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6 K3 쿱
모델명 : 1.6 GDI
가격 : 1,865~2,10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2hp
최대토크 : 16.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g/km
- 치수
전장 : 4,530mm
전폭 : 1,780mm
전고 : 1,41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2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45~5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45~5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GDI 터보
가격 : 2,228~2,40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2.0 km/ℓ (3등급)
DCT 12.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1.0~145.0g/km
- 치수
전장 : 4,530mm
전폭 : 1,780mm
전고 : 1,41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58mm
공차중량 : 1,315~1,3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3월 말에 풀옵으로 삽니다... 기대되요. 주위 사람들은 이딴 차 왜 사냐 쓰레기다 라고 하는데, 그건 그 사람들 생각이고 그냥 미치겠습니다. 계약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요. 그냥 회사 출퇴근, 학교 등하교, 주말에 교회다닐 때 타고 다닐껀데 솔직히 젊을 때 문 2짝 타보지 언제 또 타보겠습니까. 나중에~ 결혼하면 바꾸던가 할텐데 결혼하기 전까지는 탈 생각입니다. 기대 되는 케쿱.
- 이쁜데 왜 까이는 지 모르겠다.
- 창문 내린 상태로 도어 열고 내리고 탈 때 색다름이 좀 있음.
- 현재 15년형 1년째 타고다니는 입장에서 아주 만족하고 타고다니고 있습니다. 일 때문에 해외 나가게돼서 처분해야되는게 너무 아쉬울 정도입니다..ㅜ
- 정말 예쁘다. 기아라는 게 걸리지만.
- 자기가 좋아서 타는 건데 남 눈치보면서 뭣하러 타. 그럴 거면 타지마.
- 문 두짝이 어때서ㅋㅋ 타고싶어도 못 타는 사람이 많은데ㅋㅋ 자기 맘에 들면 문 두짝이건 세짝이건 다 필요없음. 사면 돼. 질러.
- 14년 8월에 사서 여태 타고있는데 단점은 겨울에 창문 얼어서 문 안 닫힐 때 개빡돔. 그 외는 다 좋음.
- DCT로 상품성 개선하면서 아방이터보처럼 멀티링크도 같이 달고 나왔으면 더 좋았을텐데. 현기에선 항상 기아가 후발로 따라가야 하니...
- SM3를 추천함.
- 이 차가 까이는 건 숙명임. 2000만원대 차량인데 성능이 그 이상임. 나도 풀옵 차량 시승해보고 놀랐다. 이 차가 왜 까이냐면 준중형급 차들은 말할 것도 없고 중형급 차량보다도 주행 안정성이 좋음. 더 빠른건 당연하고. 기본기가 잘 돼있더라. 결국 까이는 건 이 차와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차를 타고 있는 오너들의 열폭인거임. 그냥 공도에서 개털리고 와서 여기서 질질 짜는 꼴. 진짜 개 비싼차. 수입차나 제네시스급 타는 사람은 이 차에 관심도 없고 열폭할 일도 없음. 항간에선 젠쿱 살 돈 없으니 이 차 산다고도 한다. 그럼 젠쿱 밑 차 산 애들은 모조리 그지들인가? 소형차, 경차 타는 사람들은 뭐가 되냐. 유치한 말장난에 불과한 거다. 이런 말하는 자체가 찌질한 거지. 2도어 차량이니 편의성은 4도어 세단보다 못하는 건 당연하다. 이걸로 까일 이유도 충분하지. 근데 편의성 하나를 포기하면 얻는 게 아주 많아진다. 타봐라. 좋다. 근데 난 아반떼 스포츠가 더 기대된다.
- 이제 내 차는 구형이네...
- 일단 현기에선 1.6텁+DCT 조합이 최고지 싶다.
- 포르테 쿱이 더 이쁘다?
- 이 차 페이스리프트 돼서 이뻐지고... MDPS... 이것도 좀 수정 필요하고. 암튼 여기저기 손 좀 봐서 나오면 구매하고 싶음. 화이팅. 이 차 안 팔리는 이유는 크게 위에 두 가지일거라고 봄. 예전 포르테 쿱은 디자인 잘 나와서 무지 잘 팔렸는데~
- 아 사고나니까 휠 간지 나는 거 나오네ㅡㅡ 뽑은 지 4개월 돼가는데 휠만 바꾸고싶다.
- 슈퍼카보다 보기 힘든 차.
- 도로에서 봤는데 뒤태는 예쁘드라~ 앞은 프라이드 같고ㅋㅋ
- 쿠페는 솔직히 말하자면 스포츠형이니까 외관 디자인 상관없지 않나. 외관은 좀 못생겨도 내부는 잘생길 수 있잖음ㅋ
- 가격 대비 퀄리티는 있는데 벤치마킹을 못해서...
- DCT 굿.
- 준중형도 이 정도 만들 수 있으면서 왜 딴 거는 뭣같이 만들어서 팔기만 하고 땡하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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