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7 아이오닉 일렉트릭
모델명 : I
가격 : 3,8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 191km
에너지용량 : 28.0kWh
모터최대출력 : 88.0Kw
모터최대토크 : 295.0Nm
- 성능
최고속도 : 165km/h
가속성능 : 10.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6.3 km/kWh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3mm
공차중량 : 1,4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N
가격 : 4,0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 191km
에너지용량 : 28.0kWh
모터최대출력 : 88.0Kw
모터최대토크 : 295.0Nm
- 성능
최고속도 : 165km/h
가속성능 : 10.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6.3 km/kWh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3mm
공차중량 : 1,4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Q
가격 : 4,3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 191km
에너지용량 : 28.0kWh
모터최대출력 : 88.0Kw
모터최대토크 : 295.0Nm
- 성능
최고속도 : 165km/h
가속성능 : 10.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6.3 km/kWh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4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내년에 아이오닉 일렉트릭 320km 나온다는데 나온다 해도 볼트EV 380km한테 안되네 ㅉㅉ.
- 차는 좋은데 주행거리가~
- 지난달 말 제주 여행 때 아이오닉 렌트해서 처음 타봤는데 매력에 푸~욱 빠졌습니다. 제주도 가시는 분들은 필히 아이오닉 추천해드립니다.(충전비도 무료입니다.) 다음 차는 단연코 전기차로 구입할 겁니다.
- 현대의 치명적인 단점인 엔진이 들어가지 않아 믿고타도 될 것 같습니다. 주행거리가 서울에서 부산까지 갈 수 있는 시대가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 보조금 2000 받으면 2000만원?
- 후륜 배터리가 무거워서 그런지 과속방지턱 넘을 때 느낌이 좋지는 않네요... 같은 토션빔인 아반떼가 더 좋다는 느낌입니다. 승차감이 좀 안 좋은 것 외엔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차량입니다.
- 혼자 타기엔 참 좋은 차인데 누굴 태우기엔 너무 불편한, 장단점이 확연한 차입니다.
- 직원 할인도 못 받는 사람들이 쌩돈 100프로 주고 살 차는 아닌 거 같다~ㅋㅋ
- 뒷자리는 사람 타라고 만든 건지... 아무리 연비가 중요하다지만 머리가 닿으면 어쩌란 건지.
- 2016년 10월 4일에 인도받아 타고있는데 2017년형은 뒷자리 헤드룸이 약간 개선되고 충전방식이 콤보로 바뀌었습니다. 보조금은 작년에 비해 올해 약간 올랐고, 내년부터는 줄어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파트 같은 공동주택은 넘어야 할 산이 많고 개인 단독주택에 주차장 완비되어있고 일년에 한두번 장거리 별로 뛰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입니다. 완속충전요금 기준으로 휘발유 값의 10분의 1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주행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한달에 1~3만원대 전기요금이 나옵니다. 네.. 대중교통만큼도 안 나오죠. 주변에서 유지비에 제일 놀라는군요. 출고량과 보조금 순위가 문제기는 하겠지만 쉐보레 볼트 전기차는 주행거리가 더 좋고 편의사항 및 옵션은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앞서서 본인의 성향에 맞추시면 될 듯합니다. 얼리어답터, 친환경에 관심 많으신 분, 차량유지비가 매력적인 분에게 추천합니다.
- 실내 디자인은 현대차 중에 가장 맘에 드네... 계기판이랑 버튼식 기어 부분.
- 전기차에 대한 관심만으로 아이오닉 일렉트릭 시승 신청해서 시승해봤습니다. 다른 건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고, 가속은 월등하다고 생각했는데(전기차가 처음이었고, 다른 전기차는 타본 적이 없습니다) 딱 2가지 단점이 느껴지더라구요. 하나는 스티어링, 나머지 하나는 룸미러를 통해 보이는 뷰를 분할하는.. 뭐라 불려야 하지.. 여튼 그거. 사진보심녀 아시겠지만 뒷유리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습관되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운전할 때 굉장히 거슬렸어요. 그리고 지금 차가 연식이 좀 된 차라 유압식인데요. MDPS에 대해 하나도 모를때 타봤는데 스티어링 휠이 굉장히 굉장히 불안전하다고 느꼈습니다. 지금 차도 현대차인데, 한 손가락으로 운전해도 될 만큼(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이 장착된 타사 최근 차종도 마찬가지) 안정적인데 아이오닉은 두손으로 운전하게 만들었어요. 시승시스템 자체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 솔직히 좋은 차.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3 i30 3도어 (0) | 2017.03.01 |
---|---|
(현대자동차) 2017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 | 2017.03.01 |
(현대자동차) 2017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0) | 2017.02.28 |
(현대자동차) 2018 싼타페 (1) | 2017.02.07 |
(현대자동차) 2016 RN30 콘셉트 (0) | 2017.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