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2015 포르쉐 마칸
반응형

(포르쉐) 2015 포르쉐 마칸

 

2015 포르쉐 마칸2015 포르쉐 마칸2015 포르쉐 마칸2015 포르쉐 마칸2015 포르쉐 마칸2015 포르쉐 마칸2015 포르쉐 마칸2015 포르쉐 마칸

 

마칸

모델명 : 마칸
가격 : 7,5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37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223km/h

가속성능 : 6.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8.9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99.0g/km


- 치수
전장 : 4,681mm

전폭 : 1,923mm
전고 : 1,624mm
축거 : 2,807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trapeziodal-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마칸 S 디젤

모델명 : 마칸 S 디젤
가격 : 8,2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96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58hp
최대토크 : 59.2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6.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6.4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64.0g/km


- 치수
전장 : 4,681mm

전폭 : 1,923mm
전고 : 1,624mm
축거 : 2,807mm
윤거전 : 1,655mm
윤거후 : 1,651mm
공차중량 : 1,8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5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trapeziodal-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마칸 S 디젤

모델명 : 마칸 S
가격 : 8,4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터보
배기량 : 2,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40hp
최대토크 : 46.9kg.m


- 성능
최고속도 : 254km/h

가속성능 : 5.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1.5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204.0g/km


- 치수
전장 : 4,681mm

전폭 : 1,923mm
전고 : 1,624mm
축거 : 2,807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8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5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trapeziodal-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마칸 S 디젤

모델명 : 마칸 터보
가격 : 18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터보
배기량 : 3,60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00hp
최대토크 : 56.1kg.m


- 성능
최고속도 : 266km/h

가속성능 : 4.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1.2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208.0g/km


- 치수
전장 : 4,699mm

전폭 : 1,923mm
전고 : 1,624mm
축거 : 2,807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55mm/5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trapeziodal-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포르쉐에서도 순수 디젤로 16km/l이 드디어 나오는 구나... 거기에 토크, 마력 빵빵하고.. 좋다좋아ㅠㅠ 포르쉐에서 16km랬으면 실연비 18은 찍겠네ㅋㅋ

- 최저트림 사서 굴리고 싶지만, 수리비가 걱정...

- 모든지 코리아가 붙으면 비싸진다는 불편한 진실...

- 포르쉐 사려고 진짜 돈 열심히 모았습니다. 1억만 더 있으면 사겠네요.

- 짝퉁 망둥어 스포티지 보다가 진짜가 나타났다.

- GLC 살 때 같이 고려했었지. '가격 차이 얼마 안나네'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동급 옵션으로 만들어 놓고 보니 3천만원 차이 나서 포기ㅎ 저 위에 써있는 가격은 진짜 가격이 아니더라.

- 이거 흰색 완전 이쁘던데ㄷㄷ

- 아 진짜 사고싶다... 아쉽네. 1억만 더 모았어도 사는 건데ㅎㅎ

- 1억이 넘는 차 타도 연비 생각하는 건 당연한 거 아니여?ㅋㅋ 요새 올 현금주고 사는 사람도 얼마없고 그런다 한들 돈이 버릴 데가 없어서 사는 거 아닌 이상 연비는 생각할 수밖에 없음.

- 아 타고싶다. 티볼리에서 이놈으로 바꾸고싶다. 월 600 버는 나로선 힘들겄다. 열심히 해서 1500 벌게 되면 너를 사주마!

- 이거 뒷태 진짜 이쁘더라. 사진보다 실물이 더 좋다.

- 디자인은 마칸이 카이엔보다 나은 듯.

- 어떻게 된 게 우리나라가 유럽보다 비싸ㅡㅡ

- 사업 잘 되면 꼭 뽑아야지...

- 요새 아파트 단지에 유행 붙었음. 예쁘긴 예쁨. 차에 관한 건 잘 몰라. 그냥 이쁨.

- 한국에서 니 친구 나왔다.

- 난 마칸 타고 싶다. 하지만 현실은 투싼이다.

- 모터쇼 때 한번 보고 반해버린 차.. 돈만 있으면 타고싶다는 생각밖에 안 드는 차.

- 말 진짜 많네 부러우면 부럽다 그래...

- 아 진짜 언젠간 꼭 갖고싶은 차다. 정말 미치도록 갖고싶다... 일단 마칸 장난감이라도 사야지.

- 이야... 포르쉐 까는 분들은 도대체 무슨 차 타고 다니시는지 궁금하네...

- 마칸 배기음은 마세라티 뺨 칠 정도.

- 항상 외국에선 싼데 우리나라에서만 비싸다고 욕 하시는 분들 죄송한데, 어느나라에 어디에서 정확히 얼마에 파는 지 링크 좀 걸어주세요. 도대체 어디서들 그런 얘기 듣고 오시는 건가요?

- 이러니저러니 해도 마칸 터보 사고싶은 1인...ㅠㅠ

- 고급유 셋팅인가여.

- 전 마칸 S 디젤 오너입니다. 나참 지금 댓글들 보고 무슨 가격이 어쩌다 수입차 남는 돈 훔친다고들 하시는데요. 좀 알고 말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 생각없이 말하는 건지... 한국 수입차 아직까진 탈만해요. 제가 해외출장 자주 다녀서 아는데요. 중국은 마칸 얼만지 아세요? 순수차값만 1억입니다. 뭐 또 BMW, 아우디, 벤츠 비교하시는 분들 계시는데요. 그럼 그 차를 사세요. 뭐가 좋다 안 좋다ㅡㅡ 아주 잘만 타고 만족합니다.

- 마칸 터보 오너입니다. 토크에 자주 등장하는 하자들은 다행히도 없었네요. 옵션포함 1억 4천 정도 들었습니다. 카이엔하고 고민을 많이 했는데 좀더 컴팩트한 차량을 구매하고자 마칸을 선택했네요. 여론이 많이 좋지 않은 차량임에도 제 마음에 쏙 드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특히 마칸에서 처음 적용된 터보 엔진은 향후 카이엔 신형에도 적용될만큼 완성도와 성능 면에서 뛰어나고 특히 스포츠모드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엉덩이를 세게 밀어주는 듯한 가속은 신세계네요.. 디자인은 실제로 보게 되면 카이엔보다 리어부분에 있어서 훨씬 매력적입니다.

- 마칸 S 디젤 구입한 지 딱 한달 됐네요. 엄청 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옵션 포함해서 1억1천만원 들었구요. 프로모션 없다고 1원도 안 깎아주고 열쇠고리 두 개랑 우산, 텀블러 하나 받았네요ㅡㅡ 그 전 차도 독일 삼사차량에 인피니티까지 타본 적 있는데 확실히 포르쉐는 신세계이긴 합니다. 승차감이 단단하면서도 편안하구요.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진짜 다른 차량의 스포츠모드랑 차원이 다릅니다. 핸들링 변속 서스펜션 뭐 하나 나무랄 데가 없고 이게 진정 SUV인가 싶을 때도 많아요. 제가 탔던 독일삼사 쿠페보다도 더 스포티한 질감입니다(물론 M이나 AMG는 타보지 않았습니다). 실내도 엄청 고급스럽구요. 탈때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단 진짜로 포르쉐라는 네임밸류를 빼고 1억이상의 값어치가 있느냐라고 생각했을 때 바로 수긍하긴 힘듭니다. 하지만 포르쉐라는 감성까지 더한다면 충분히 돈값은 하는 것 같네요. SUV는 싫은데 스포츠카나 쿠페 타기는 비실용적이라 싫으신 분들한테는 딱입니다. 아쉬운 점은 ㅌ터보를 샀으면 더 좋았을 듯...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