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엑센트 위트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5 엑센트 위트

 

2015 엑센트 위트2015 엑센트 위트2015 엑센트 위트2015 엑센트 위트2015 엑센트 위트2015 엑센트 위트2015 엑센트 위트2015 엑센트 위트

 

모델명 : 1.4 VVT
가격 : 1,492~1,61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VVT
배기량 : 1,36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0hp
최대토크 : 13.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4.1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2.0g/km


- 치수
전장 : 4,115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88~1,506mm
윤거후 : 1,493~1,511mm
공차중량 : 1,10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195mm/50~60/15~16inch
후륜타이어 : 185~195mm/50~60/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VGT
가격 : 1,560~2,13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6 VGT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9.0 km/ℓ (1등급)
                DCT 18.0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0.0~107.0g/km


- 치수
전장 : 4,115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88~1,506mm
윤거후 : 1,493~1,511mm
공차중량 : 1,195~1,2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TUIX Crayon

모델명 : TUIX Crayon
가격 : 1,629~1,9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6 VGT, I4 VVT
배기량 : 1,368~1,582cc
연료 : 가솔린, 디젤

최대출력 : 100~136hp

최대토크 : 13.6~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4.1~18.0 km/ℓ (1등급~2등급)
                DCT 18.0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5.0~122.0g/km


- 치수
전장 : 4,115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96mm
윤거후 : 1,501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mm/60/15inch
후륜타이어 : 185mm/60/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GDi
가격 : 1,645~1,65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6GDi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0~14.3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0.0~123.0g/km


- 치수
전장 : 4,115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88mm
윤거후 : 1,493mm
공차중량 : 1,0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mm/50/16inch
후륜타이어 : 195mm/5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탁송료 소비자에게 부담. 일반 마트에서 10만원만 사도 배달하는데 몇천만원 하는 물건 사는데 배달료 달라는 건 잘못된 상거래. 손님은 왕이 아니라 손님은 봉. 유일하게 자동차만.

- 이거 계속 만들바엔 차라리 i20 들여와라.

- 2012년에 1400정도에 산 거 같은데 중간 트림으로. 이 차도 가격 많이 올랐네요. 이 차는 가격 착하고 잘 만든 차였는데 씁쓸하네요.

- 이 차 이제 단종되었는데 왜 국내 출시지... 잘가라 엑센트여...

- 소형차도 이렇게 비싸면 난 뭐 타고 다녀야 하나ㅠㅠ 경차는 짐 실을 데가 거의 없어서 안 되는데ㅠㅠ

- 2013 엑센트 위트. 이제 10만 탔는데 연비 하나는 끝내준다. 영업용으로 써서 고속도로만 줄기차게 달리는데 연비 20 정도 나오고 뒷좌석 제끼고 물건 실으면 큰 물건들도 엄청 구겨넣을 수 있음ㅎㅎ 속도체감, 정숙성, 코너링, 승차감은 바라지도 말고... 가격대비 잘 나가거나 연비만 보면 충분히 탈만 함.

- 저는 엑센트 신형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누가 뭐라든 제가 맘에 들면 되는 것입니다. 차 없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 불평하지 맙시다.

- 차는 솔직히 봐줄만 함. 디자인 실물이 더 잘 나옴. 2012년 디젤인데 차도 잘 나감. 그런데 차체가 너무 약함. 무사고 3년이었는데 관리 잘 했는데 들이받아버려서 폐차함. 차는 사람을 보호해줄 수 있는 차로 타세요. 생명은 소중하니깐.

- 망둥어처럼 생겨서 한 대 때리고 싶다.

- 가격 보고 깜놀.. 가격 오르는 속도가 LTE네요.

- 차체 매우 약한 엑센트 위트.

- 외관이 사진으로 보면 꼬라지가 말이 아닌데,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이뻐서 의외였음. 다만 파란색 한정. 흰색, 은색, 검정색 등 기본적인 색상은 촌티난달까... 구식 같달까... 내부는 소형차치고는 괜찮은 내장재에 공간도 소형 치고는 괜찮았음. 현대가 아무래도 타사 대비 내장이나 공간은 잘 뽑음. 주행은 차가 가벼워서 그런 지 응답성이 좋았고, 밟는대로 나가는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음. 다만 140부터 몹시 힘겨워 함. 이거 타고 밟는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스티어링 휠은 좀 가벼운 편이었으나 역시 이거 타고 막 쏘는 사람은 없을테니 용도에 맞는 세팅인 걸로 느껴짐. 종합하면 출퇴근 내지 1-2인용 세컨카로서 무난한 성능에 괜찮은 공간을 가진 차임. 국내에 이런 가성비 가진 차가 없음... 프라이드 수동 안 탈거면 이거나 사야 함. 2천 넘는 소형차 타고 마트랑 회사나 쫄래쫄래 다니거나 160씩 쏠 거 아니면 이거나 사야 함.

- 이거 눈여겨 보고 있는데 좀더 합리적인 얘기는 없냐. 죄다 빨던가 까던가... 분명 소형차인데 소형차에 맞는 평가는 안 내리고 꼭 무슨 준대형 세단 기준으로 얘기들하는 것 같다.

- 차량 부식만 없으면 현기차 구입하겠는데 수출과 내수가 엄청 차이 나니. 몇 년 타면 차체가 썩어가니.

- 현기 연비 믿을 수 있나요.

- 한두번 속나 뻥연비.

- 연비가 좋다 하지만... 풀옵 기준으로 보면 아반떼 풀옵이랑 200만원 정도 차이 나는...ㅡ.ㅡ;

- 12년식 위트 디젤 수동 오너입니다. 4만 타쑥요. 18~20킬로 정도 나옵니다. 운전 습관 순한 편임.

- 위트 디젤이랑 i30 디젤이랑 고민중... 연비와 시원함은 엑센이 낫고, 편의 사양과 정숙성은 i30이 낫고, 고민된다... 근데 엑센트 디젤 풀옵해도 수동 에어컨이라는 게 사실인가요?

- 페이스리프트를 좀 하든지 뭘 좀 해라. 이게 뭐냐 차가.

- 연비순으로 검색했을 때 현대기아차가 쭉 나오는 게 진짜 어이없다. 어차피 다 뻥연비인거 타보면 아는데.

- 초기 프라이드 디젤 엔진을 여따가 박아놨네.. 현대시키들 지들은 1.5 디젤 쓰고 기아는 1.3 디젤을 준 거군...

- 이거 1900대나 트랙스 2000이나ㅡㅡ 쉐볼레 차들 비싸다 하지만, 현기차도 싼 가격 절대 아님..ㄷㄷ

- 스파크는 길 좋은데서 80~90키로 주행하면 실연비 19 나오고, 고속도로 100~110키로 주행하면 약 17~18 나오는데, 아마 엑센트 디젤은 더 좋을 듯하네요. 스파크는 토크, 마력 자체가 딸려서 약간의 경사에 취약점이 있어서... 비효율적인 측면은 있단 말임. 엑센트는 소형차 치고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셈. 효율성을 초점을 잡으면 100~200 비용 더 드는 건 큰 문제는 없을 듯... 경차보다 연비 더 좋다면 100~200 더 주고 투자할 만 합니다.

- 뻥연비요. 한 두번 속나?

- 엑센트가 2천이네ㅋㅋ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5 쏘나타 하이브리드  (0) 2015.01.02
2015 투싼ix  (0) 2015.01.02
(현대자동차) 2015 투싼ix Fuel Cell  (0) 2015.01.02
2015 그랜저  (0) 2014.12.31
(현대자동차) 2015 엑센트  (1) 2014.12.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