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17 볼보 S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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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VO) 2017 볼보 S90

 


모델명 : T8 AWD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320hp
최대토크 : 40.7kg.m

합산출력 : 407hp

합산토크 : 6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9 ℓ/100km (정보없음)

CO²배출량 : 44.0g/km


- 치수
전장 : 4,963mm

전폭 : 1,890mm
전고 : 1,443mm
축거 : 2,941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T6 AWD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20hp
최대토크 : 40.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5.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 ℓ/100km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69.0g/km


- 치수
전장 : 4,963mm

전폭 : 1,890mm
전고 : 1,443mm
축거 : 2,941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T5
가격 : 6,490~7,1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4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6.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963mm

전폭 : 1,879mm
전고 : 1,443mm
축거 : 2,941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29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D4
가격 : 5,990~6,6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8.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963mm

전폭 : 1,879mm
전고 : 1,443mm
축거 : 2,941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29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25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55mm/40~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D5 AWD
가격 : 6,790~7,4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48.9kg.m


- 성능
최고속도 : 240km/h

가속성능 : 7.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963mm

전폭 : 1,879mm
전고 : 1,443mm
축거 : 2,941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29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35~40/19~20inch
후륜타이어 : 255mm/35~40/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가격 소름끼친다 와... 이 디자인에 이 성능, 안정성.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BMW 5시리즈, 아우디 A6 탈 바엔 S90 살 듯. 진심 돈만 있음 바로 사고싶다. 욕은 하지마삼... 그냥 개인적 취향인 거임...

- 이게 바로 전설의 동서남북으로 박아도 사람이 안전하다는 볼보 s90인가.

- 시승기 보고 왔는데 내부가 진짜 럭셔리함. 침엽수 목재에 최고급 가죽을 겹으로 접어서 대시보드에 한땀한땀 따놨던데, 스칸디나비아 그 자체다. 약하다고 말이 많은데 1999cc에 맞춰서 절세도 되고 대형세단으로 드래그할 것도 아닌데 안정성으로 밀고 있는 차에서는 크게 문제 안 되는 부분. 무엇보다 이 정도면 최저트림 8천은 하겠지 했는데 5900? 독일 3사랑 비교하지말고 G80일아 비교해보면 답 나온다.

- 천안 볼보 가계약하고 환불요청 했는데 1달 동안 전화도 없고 썩을. 1주일이면 된다는 환불이 아직도 안 되고 영업 참 드럽게 한다. 전화라도 해서 늦어지는 이유라도 말하던가. 욕 나오게.

- G80보다 훨씬 좋아보인다.

- 볼보 영맨들 괘 열심인 듯. 의견 보다보면 감이 오고 티가 나죠ㅎㅎ

- 돈 있으면 바로 사고싶다.

- 말 필요 껀덕지 필요없구요. 인터넷 검색하면 자료많고 저도 매장가서 착석하고 패드 작동해보고 왔지만.. 운동성능보다 편한 럭셔리 세단 찾으시는 분들 벤츠 E클래스 좀 비싸다 싶으면 볼보 S90임. 결론 끝. 시트 가서 앉아보셈. 벤틀리급임. 궁뎅이 살살 녹음.

- 볼보가 차는 잘 만들긴 하지...

- 첫 외제차 생각하면서 차에 대해서 잘 몰라서 딱히 달리는 걸 좋아하는 것도 아니구, 같은 가격대 5시리즈나 A6, 제네에 비해서 너무 고급스러워서 바로 계약하고 옴. 잘못 생각한건가ㅠ 그냥 타보니까 너무 좋던데요. 싼티 나는 내장이 하나도 없음.

- 진짜 자동차네요. 쭈욱 변치말고 잘 만들면 좋겠네요. 당장 사고싶지만 지금은 눈팅ㅠㅠ..

- 차량의 최고의 가치는 안전이다. 무엇을 더 말할 필요가 있는가...

- 안전성도 옵션도 좋다지만... 6기통은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4기통에 7000만원은 싫어요~

- 오늘 시승해보고 왔는데... 주행변속 충격 살짝 있지만 가속력은 나쁘지 않고 잘 나갑니다. 안전 시스템이야 뭐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중요한 건 주행중 천장에 머리가 계속 닿아서 운전에 집중이 잘 안되더라구요ㅎ 시트는 잘 만들었지만, 머리가 천장에 닿는 건 아닌 것 같네요... 이거 천장이 너무 낮아요...ㅎㅎ

- K7 닮은 게 아니라 K7이 S90을 닮은 거 아님? 이거 작년에 해외에서 판매 시작한 걸로 아는데.

- 와 전면부 디자인 보고 지릴뻔하고, 리어램프 보고 지렸다. 예술이다. 진짜 캬... 볼보는 리어램프가 특이해서 멀리서도 볼보차인지 알 수가 있는데 이게 참 좋다.

- 정말 제대로 멋진 세단이네요. 볼보의 안정성은 기본에 앞모습 옆모습 내부까지 정말 나무랄 곳이 없네요. 아 그런데 뒷면 왠지 모르게 신경 쓰이네요. 미국차 같이 안 예쁜 각이... 그래도 나머지는 정말 완벽합니다.

- 작년 6월에 볼보 s60 구매해서 7개월째 운행중입니다. 볼보 하면 안전이듯이 시티세이프가 전방 충돌전 브레이크 자동으로 잡아줍니다. 덕분에 길 찾는다고 두리번거리다가 앞차 멈춘 거 못 봤는데 사고 면했습니다ㅎ 연비는 시내외 평균 19 약간 안되고, 고속도로에선 160 밟아도 평균 19 정도 나오네요. d2 모델의 경우입니다. 문짝 두께, 무게 정말 묵직합니다. 제 차 탄 친구들은 문 여는 순간부터 와우 문짝 묵직한 거 보소 이럽니다. 또 시트 오집니다. 7개월간 3만키로 가까이 탈 만큼 주행이 많은데 허리아픈 거 못느낍니다. 풍절음은 고속주행시 느껴집니다. 다만 자기위안을 하자면 창문에 몰딩 부분이 국산처럼 고무재질로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세무? 같은 재질로 되어있어서인지... 볼보 오너들의 불만은 마감입니다. 시트 아래쪽을 보면 어? 전선이 다 보이네? 트렁크 열고 안쪽 윗부분을 보면 어? 커버가 없네? 그런 정도ㅋ 신형 s90은 그러지 않길 바래요... S90 디자인 끝내주네요. 다음차도 볼보로 S90 또는 XC90 생각합니다.

- 역시 볼보~ 최고 차는 역시 볼보! 디자인도 예술에다가 문짝 두께도 탱크처럼 두껍지, 게다가 사고나면 엔진자동분리! 세이프 시티기능에다가 40키로 미만에 자동브레이크 기술. 역시 짝짝짝! 너에게 반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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