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2024 포르쉐 마칸 GTS
반응형

(포르쉐) 2024 포르쉐 마칸 GTS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3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마칸 GTS]

- 가격

GTS : 1억 2,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89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43hp
최대토크 : 56.1kg.m


- 성능

최고속도 : 272km/h

가속성능 : 4.5초
연비 : 7.6km/ℓ

CO² 배출량 : 228g/km


- 치수
전장 : 4,725mm

전폭 : 1,925mm
전고 : 1,58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75kg

전륜타이어 : 26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95mm / 35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디자인 굿, 브랜드 파워 굿, 잘 나가고 잘 멈추고 깔 게 거의 없어요. 좀 비싸다는 거 빼고는요. 옵션질이 좀 사악ㅎㅎ

- 고성능 SUV답게 달리기 성능 좋고, 잘 섭니다. 잡소리가 좀 있긴 한데, 품질은 다른 독일차와 비슷한 것 같고, 운동 성능은 좋은데 아무래도 동급 고성능 SUV보다 가격은 좀더 비싼 것 같아요.

- 라이드 픽업카로 최고임. 코너링 집에 AMG63, 지바겐 있는데 얘를 더 잘 타요.

- 테크놀로지 부분에서는 2023년 다른 차종 대비 많은 부분 서비스가 떨어집니다. (원격 시동, 온도 조절, 위치 파악,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하지만 시동을 걸고 나서 배기 소리를 들으면 이 모든 부분을 잊게 됩니다. 운동 성능, 코너링, 포르쉐 배기 노트소리... 감성충만 드라이브의 최고봉입니다. 승차감도 노말로 놓고 달리면 너무 좋습니다. X3 M을 비교 시승했는데 포르쉐가 왜 BMW와 벤츠의 상위 포지셔닝 브랜드인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그냥 말이 필요 없음. 디자인, 휠까지 전부 올블랙으로 뽑았는데 간지 좋고 배기음, 주행 능력 매우 만족. 솔직히 이 성능을 뽑아낼 만한 곳이 없음. 생각보다 승차감이나 편의성도 좋았다. 다만 안드로이드 카플레이 지원 좀 해줬으면 좋겠다. 카이엔 쿠페도 고민했지만 마칸도 나한텐 커서 이만하면 차고 넘친다. 특히 시승 행사 가서 타본 마칸 시승은 마치 스포츠카를 타는 느낌이라서 카이엔 쿠페도 타봤지만 전혀 다른 느낌을 주었고 개인적으로는 마칸이 더 낫다고 본다. 다음에도 포르쉐를 산다면 마칸이 현재 폼을 꾸준하게 유지한다는 가정 하에 마칸을 산다.

- 카이엔 노말과 겹치는 가격. 거주성은 딸리지만 450마력짜리라 주행 성능은 월등.

- 뒷자리가 조금 좁다는 것 빼고는 승차감과 스포츠 주행, 디자인 모두 맘에 들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