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7 쏘나타 뉴 라이즈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7 쏘나타 뉴 라이즈

 

2017 쏘나타 뉴 라이즈2017 쏘나타 뉴 라이즈2017 쏘나타 뉴 라이즈2017 쏘나타 뉴 라이즈2017 쏘나타 뉴 라이즈2017 쏘나타 뉴 라이즈2017 쏘나타 뉴 라이즈2017 쏘나타 뉴 라이즈

 

2.0 가솔린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2,255~2,93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2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6.0~143.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2~1,609mm

공차중량 : 1,450~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가격 : 2,399~3,01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3~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6.0~13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65~1,4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모델명 : 1.7 디젤

가격 : 2,505~3,11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5.6~16.1 km/ℓ (1등급~2등급)

CO²배출량 : 116.0~120.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515~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모델명 : 2.0 가솔린 터보

가격 : 2,733~3,25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6.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5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앞이 맘에 들면 뒤가 맘에 안 들고, 뒤가 맘에 들면 앞이 맘에 안 들고.

- 아반떼 급처럼 보이는데 나만 그럼?

- 일단 지금 쏘나타 산다면야 이 모델을 선택하겠다만, 전 세대 모델 타는 분들 크게 열폭할 필요는 없을 듯. 디자인이...

- 첫 느낌은 그냥 비싸기만 하네~

- 진짜 못생겼다... 이걸 디자인이라고 한 거야.. 팔 의지가 전혀 없어 보인다.

- 확실히 그랜저가 옛날 쏘나타 역할을 하고, 쏘나타는 이제 어디로 갈 지 몰라서 그냥 젊은 느낌만 졸라 내고있다.

- 현대 걸로만 믹스한 걸로 따지면 벨로스터+i40+아반떼 스포츠 같음, 앞모습이.

- YF 때 자동차 업계에서 선뜻 하지 못하였던 세단에 파격적인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서 북미를 비롯한 세계에서 굉장한 호응과 관심을 받고, 북미 소나타 점유율이 극에 치달았었지. 그 후로 여러 업체에서도 현대처럼 세단에 파격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기 시작했고, 그 첫 걸음은 현대였는데, YF 때 쌓아온 디자인 방향을 되려 역주행하는 LF 디자인을 내놓았다. 전혀 스포티하거나 파격적이지 않은, 그냥 중후하고도 심플한 디자인. 예상대로 북미에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압도적이었고, 실제로 YF에서 절정을 찍은 북미 소나타 점유율이 되려 하락하기 시작했다. 국내 또한 SM6, 말리부의 선방에 국내 점유율도 굉장히 하락이 일었다. 이에 현대에서도 고심하다가 디자인 때문이란 걸 알았는지,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를 해놨는데, YF 때 먹혀들어갔던 파격적이고 스포티하고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내놨다. 현대가 LF 부진의 이유를 깨닫고 고친 건 칭찬한다. 하지만 LF의 부진 원인이 과연 디자인뿐일까?

- 현기는 아직도 자국민의 성향을 모르는 듯... 한국 사람들이 마냥 비싼 것만 좋아하겠는가? 비싼만큼 좋은 부분도 분명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다. 소나타에 8단 미션 적용하고 내구성 문제를 완전히 없앤 새로운 엔진을 얹고 R-EPS 스티어링을 적용하고 서스펜션도 고급제품으로 보강하고 부식을 막기 위한 아연도금 코팅 비율을 파격적으로 높여서 품질만큼 가격을 올려서 받는다면 국민 누구나 수긍할 것이다. 최소한 국내 메이커 중에서 최고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해외로 진출해야지, 자국민에게도 인정 못 받는 현실에서 누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바라봐 줄 것인가? 현기라는 브랜드의 품질이라는 기본 바탕이 깔려 있어야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도 빛을 보는 것이다. 비록 기술력의 한계는 있겠지만, 품질만큼은 독일 3사에 못지 않은 자동차를 만들어서 비싸지만 비싼만큼 품질의 값어치를 하는 프리미엄 자동차를 공급하는 것만이 현기차가 살 길이다.

- 큰 아반떼.

- SM6에 먹힐 듯.

- 겉에 외형만 욕 쳐먹는 줄 알았나보네ㅋㅋ 센터페시아가 개구려서 차 사고도 칭찬 못 받는 차. YF 이후 후퇴만 하는...

- 쏘나타 뉴 라이즈의 평을 한다면 준중형차가 아닌 중형차가 된 아반떼AD의 쏘나타 버전 같다.

- 네 다음 택시차.

- 망했네...

- 이모 망둥어 한 마리 추가요~

- 그냥 개인적인 생각인데 '소나타'라는 이름이랑 느낌이 많이 달라진 것 같음.

- 아이고 차 디자인을 반 등신으로 만들어놨네... 뒷부분이 저게 뭐여?? 어떤 놈이 디자인한겨?? 디자인한 놈도 기업에서 저따구로 디자인 해놓고 월급받냐?? 이야~ 요즘 대기업 직원들도 먹고살기 참 좋네 좋아!!

- CF 보는데 아반뗀 줄 알았음.. 근데 소나타 어쩌구.. 엥?? 진심임.

- 아반떼.

- 95년 아반떼마냥 뒤가 깔끔하네.

- 걍 풀체인지가 답ㅋㅋ 사고싶냐 이거?

- 국민 택시의 귀환.

- LF 중고가격 별로 안 내려가겠네ㅋㅋ 앞은 i30 아이오닉 아반떼 합쳐진 거 같고, 뒤는 케파 테일램프에 포르테 형상ㅋㅋ 아니 근데 앞 낮추고 뒤 올린 건 왜 한거지. 폭도 좁아보이고.. 크기 딱 i40 세단만함.

- 디자인을 저렇게밖에?? 나만 이상해보이나?

- 중형차 맞음? 디자인이 준중형급인 것 같은데. LF는 중형차 같아 보이는데 이 차는 실제로 봐야 알겠네.

- 현대 마크만 빼면 포르테 쿱 같기도 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