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UGEOT) 2016 푸조 308 GT
모델명 : GT Line
가격 : 3,340~3,69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60~1,9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8~150hp
최대토크 : 30.6~37.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6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9.0~134.0g/km
- 치수
전장 : 4,255mm
전폭 : 1,805mm
전고 : 1,460mm
축거 : 2,620mm
윤거전 : 1,559mm
윤거후 : 1,553mm
공차중량 : 1,410~1,4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토션 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GT
가격 : 4,1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20km/h
가속성능 : 8.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3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37.0g/km
- 치수
전장 : 4,255mm
전폭 : 1,805mm
전고 : 1,460mm
축거 : 2,620mm
윤거전 : 1,559mm
윤거후 : 1,553mm
공차중량 : 1,4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골프 GTD랑 라이벌 모델인데 디자인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308GT가 좋아보임. 마력은 살짝 낮고 토크는 살짝 높으니 출력 면에선 비슷하던지, 듀얼클러치의 직결감 때문에 운동성능은 GTD가 약간 우세 예상. 핸들링이나 제동 성능은 원래 푸조의 주특기이니 308GT가 우세할 거라 본다. 가격도 GTD 대비 매력적으로 나온 듯. 문제는 브랜드 인지도... 308GTI 가솔린 270마력짜리가 나왔으면 더 좋았겠지만, 수동미션만 있어서 출시할 가능성은 거의 없음ㅠㅠ 암튼 응원한다~!!
- 푸조는 가솔린 모델이 전무한가요? 개인적으로 디젤 승용차를 싫어해서... 308GT는 가솔린일 거라 착각했네요;
- 고성능 모델을 들여오려면 이왕이면 휘발유 모델로 들여와야 하는데 그럼 한달에 한 두대 팔릴까 말까이니... 디젤만 좋아라 하는 국민성이 문제다.
- 이거 나중에 프로모션 받을 생각한다면 골프의 GTD보다는 확실히 저렴하게 살 수 있겠군요. 평소 푸조를 선호한다면 골프보다 이걸 타게될 듯?
- 일단 골프 GTD보다 디자인은 몇 수 위인듯? 근데 기존 디자인 검빨로 양산했어야지 초대박치는건데 아쉽다. 오너보고 유광 레드 모델 사서 랩핑 작업 셀프로 하라는 건가ㅋㅋ
- 탐난다..
- 재미 하나는 엄청난 차가 될 듯?ㅋㅋㅋ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푸조(PEUGE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UGEOT) 2016 푸조 2008 (0) | 2017.01.13 |
---|---|
(PEUGEOT) 2016 푸조 508 RXH (0) | 2017.01.13 |
(PEUGEOT) 2016 푸조 508 GT (0) | 2017.01.12 |
(PEUGEOT) 2016 푸조 508 SW (0) | 2017.01.12 |
(PEUGEOT) 2016 푸조 트래블러 (0) | 2017.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