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3 아반떼
반응형

(현대) 2023 아반떼

 

<분류 : 준중형 세단 / 출시-2023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가솔린]

- 가격

스마트 : 1,975만원

모던 : 2,273만원

인스퍼레이션 : 2,69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3hp
최대토크 : 1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4.8~15.3km/ℓ

CO 배출량 : 107~111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25mm
전고 : 1,42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85~1,593mm
윤거후 : 1,596~1,604mm
공차중량 : 1,250~1,265kg

전륜타이어 : 195~205mm / 55~65 / 15~16inch

후륜타이어 : 195~205mm / 55~65 / 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LPi]

- 가격

스마트 : 2,115만원

모던 : 2,412만원

인스퍼레이션 : 2,81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1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20hp
최대토크 : 1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3~10.5km/ℓ

CO 배출량 : 124~126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25mm
전고 : 1,42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85~1,593mm
윤거후 : 1,596~1,604mm
공차중량 : 1,260~1,275kg

전륜타이어 : 195~205mm / 55~65 / 15~16inch

후륜타이어 : 195~205mm / 55~65 / 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N라인]

- 가격

모던 : 2,392만원

인스퍼레이션 : 2,7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3hp
최대토크 : 1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8km/ℓ

CO 배출량 : 119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25mm
전고 : 1,42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6mm
윤거후 : 1,581mm
공차중량 : 1,320kg

전륜타이어 : 235mm / 40 / 18inch

후륜타이어 : 235mm / 4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6 가솔린, 1.6 LPi] 스마트

- 컨비니언스Ⅰ(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웰컴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듀얼 풀오토 에어컨-오토디포그/미세먼지 센서/공기청정모드/애프터블로우 포함, 도어 포켓 라이팅-앞) : 69만원

- 인포테인먼트 내비(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블루투스 핸즈프리/현대 카페이/발레모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앰비언트 무드램프) : 79만원

- 하이패스+ECM룸미러 : 2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Ⅲ(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 69만원

- 17인치 알로이 휠&타이어Ⅰ : 49만원

 

[1.6 가솔린] 모던

- 선루프 : 45만원

- 하이패스+ECM룸미러 : 2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파노라마 디스플레이-10.25인치 풀 컬러 클러스터/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 일체형 글라스 적용,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29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포함,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94만원

- 익스테리어 디자인(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LED 방향지시등-앞, LED 리어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 45만원

- 컴포트Ⅰ(운전석 전동시트-8way/럼버서포트/자세 메모리 시스템,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운전석, 동승석 전동시트-4way, 현대 디지털 키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2열 열선시트, 2열 암레스트, 2열 6:4 폴딩, 2열 센터 높이조절 헤드레스트, 2열 에어벤트) : 114만원

-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Ⅱ : 30만원

- 세이지그린 인테리어 컬러 : 15만원

 

[1.6 LPi] 모던

- 선루프 : 45만원

- 하이패스+ECM룸미러 : 2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파노라마 디스플레이-10.25인치 풀 컬러 클러스터/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 일체형 글라스 적용,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29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포함,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94만원

- 익스테리어 디자인(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LED 방향지시등-앞, LED 리어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 45만원

- 컴포트Ⅱ(운전석 전동시트-8way/럼버서포트/자세 메모리 시스템,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운전석, 동승석 전동시트-4way, 현대 디지털 키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2열 열선시트, 2열 에어벤트) : 99만원

-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Ⅱ : 30만원

- 세이지그린 인테리어 컬러 : 15만원

 

[1.6 가솔린] 인스퍼레이션

- 선루프 : 45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9만원

- 17인치 알로이 휠&타이어Ⅱ : 30만원

- 세이지그린 인테리어 컬러 : 15만원

 

[1.6 LPi] 인스퍼레이션

- 선루프 : 45만원

- 17인치 알로이 휠&타이어Ⅱ : 30만원

- 세이지그린 인테리어 컬러 : 15만원


[1.6 가솔린 N라인] 모던

- 선루프 : 45만원

- 하이패스+ECM룸미러 : 2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파노라마 디스플레이-10.25인치 풀 컬러 클러스터/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 일체형 글라스 적용,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29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포함,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94만원

