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2016 혼다 CR-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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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DA) 2016 혼다 CR-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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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L

모델명 : EX-L
가격 : 3,8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i-VTEC

배기량 : 2,3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8hp
최대토크 : 2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1.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0.0g/km


- 치수
전장 : 4,555mm

전폭 : 1,820mm
전고 : 1,685mm
축거 : 2,62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1,6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X-L

모델명 : Touring
가격 : 4,0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i-VTEC

배기량 : 2,3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8hp
최대토크 : 2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1.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0.0g/km


- 치수
전장 : 4,555mm

전폭 : 1,820mm
전고 : 1,685mm
축거 : 2,62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1,6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급으로 따지면 스포티지나 투싼 급이지만 실내공간 잘 뽑아내서 4인 패밀리용으로도 충분. 가솔린 치곤 연비도 잘 나오고, 일본차는 타다보면 공인 연비보다 더 잘 나오기도 함. 좀 올드한 디자인이고, 편의장치는 국산차에 비할 바 못 되나 덜덜한 디젤 SUV 그리고 3분에 한대씩 보는 국산 SUV가 지치고 실증났다면 충분히 대안이 됨. 게다가 혼다 AS는 렉서스와 더불어 국내 수입차 투탑. 허나 기존 CR-V는 하부진동 문제가 있었고 미국에서도 이것이 크게 문제되었던 부분이 개선되었는지 체크 필수.. 그리고 그나마 혼다가 일본차 중에서는 디자인 괜찮은 편.. 특히 비슷한 라브4에 비하면.

- 믿고 사는 혼다.

- 2015는 소음과 진동으로 말이 많던데, 2016은 개선되었나요? 구매 고려하고 있습니다.

- 옵션 열기 혼다 2012년식 22만 가까이 타고있는데 절대 잔고장 난 적도 없고, 잘 나가고, 디자인 질리지도 않고 좋은데, 단점은 고속도로 주행시 조금 시끄러워요. 노면소음이라 해야되나 일본은 포장이 잘 되어있어서 포장길은 조용해요. 그리고 12년식이라 블루투스 기능 없고, 연비는 10 정도 잡네요. 근데 16~17년식은 어떤 지 모르겠지만 진짜 내구성이든 뭐든 이거 하난 끝내줘요. 제가 진짜 장담합니다. 엔진오일만 잘 교환해주면 되요.

- 매장 가봤더니... 16년형은 다 팔아서 전시차도 뺐고.. 17년형 풀체인지 모델은 아직 안 나왔다네요. 참고하세요~

- 2009년 1월 초에 이 차를 뽑았는데 벌써 7년10개월을 탔네요. 주행거리는 얼마전에 11만키로 넘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하러 집근처 센터 들어갔더니 후륜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 교체해야된다고 해서 두짝 다 디스크와 패드 교체하고 4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전륜은 무상보증 기간 때 센터에서 지급받은 브레이크패드를 쭉 보관하다가 7만키로 때 한번 교환했구요. 후륜은 차 뽑고 처음 교환하는 건데 이거 맞는 건가요? 전에 얼핏 들었을 때는 후륜은 교체하는 게 아니라고 들었는데... 전륜도 7만키로 때 교환했으니까 벌써 4만키로가 넘었는데 센터 어드바이저 분이 좀더 탄 후에 교환해도 된다고 해서 1~2만키로 더 타고 교환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밧데리도 교환했는데요. 차 뽑고 5~6만키로 때 한번 교환한 이후 이번이 두번째인데 육안으로 볼때는 아직도 녹색으로 정상치로 나오던데 센터에서 19% 남았다며 시동 안걸리는 게 희안할 정도라던데... 이것도 제대로 교환한 게 맞는 건지 도통 알 수가 없네요.

- 28일 인계하고 첫 휴가 다녀온 사람입니다. 연비는 직접 시승해보고 경험하세요. 언덕에선 치고 올라가는 게 느껴집니다. 왜 풀타임 4륜을 몇몇 사람들이 고집하는지 구매하기 전에 꼭 시승해보세요. 여기 나와있는 기본 옵션과 실제차량 옵션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꼭 매장에 가서 보시고, 시승해보고 꼭 사려고 하는 국내차든 수입차든 확인할 거 하고 구매하세요. 전 이 차 산 거 후회하지 않습니다. 다만 후면부 디자인만 좀 바꾸면 좋겠네요.

- 캐시카이 뻥쳐서 소송먹을 준비 중이고, 폭스바겐은 전체가 한국에서 철수할 삘이고, 라브4는 국산화 패치 돼서 조수석 깡통으로 만들어 공정위 신고되었고, 조향장치 불량 SUV에 에어백 안터지고 물새는 SUV, 나아지지 않는 기업에 지쳤다면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 아닐까.

- 뒤태가 안습이라...ㅎㅎ

- 구형 어코드, CR-V 소유중인데... 옵션이 인테리어가 허접해서 그렇지, 가장 중요한 차 기본기, 성능은 정말 훌륭한 차.

- 지르고 말았음.. 라브4 하이브리드와 끝까지 고민했지만 너무 비싼 가격에 뒤돌아서서 이놈을 쿨하게 선택.

- 미국 CR-V AWD EX-L with Navigation $31,245 (환율1$=1,200원) 환산시 37,494,000원, 미국 판매가랑 140만원 가량 차이남. 괜찮다고 생각함.

- 이번에 뽑았는데요. 정말 좋아요. 정말 디자인이며 운전이며 대만족. 이제 10년간 지켜볼 일만 남았네요.

- 차 인수받기 1시간 전... 설렌다.

- 15년 3월에 구입해서 지금 타고있습니다. 26살에 장사하며 사게되었는데 이 차는 가오잡고 그럴 외제차는 아니고, 가성비가 뛰어난 차인 것 같습니다. 정말 좋아요! 가속력도 정말 좋습니다. 제가 이상한 지 몰라도 뒷태가 너무 이뻐서 제일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ㅎㅎ 아버지는 14년 싼타페 타시고 어머니는 볼보 타시는데, 부모님도 만족하시고 좋아하셨습니다. 캬캬. 패밀리카로 좋을 듯합니다.

- 10월에 계약해서 이제야 받네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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