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1 아반떼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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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2021 아반떼 N

 

<분류 : 준중형 세단 / 출시-2021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가솔린 터보]

- 가격

N M/T : 3,212만원

N DCT : 3,40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0hp
최대토크 : 4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4~10.7 km/ℓ

CO²배출량 : 158~164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25mm
전고 : 1,415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84mm
윤거후 : 1,579mm
공차중량 : 1,450~1,485kg

전륜타이어 : 245mm/3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N DCT 패키지(N 전용 8단 습식 DCT-N 파워 쉬프트/N그린 쉬프트/N 트랙 센스 쉬프트 포함, 패들 쉬프트, 스마트키 원격시동) : 190만원

- N 라이트 스포츠 버켓 시트(알칸타라 스웨이드+인조가죽 콤비/헤드레스트 일체형/열선 포함, 알칸타라 스웨이드 도어 센터 트림) : 100만원(N 라이트 스포츠 버켓 시트 선택 시 앞좌석 통풍시트 기능 제외 및 컴포트Ⅱ만 추가 선택 가능, 컴포트Ⅰ 추가 선택 불가)

- 현대 스마트 센스(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 55만원

- 컨비니언스(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전방 주차거리 경고) : 65만원

- 컴포트Ⅰ(운전석 10way 전동시트-2way 럼버서포트 포함,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4way 전동시트, 동승석 시트백 포켓,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에어벤트) : 60만원

- 컴포트Ⅱ(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에어벤트) : 15만원

- 선루프 : 4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다 좋은데 풍절음이 좀 큰 것 같네요ㅎㅎ

- 매우 좋아요. 꼭 사세요.

- CN7 라인업 중 그 이하 그 이상도 아니게 딱 중간인 차. 데일리와 스포츠 주행을 어느 정도 겸상해둔 세팅.

- 너무 재미있는 펀카ㅋㅋㅋ

- 주행 능력에 따라 연비는 달라지겠지만 연비는 잘 나오고 주행이나 외형도 맘에 쏙 드는 디자인인 거 같아요.

- 데일리로 타기엔 아주 좋습니다. 이 가격대에 이 정도 성능에 옵션이면 사회초년생들도 타기 좋습니다.

- 첫차로 구매해서 1월3일 차량 등록하고 주행했는데 차도 잘 나가고 연비도 좋네요.

-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차량도 잘 나가고요. 다만 단점은 생각보다 낮은 연비와 엔진이 터보라 조금은 시끄럽습니다.

- 단점은 자질구레한 결함이 많습니다. 내장재 싸구려라 떨리고 깨지고 부러지고 물소리 나고 뭐 등등. 근데 안전에 위협적이진 않네요.

- DCT라 오토 타시던 분은 적응 필요. 공인연비 12인데 휠 18이지만 장거리면 모드 따라서 다르지만 15 이상 나옴. 그리고 단차는 CN7 종특 트렁크쪽 후드쪽 있어요.

- 전체적으로 다 맘에 듬. DCT에 레브매칭 있어서 그런가 저단에서 꿀렁이는 거만 빼면 주행성능은 9.5 주고 싶어요. 재밌어요.

- 현대의 품질이 좀 아쉽지만 디자인 주행 성능은 케이파이브 중옵 가려다 이차 간 걸 후회하지 않아요.

- 대만족. 이런 차 없음. 타보고 까세요ㅋㅋㅋ

- 저속/정체 구간에서 DCT 변속을 부드럽게 하고 싶어서 엑셀 발컨에 신경 쓰는 것 이외에는 다 만족스러움. 공도에서 스포티하게 주행하기에는 충분한 가속력과 고속 영역에서 불안감을 줄여주는 적당히 탄탄한 자체. 얌전한 연비주행에서는 알아서 잘 챙겨주는 연료 효율. 고성능 버전의 N이 따로 있기 때문에, 일상 영역이 중심이 되면서 밋밋하지 않은 출력과 경제성, 기본 모델과 차별화되는 내/외관 및 크지는 않지만 매력적인 배기 사운드까지 한정된 예산에서 두루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께 추천. 가격대비 차급을 우선시하는 분들은 이해 못할 수 있는 차. 따라서 대중적인 선택을 받기 어려워 아반떼지만 흔하지 않아서 뭔가 독특하고 유니크한 만족감은 덤.

- 생각보다 주행 성능과 디자인이 뛰어나며, 특히 연비가 생각보다 좋아서 놀랐습니다. 요즘 국산차가 연비가 좋다곤 하지만 N라인이면서도 고속주행 시 리터당 20km가 넘어가는 것이 신기하네요.

- 디자인적으로 충분한 메리트가 있고 주행성능도 재밌네요. 이 가격에 이 정도 차면 선방하는 거 같아요.

- 아반떼 N라인 인스퍼레이션 N의 감성을 조금은 느낄 수 있는 차. 디자인이 정말 맘에 듬. 생각보다 잘 나감. 옵션도 풍부함. 아반떼 치고 많이 비싸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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