- 컴포트Ⅰ(운전석 전동시트-8way/럼버서포트/자세 메모리 시스템,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운전석, 동승석 전동시트-4way, 현대 디지털 키2 터치, 스마트폰 무선충전, 2열 열선시트, 2열 암레스트, 2열 6:4 폴딩, 2열 센터 높이조절 헤드레스트, 2열 에어벤트) : 114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디자인 휠 패키지 : 67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 39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N로고 플로어 매트 : 20만원

 

[1.6 가솔린 N라인] 인스퍼레이션

- 선루프 : 45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9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디자인 휠 패키지 : 67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 39만원

- [N 퍼포먼스 파츠] N로고 플로어 매트 : 2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승차감이나 주행은 상당히 만족합니다. 스타일은 조금 못할 수는 있는데 휠은 16인치가 아반떼에 더 적합한 듯합니다.

- 이걸 왜 안 삼? 서민들에게 특화된 차. 고속도로 실연비 걍 120 크루즈 놓고 타면 20 나옴. 왜 안 탐?

- 실내가 넓고 승차감이 만족스러우며 주행 시 편한 거 같습니다. 그러나 연비가 시내 주행 시 생각보다 나쁘며 구입 4개월 만에 앰프 교체를 했습니다.

- 진짜 서민 최고의 자동차. 가격이 올랐지만 이 가격에 이 디자인과 이 성능과 연비. 아반떼는 국민 차다.

- 미친 연비, 극강의 감가 방어율. 조금 아쉬운 내부 품질, 마감 생각보다 넓은 실내, 준중형답지 않은 크기. 준중형 치고 있을 건 다 있는 옵션.

- 가솔린인데 연비 진짜 완전 좋구요. 실내랑 외부 디자인 다 잘 빠졌고 크기도 너무 부담스럽지 않고 진짜 좋아요. 조금 아쉬운 건 오르막에서 힘든 거? 경차보단 나은데 그래도 힘이 달리는 게 느껴져요. 근데 출력이 낮으니까 예상 가능한 거고 또 하나는 무선 카플레이 지원 안 되는 거요. 이 외엔 다 좋아요.

- 아반떼가 가성비 최고, 디자인 최고, 연비 최고.. 아반떼 만세. 다들 아반떼 하세요^^

- 콘솔 삐걱거림, 뒷좌석 삐걱거림, 서비스 센터 가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하는데.. 왜 샀나 싶음.

- 장점: 가격대비 훌륭하다. 디자인은 역대급. 단점: 블루링크는 조잡하고 짜증난다. 대시보드 쪽 달달 거림 있음. 가격 생각하면 이해 가능. 운전석, 보조석 중간에 칸막이 바는 왜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됨.

- 연비 좋고 주행 안정성도 이전 세대에 비해 좋아졌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다.

- 가성비와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습니다. 실제로 주행해보면 연비가 훌륭해요.

- K5 타다 넘어왔는데 1열은 작다는 느낌을 받지 못함. 연비 뛰어나고 옵션도 있을 건 다 있어 불편하지 않고 만족함. 자녀가 있으면 모르겠으나 1-2인으로 타기에는 최고의 차.

- 배터리 방전 ㅈㄴ 남. 블루링크 연결 오류 ㅈㄴ 남. 카플레이 오류 ㅈㄴ 남. 국민 볼모 흉기차. 예쁘긴 함.

- 회사에서 리스하여 사람들이 고속주행 막히고 자주하는 동일 기종의 차는 슈퍼카 같아요. 근데 제 빠방이는 소중히 타니깐 소중히 타니 길이 얌전하고 들었다고 하는 게 맞을 듯...

- 연비 15, 고속에서는 23까지 찍히는 거 봄. 일단 가성비 사회초년생을 위한 차.

- 과거 시절의 아반떼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연비도 좋고 주행감도 너무 좋습니다.

- 너무 좋아요. 실내 크고 연비 만족합니다.

- 새 차인데 와이퍼가 이상합니다. 돌리면 드르륵 드르륵. 산지 한 달도 안 됐는데 전 CN7인데도 그렇던데 엄청 거슬립니다. 시동 걸었을 때 떨림이 좀 있네요. 연비는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2023 i10  (0) 2023.03.23
(현대) 2023 포터2  (0) 2023.03.23
(현대) 2023 아반떼 하이브리드  (1) 2023.03.22
(현대) 2024 베뉴  (0) 2022.11.09
(현대) 2022 HB20S  (0) 2022.11.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