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2 일렉트리파이드 GV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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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22 일렉트리파이드 GV70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2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V]

- 가격

기본모델 : 7,332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320kW, 429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700Nm, 71.4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CO 배출량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00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715mm

전폭 : 1,910mm
전고 : 1,630mm
축거 : 2,875mm
윤거전 : 1,647mm
윤거후 : 1,661mm
공차중량 : 2,230kg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매트 컬러(무광, 4종 중 선택) : 70만원

- 265/45 R20 미쉐린 타이어&휠 : 7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포그 브러쉬 패턴 알루미늄 가니쉬,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단/콘솔 가니쉬 등,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 19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파이핑 적용, 마운틴 그래픽 무드라이팅 가니쉬,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도어 트림 상단/콘솔 가니쉬 등,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 230만원

- 파퓰러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2열 컴포트 패키지) : 48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3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4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스트레칭 모드 포함, 스마트 카드키) : 180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 16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8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Ⅱ(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 150만원

- 2열 컴포트 패키지(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3존 공조-운전석&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뒷좌석 LCD 공조 조절 장치 포함, 뒷좌석 통풍 시트) : 70만원

- 아웃도어 패키지(러기지 매트/러기지 스크린) : 30만원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렉시콘 14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 150만원

- 빌트인 캠 패키지(빌트인 캠, 보조배터리-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7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기대했던대로 고급짐으로 무장! 주행거리도 이 정도면 크게 불편하진 않지만 조금 더 나와주면 땡큐! 완충 시 560km가 찍히긴 하지만 실제로는 500 정도 가는 듯.. 가격이 조금 사악하기는 함ㅎ

- 주행성능 : 부스트 누르고 엑셀 한번 쑥 밟아주면 시트에 푹 안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부에 배치된 배터리로 인해 낮은 무게중심과 광폭타이어, 전자제어 서스펜션으로 고속에서도 전혀 불안하지 않습니다. 가격 : 풀옵 기준 차량 가격이 9400 가까이 되어 다소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세제혜택과 보조금을 적용받으면 8000 초반에 구입이 가능하고 경쟁 모델로 평가되는 ix3에 비해 더 긴 주행거리, 더 높은 출력, 우수한 내장재 재질, 빠른 충전속도 등 오히려 가성비가 좋은 차라고 생각됩니다. 거주성 : 실내는 투싼, 스포티지와 비슷한 수준으로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으며 트렁크도 준수한 편이고 2열 폴딩시 차박이 여유로우며 유틸리티 모드로 에어컨, 히터 가동 및 220V 전원 무제한 사용 등 우수한 거주성을 제공합니다. 품질 :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외부 단차 등 마감이 좋고 화려한 내장재의 재질과 풍부한 옵션, 우수한 NVH 성능이 있습니다.

- 훌륭합니다. 내연기관차 느낌 나면서 전기차만의 이질감도 없습니다. 편안한 감각 굿.

- 현존하는 최신 전장, 모터 전력 계통, 디자인, 승차감 다 갈아 넣은 명작. 하지만 가격과 주행거리 400km 아쉬움.

- 운전습관에 따라 주행거리 관리 가능. 내부 디자인 및 외관의 고급화로 심미성 충족.

- 주행질감이나 편의성, 마감 등 정말 제네시스 라인답게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 한달 막 지난 차주입니다. 가격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럽습니다.

- 가성비의 벤츠 EQB랑 고민하다 듀얼모터랑 배터리용량 그리고 V2L 때문에 결정했습니다. 깡통 모델인데도 통풍시트까지 들어가있고 부스트 모드는 가끔 꼭 필요할 때가 있네요. 그깟 출력 오바 아니야 했는데 이 정도 출력이 아니라면 이제 답답할 거 같아 걱정입니다. 내장 화이트는 참 고급스럽습니다.

- 동급 최고네요. 출력, 주행거리, 정숙성 만족합니다. 충전속도, 전비 등 전기차 기술력은 경쟁차 대비 한수 이상 위입니다.

- 다 좋은데 가격은 무리수. 주행거리도 아쉽. 후륜 내연차 베이스라 차 크기 대비 실내 공간도 아쉽. 제네시스다운 마감 처리 넘치는 가속 성능.

- 주행성능이나 편의성 등을 고려했을 때 탈수록 상당히 매력적인 차인 거 같습니다. 고속주행 시 내연차와 다르게 정숙함은 그대로 유지되네요. 겨울에도 타봐야겠지만 여름에는 전비의 가성비는 따라올 차 없는 것 같습니다.

- 현 시점 전기차 SUV 동급에서는 최고의 차량! 전동화 모델로서 내연기관의 매력과 디자인에 기능성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정숙함 최강!

- 승차감 좋고 잘 나가요. 완충시 400km라고 했나요. 이제 20일 지났는데 타면 탈수록 예상 주행거리가 느네요. 400~430 지금 현재 충전률 87%인데 410km입니다. 역계산하면 완충시 470km 조금 넘게 나오네요. 부스터는 아직 써보지 못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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