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쏘나타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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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5 쏘나타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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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GDi

모델명 : 2.0 GDi
가격 : 2,829~3,139만원

중고가 : 2,100~2,360만원 (평균가 2,262만원)

감가율 : 24.8% (연식 평균 25.6%)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99cc
연료 : 전기, 가솔린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19.3kg.m

합산출력 : 정보없음

합산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7.7~18.2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91.0~9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585~1,5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네티즌 의견>

- LF소나타 디자인이 더 좋은 것 같아요.

- 디자인 괜찮네요.

- 디자인은 더 잘 나온 것 같은데 연비는 뻥연비 말고 실연비로 보장됐으면 하네요!

- 6개월만에 2만 탄 오너입니다. 진짜 주변에서 고민하고 있으면 권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도 괜찮은 편입니다. 저는 프리미엄에 넣을 수 있는 옵션 모두 넣은 풀옵차량 운행중인데 봄부터는 연비 20 이상 거의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 이거 모는데요. 연비 22까지 나와요. 기름값 한달에 20도 안 나옴ㄷㄷ 진짜 좋음.

- 7개월 동안 22,000 탔는데 불만없음. 하이브리드 관심 없었고 중고시세 신경 안쓰고 디자인 때문에 결정했는데, 목표 달성한 기분ㅋㅋ 차알못들이 얼핏보면 소나타급 이상인 줄 알고 몇번씩 쳐다봄ㅋㅋ 그런 면에서 매우 만족. 연비는 평균 16~17.

- 1000킬로 탔습니다. 솔직한 연비 출퇴근 14키로 가는데, 연비 잘 나오면 18, 안 나오면 16 나옵니다. 이번에 서울서 강릉 다녀오는데 연비 19.5 나왔고여ㅋ 디자인 다른 소나타보다 희소성 있어서 좋고, 저속주행과 정차시 진짜 조용해요. 단점은 시동 걸고 1분 정도는 많이 시끄러운 거. 전기로 가니까 엔진 예열소리가 있습니다.

- 연비 막 밟으면 12~13. 얼마전 연비 운전하니 20키로 나오더라구요ㅎ 디젤 타다 이거로 넘어오니 운전 스트레스 전혀 없음. 후회없는 선택이였어요.

- 10,400 탔고 일단 만족. 희소성도 있고, 디자인도 매끈하게 잘 빠짐. 겨울에는 연비가 쥐약이라 한참 추울 때는 연비 8~9 찍고 다니다가 날 풀리기 시작하니 서울시내 안 막히면 15, 막히면 12~13. 연비운전하면 18도 가능ㅋ

- 세계 10대 엔진에 올랐다는.. 현다이의 하이브리드...?

- 연비 뽑으려는 실용적인 차로는 좋음. 맘 먹고 연비 운전하면 20 내외로 찍을 수도 있음. 다만 운전재미는 없음. 종이 비행기 날리는 기분.

- 얼마 전 사서 5000 키로 탔음. 연비 잘 나오는 편이고 가속력 좋음. 별 생각없이 막히지 않는 도로 30분 이상 달리면 연비 17 이상은 나옴. 막히면 15, 춥고 막히면 13 정도. 현대차 특유의 잘 안드는 브레이크, 긴 제동거리, 막장 코너링은 매우 불만임.

- 너무 이쁨~ㅋ 대충 타도 17km 나오네요. 만족합니다.

- 어이구~ 왜 단종시키지? 플러그인 하브는 솔직히 가격이 부담되고, 시골 같은 소도시에는 아직도 충전소 하나 없는데 이런 차를 왜?

- LF 하이브리드 뻥연비라고 하는 넘들은 진짜 안 타본 넘들이고 차 소유주는 다들 알거야.. 그냥 막 밟아 재끼면 13~14 정도고, 안전운행, 급출발, 급제동 안 하고 맘 먹고 운전하면 연비 20도 넘기는 거.. 지가 운전하기 나름이란다.. 퇴근할 때 작정하고 EV 모드로 연비 22 찍어봤는데 내 스타일이 아니라 대충 몰고 다니는데도 보통 15~17사이 나옴... 아반떼보다도 연비 잘 나온다는 거지..

- 오너입니다. 단점 : 안전벨트쪽 잡소리(내가 뜯어서 해결), gdi 소음, 브레이크 이질감(회생제동), 휠 디자인 별로. / 장점 : 연비(발컨 안해도 15 이상) , 공영주차장 반값(개이득), 넘치는 lf 택시 대비 디자인 만족, 병렬식이라 초반에도 모터+가솔린 힘이 좋음(but 연비 신경 쓰게 됨. 전기모드 주행 위주로 하다가 뒷차들이 빵빵)

- 4개월 6000 탔습니다. 아직까진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디자인, 실내크기, 옵션, 정숙성, 모두 만족함. 연비는 시내 14~16, 고속 20~22 나옵니다. 단점은 저속에서 엔진 개입될 때 gdi 엔진소리가 좀 큰 거랑 브레이크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음. 3천 초반에 이 정도 차면 훌륭하다고 생각됨. 그리고 순간 치고 나가는 힘도 괜찮음. 처음에 놀랬음.

- 친구놈이 뽑아와서 조수석 타봤습니다. 파썬만 없는 풀옵이더군요. 정숙성, 승차감에서는 수입차 저리가라입니다. 독일차 디젤은 갖다대도 못할 수준이고 심지어 렉서스에도 안 밀립니다. 다른 점들에선 아직 보완할 점은 많겠습니다만 정숙성, 승차감은 이제 세계 어디에 내놔도 안 밀립니다. 참고로 전 렉서스 es 타고 있습니다만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 실 차주입니다. 현재 휘발유 시세 1490원대로 1만원 주유하면 90~100키로 주행가능하네요.. 시내 연비 주유전엔 결국 17 이상은 나와주네요. 이전 차가 i40 디젤이었는데 이젠 디젤차 못 탈 듯ㅋ

- 지난 4월에 구매해서 6개월간 13000km 탔습니다. 출퇴근길이 전용도로라 80 이상으로 늘 달리는데 지금 13000km 연비가 트립상 19.5입니다. 시내 국도 비율은 2:8 정도?? 실내도 매우 넓고 인테리어도 매우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운전 스타일은 초반 가속시 민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그냥 밟습니다. 에코모드로만 운전합니다. 그때로 돌아가서 다시 차를 골라보라면 외제차를 살까 고민도 되겠지만 그래도 엘쏘하 괜찮은 차입니다.

- 현재 6개월차 오너입니다. 다 만족하는데 너무 조용해서 사람들이 차소리 못 들을 때 어쩔 수 없이 경적 울리면 다 하나같이 욕하더군요... 그거로 한두번 싸운 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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