 원하면 일본차나 양키차. 운전의 재미를 느끼고 싶으면 BMW. 안전한 차를 원하면 볼보. 럭셔리한 차는 벤츠. 그리고 대부분이 선택할 수밖에 없는 가성비 차는 국산차 현대기아..

- 현기 안티 생성의 발단이었던 차 1. 미국에서 리콜을 하여 150만원짜리 부품을 갈아줌. 2. 국내에선 고속도로에 엔진이 터지든말든 2년 동안 리콜 안 하고 버팀. 3. 국내에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돼 언론에 알려짐. 4. 국내에도 리콜을 진행하였지만 미국과 다르게 800원짜리 링 갈아줌.

- 내 사는 곳에는 K5보단 아반떼MD랑 오히려 BMW 3시리즈가 양카가 많음.

- 올해 2월에 2800 주고 인생 처음 새차를 사고 만 키로 주행.. 오늘 중고차 시세 얼마인가 검색해보니 SK엔카 딜러가 1600 준다고 함... 1년도 안 돼서 1000만원 증발..ㅠㅠ

- 요즘 차량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쏘나타, 말리부, SM6 중에 가격대비 2.0 프레스티지 기준 옵션 장난질 덜한 차는 이차밖에 없는 것 같다.

- 올뉴 K5 차주입니다. 뭐 타사 알바도 많은 것 같고, 현기에 대한 불신을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솔직한 후기를 남겨서 혹시라도 구매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첫차로 고민하다가 다른 차를 살 능력이 안 되어서 K5를 뽑아서 현재 3만 정도 탔는데 아직까지는 큰 불편은 없습니다. 잔고장도 없었고, 연비도 좋구. 예전에 차를 몰다가 최근에 나온 차를 몰면 묵직하게 잘 나가더라구요. 무엇보다 가장 메리트는 역시 서비스입니다. 저도 현기차 싫어하는데 서비스 부분은 인정합니다. 어떤 차를 타시던 다 개인취향인 것 같아요. 남의 시선 의식하지 않고 그냥 원하는 거 사서 좋게좋게 삽시다.

- 이거라도 사고싶다.

- 누군가에겐 드림카.

- K5 맨 처음 나올 때는 디자인 정말 좋다고 했는데 지금은...

- 쏘나타, 말리부, 케파 얼굴 다 바뀌었는데 그나마 얘가 낫네.

- K5는 이상하게 정이 안 감. 안정성과 거리 멀지, 양카 이미지 있지, 심지어 일반 번호판도 장기렌터카 같은 이미지가 있음...

- 쿠킹호일이라 일단 거름.

- 페리할 때 안 됐나..

- 이것도 아직 세타2 엔진인가요?

- 현실과 타협하면 결국 요 녀석 아니면 쏘나타인데.. 택시가 너무 많다는 게 흠이네.

- 택시회사마저 외면한 Kill 5.

- 올 뉴 쿠킹호일.

- 개나소나ㅋ

- 너무 쿠킹 호일 인식이 강해서... 못 타겠다 렌트카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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