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7 아반떼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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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7 아반떼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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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가솔린 터보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가격 : 1,965~2,415만원

분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1.6 km/ℓ (3등급) 
                DCT 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142.0g/km


- 치수
전장 : 4,570mm

전폭 : 1,800mm
전고 : 1,43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59mm
공차중량 : 1,350~1,3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현기에서 욕 그나마 덜 먹는 몇 대 중 하나일 듯.

- 전세계 모든 자동차를 통틀어서 이런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최고의 스포츠 세단. 단점이라면 현대라는 것.

- 엔진만 멀쩡하면 이 세그먼트에서 진짜 완벽한 국산차인데...

- 아반떼N도 나왔으면 좋겠다.

- 진짜 댓글들 가관이네요... 아스 익스 풀옵 산지 3달 됐습니다. 320d, 벤츠 C클한테 비빌수 있다 딴다가 뭐가 중요합니까? 그냥 이 가격대에 공도에서 재밌게 가지고 놀면서 타기 최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쓸데없는 말 하시는 분들 그냥 차를 타보고 얘기하세요. 안 타본 사람들이 어디서 들은 말만 가지고 이렇고 저렇고... 실오너 입장에서 풀옵 주고 할인 받아서 2600 주고 샀습니다. 색상은 마리나 블루고요, 욕하시는 분들 분명히 있겠죠. 무슨 아반떼를 2600 주고 사냐... 그냥 현실적으로 제 벌이 생각하고 제 능력대에서 탈 수 있는 최소의 펀카라 생각해서 샀습니다. 차 좋아하고 관심 많아요. 아스 잘 나갑니다. 튜익스 서스 딱딱한데 전 딱 좋은 정도로 튀는 정도고요. DCT 종특 저속 꿀렁임 고속 달리면 불편함 잊게 만들어줍니다.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필요하더군요. 변속 빠르고 원하는 때에 패들로 변속해도 딱딱 빠릿하게 잘 들어갑니다. 전 제차라서가 아니고 전체적으로 너무 마음에 듭니다. 단점은 뽑기인데 고질병/시동지연/MDPS 소리가 대표적이고 그 외적으론 만족합니다. 제발 타보시고 말씀들 하세요.

- 현대가 유일하게 일본차에 비빌 수 있는 차... 다음 세대 때 잘 하면 닛산 시빅 정도는 제낄 수도 있어보임.

- 쉐슬람들은 단종된 크루즈나 붙잡고 천도제나 지내세요.

- 2천만원에 탈 수 있는 딱 그 정도의 차라고 해도 2천만원에 이 정도 차도 안 만들어주면 못 타는 겁니다. 솔직히 현대 문제 많고 감추려고 하는거 그런건 짜증나고 앞으로 고쳐야할 문제들이지만 잘 하고 있는 건 칭찬해줘야죠~ 아반떼MD 타보고 AD 타본 다음에도 놀랬는데 스포츠는 정말 20대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살 수 있는 최고의 펀카인 것 같습니다.

- 아반떼는 커녕 스파크도 못탈 것들이 여기 모였네ㅋㅋ 내일 출근길에 타야할 전동 퀵보드 충전은 다 해놨냐?ㅋㅋ

- 17년 8월에 출고하고 2만 뛰었습니다. 바로 장단점 설명하겠습니다. 장점 1. 가격이 쌉니다. 2천만원대 가격으로 200마력으로 공도에서 부족함 없는 출력을 냅니다.(지인 320d와 인제에서 직빨로 달려본 적 있는데 초반에 320d가 앞서가지만 후에 가솔린 후빨로 320d를 앞지를 수 있습니다.) 2. 외형과 실내가 이쁩니다. 빨간색과 검은색 조합으로 실내가 딱 달릴것이라는 느낌을 주며, 외형 또한 아반떼이지만 스포츠핏으로 대단히 세련되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마리나블루랑 스타게이징 블루가 이쁘더군요. (전 스타게이징 블루입니다) 단점 1. 오토기준 저속기어에서 울컥거림. 1~2단 넘어가는 도중에 2~3000 사이에 자동변속 할 때 울컥거림이 있습니다. 이건 제가 예민한건지 차가 원래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 서스가 딱딱하다. 달리기 위주로 셋팅된 거라서 그런 지 서스가 딱딱합니다. 그래서 승차감이 별로입니다. 그냥 제가 타면서 느끼는 걸 적습니다.

- 이 정도 가격에 디자인이나 성능을 봤을 땐 정말 현대에서 큰일 해냈다고 본다. 익스트림 셀렉션 풀옵션 비싼 돈 주고 계약 후 '하아 소나타 살 걸...' 조금 후회했다가 하루이틀 지나고 한달 정도 지나니까 이렇게 재밌는 차가 없다. 암튼 평범한 중소기업 다니면서 돈 버는 20대로서는 만족할만한 차임에는 틀림없다.

- 실오너가 말씀 드릴게요. 돈 부족하면 저처럼 7 DCT에서 선룹, 하이패스 넣고 2300에 사세요ㅎㅎ 가성비 제일 좋은 듯.. 초년생이라 풀옵은 너무 힘듬. 그냥 가격만큼 하는 차량이에요! 디자인 그냥 깔끔하고 휠도 17인치로 내렸어요. 연비도 잘 나옵니다...!

- 아반떼 스포츠 타고 있습니다. 저단 기어에서 꿀렁거림 빼곤 너무 만족합니다. 미션 자체가 수동으로 나와서 원래 저단에서 꿀렁거림 현상이 발생한다네요^^ 생각 잘 해보시고 구매하세요! 저는 추천드리고 싶어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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