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ROEN) 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
반응형

(CITRONE) 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

 

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2013 시트로엥 DS3 레이싱

 

1.6 THP Racing

모델명 : 1.6 THP Racing

가격 : 4,9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6 THP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28.0kg.m


- 성능
최고속도 : 235km/h

가속성능 : 6.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3.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9.0g/km


- 치수
전장 : 3,950mm

전폭 : 1,720mm

전고 : 1,480mm
축거 : 2,464mm
윤거전 : 1,495mm

윤거후 : 1,497mm
공차중량 : 1,175kg

승차인원 : 4인승

전륜타이어 : 21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1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플렉서블 트랜스버스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거 아시아에는 단 5대만 판매. 그걸 한국에 배정했음. 댓글들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한국 등 아시아에선 저런 컨셉의 작은 차들을 도무지 납득 못하는 사고방식들이 대부분이라서 아시아에는 많이 팔 이유가 없었겠지. 차의 크기만 가지고 작으면 싸고 싸구려 티가 나야한다, 크면 비싸고 고성능이고 고급스러워야 한다는 이상한 고정관념들을 버리질 못해서 저런 고성능에 비싼 부품을 넣어 고급 기술로 세팅한 비싼 작은 차를 도무지 납득하지를 못 함. 하지만 일본은 예외인 나라인데, 일본이 아닌 한국에 5대 줬다는 건 좀 의외임. 이미 5대 다 팔렸는데 누가 샀는지 참 부럽네요. 초레어템인데. 여유있는 누군가들이 장난감으로 샀겠죠.

- 와아... DS3 Racing 개간지네... 가격이 비싸긴 해도 갖고싶은 차 중 하나다. 꿀꺽.

- WRC의 DNA를 가진 차.

- 이거 살려고 전화를 수차례 했었는데 시기가 안 맞아서ㅠㅠ 구입하신 5분 부럽습니다. 시트로엥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신데 2004년부터 12년까지 9회 연속 우승한 차가 시트로엥인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실제 운전에 필요한 요소들로만 이루어진 차라는 걸 입증하고도 남죠.

- 시트로엥 디자인은 참.. 대단하네...

- 한정판이고 이미 다 팔려서 사고 싶어도 못 산다는데 뭔 말들이 이리 많아.

- 나는 피아트, 스마트, 시트로엥이 좋더라.

- 참 댓글 생각없이 쓰네.. 제목만 보아도 성능을 극대한 차인데 참나 디자인 따지고 있네... 디자인, 가격 따지는 댓글은 아무 생각, 아니 이 차가 뭔지도 모르면서 그냥 나 바보여 하고 쓰는 듯.

- 이쁘고 완성도도 괜찮고, 연비도 좋은데... 그 돈 주고 살 만한 건 아닌 듯... 예술품? 명품? 해가 갈수록 감가상각되는 예술품이라...?

- 이 차 정말 가지고 싶었는데 목동 가서 직접 봤는데 바로 계약할 뻔... 그리고 미니와 비교할 때 수동미션 정말 땡기고 약간 넓은 공간.

- 미니를 좋아하지만... 수동이라는 점이 진짜 엄청 끄릴네요. 이미 다 팔렸다는 게 더 큰 함정이지만...

- 가격이 어쩌구.. 다른 차랑 비교해서 어쩌구 그럴 필요 없음. 어차피 1000대 한정 생산에, 아시아에는 처음으로 우리나라 5대 한정판매니까 그냥 없는 차라고 생각하면 됨.

- 개성 있고 멋진 차, 제로백 6.5초... 장점이 그밖에도 더 있지만 가격이.. 아무리 그래도 토요타 벤자보다 더 비싸다는 것은 이해가 안 간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