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2024 포르쉐 타이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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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2024 포르쉐 타이칸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3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타이칸]

- 가격

A/T : 1억 2,99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고출력 : 300Kw, 402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45Nm, 35.2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5.4초

주행거리 : 266km

용량 : 79.2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965mm
전고 : 1,395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710mm
윤거후 : 1,694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2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타이칸 4S]

- 가격

A/T : 1억 5,57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고출력 : 390Kw, 523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40Nm, 65.3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초

주행거리 : 251km

용량 : 93.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965mm
전고 : 1,38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710mm
윤거후 : 1,694mm
공차중량 : 2,14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2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타이칸 터보]

- 가격

A/T : 2억 98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고출력 : 500Kw, 670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850Nm, 86.7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260km/h

가속성능 : 3.2초

주행거리 : 284km

용량 : 93.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965mm
전고 : 1,38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702mm
윤거후 : 1,667mm
공차중량 : 2,33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20inch
후륜타이어 : 28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2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타이칸 터보 S]

- 가격

A/T : 2억 4,74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고출력 : 560Kw, 750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1050Nm, 107.1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260km/h

가속성능 : 2.8초

주행거리 : 289km

용량 : 93.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965mm
전고 : 1,38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1,690mm
윤거후 : 1,655mm
공차중량 : 2,295kg

전륜타이어 : 265mm / 35 / 21inch
후륜타이어 : 305mm / 3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2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공식 주행거리보다 거의 1.5배 나오는 주행거리. 그리고 실 디자인도 전기차 중에서 이만한 디자인과 실제 성능을 보여주는 브랜드는 포르쉐 타이칸 밖에 없는 거 같다. 다만 A/S 센터가 적은 건지 서비스 쪽에 문제가 심각하고, 왜 국내 버전에선 차고가 고속에서 낮음 설정을 막아놔서 제 성능을 100프로 발휘하지 못하는 게 아쉽다. 거기다가 차선 보조 시스템도 22년 이하 버전들은 코딩으로도 풀 수 있는데 있는 기능을 왜 돈 받고 팔고 막아 놨는지도 모르겠다. 자기네들이 인증 못 받은 책임을 고객에게 넘기는 포코의 대응은 사기에 가깝다. 그러면 옵션값을 돌려주는 것이 맞다.

- 멋진 디자인, 훌륭한 주행질감, 나만의 옵션, 완성도 등 빠질 게 없습니다. 다른 차 못 타겠어요.

- 주행질감, 디자인, 감성, 브랜드 역사 모든 게 완벽합니다. 옵션만 잘 선택하면 정말 만족스럽게 오래 탈 수 있는 차라고 생각됩니다.

- 가격과 주행거리는 아쉽지만, 가성비 따질 거면 포르쉐를 타면 안 되죠ㅎㅎ

- 럭셔리 전기차, 스포츠카 전기차 중 대안이 없는 최고의 선택! 테슬라 모델 S 플레드와 비교하면 약간의 고민이 될 수 있으나, 시승 해본다면 타이칸을 고르지 않을 이유가 없다. 모델 S가 가지는 우위는 오토파일럿과 슈퍼차저 인프라뿐. 나머지는 타이칸의 압승이다.

- 포르쉐 중 가장 효율충에게 추천하는 차.

- 충전 환경만 갖추었다면 사실상 약점이 없는 차라고 해도 무방. 배터리 플러스 옵션하면 주행거리도 부담 없음.

- 대박입니다. 강추해요. 이보다 나은 차 없습니다^^ 완전 강추합니다.

- 옵션을 엄청 넣었더니 자금의 문제지 성능은 역시 다다익선이긴 하네요. 외형 디자인 패키지 어떻게 하냐에 따른 이미지 차이가 큰 것 같아요.

- 달리기 성능 굿, PDCC 굿, PCM 에러 가끔 짜증남. 911을 환경 오염 없이 타고 다니는 기분.

- 옵션 가격 사악한 거 빼고는 좋습니다. 잘 달리고 잘 서고 디자인 좋아요. 아이스그레이메탈릭 컬러 야외에서는 흰색 실내에서는 연그레이로 보이는 매력이 좋습니다.

- 타이칸은 터보S를 타야 진가가 나옵니다.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지구상 최고 빠른 가속도 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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