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UGEOT) 2023 푸조 508
반응형

(PEUGEOT) 2023 푸조 508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3년8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5 BlueHDi]

- 가격

ALLURE : 4,590만원

GT : 4,9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0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7.2km/l

CO² 배출량 : 108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860mm
전고 : 1,42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505kg

전륜타이어 : 215~235mm/40~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40~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1.5 GT 팩 오너입니다. 2일 동안 200키로 정도 시내&고속 주행 해본 결과 주행성능 및 연비가 매우 준수하며 중고로 구매 시 매우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체가 많이 낮은 편이라 타고 내릴 때 조금 불편하지만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멋진 디자인과 좋은 착좌감 덕분에 그 정도는 감수할만 합니다. 엔진 소리, 진동조차 운전이 재밌게 해주는 느낌입니다. 이 차의 제원상 수치는 130hp, 30.6kg.m인데 체감상 더 높은 느낌입니다. 주행할 때 전혀 부족한 느낌이 들지 않고 잘 가고 잘 서는 기본에 충실하며 직선도로보다는 곡선도로에서 진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직접 타보지 않는다면 508의 장점을 모릅니다. 푸조 오너만 알 수 있는데 308, 3008 오너였던 1인으로서... 단연 508은 타 모델과는 다릅니다. (308, 3008 타고 있다고 508과 동일하게 여기만 안 된다는 거죠.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나, 3가지 차량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저는 508을 선택할 정도입니다.) 디젤에 익숙한 오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08.. 정숙한 편이고 2.0 엔진을 승차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고맙게 잘 타고 다닙니다. 이런 좋은 차량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점이 아쉽지만, 개인적으로 희소성이 높은 차라 만족하네요ㅎ 물론 당연히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가격에 이만한 차량 다음에는 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외 정보는 먼저 올리신 분들 글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푸조(PEUGE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UGEOT) 2023 푸조 3008  (0) 2023.09.22
(PEUGEOT) 2024 푸조 208  (0) 2023.09.22
(PEUGEOT) 2023 푸조 E-3008  (0) 2023.09.20
(PEUGEOT) 2022 푸조 E-308  (0) 2023.02.14
(PEUGEOT) 2022 푸조 E-308 SW  (0) 2023.02.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