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2 모닝
반응형

(KIA) 2022 모닝

 

<분류 : 경형 해치백 / 출시-2021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0 가솔린]

- 가격

마이너스 : 1,175만원

스탠다드 : 1,205만원

프레스티지 : 1,355만원

프레스티지 베스트 셀렉션 : 1,450만원

시그니처 : 1,5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6hp
최대토크 : 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자동 15.7 km/ℓ

CO²배출량 : 104.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400mm
윤거전 : 1,406mm
윤거후 : 1,415mm
공차중량 : 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mm/65/14inch

후륜타이어 : 175mm/65/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밴]

- 가격

밴 : 1,190만원

스페셜 : 1,2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6hp
최대토크 : 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자동 15.7 km/ℓ

CO²배출량 : 104.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400mm
윤거전 : 1,406mm
윤거후 : 1,415mm
공차중량 : 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mm/65/14inch

후륜타이어 : 175mm/65/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클리어 화이트, 밀키 베이지, 샤이니 레드, 스파클링 실버, 오로라 블랙 펄, 허니비, 아스트로 그레이


* 옵션 *

[1.0 가솔린] 마이너스, 스탠다드

- 드라이브 와이즈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후석 승객 알림) : 5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 40만원

- 엣지(블랙하이그로시 전/후면 범퍼&라디에이터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메탈 칼라 포인트, 사이드실 몰딩-블랙하이그로시 칼라 포인트, 크롬 벨트라인 몰딩) : 20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램프, LED DRL, 프로젝션 포그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미러) : 50만원

- 컨비니언스(열선 스티어링 휠, 인조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운전석 선바이저 대형 거울&LED 조명, 동승석 선바이저 거울, 슬라이딩 센터 콘솔 암레스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크롬 아웃사이더 도어핸들, D/N 룸미러) : 5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 70만원

 

[1.0 가솔린] 프레스티지

- 드라이브 와이즈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후석 승객 알림) : 5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 40만원

- 엣지(블랙하이그로시 전/후면 범퍼&라디에이터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메탈 칼라 포인트, 사이드실 몰딩-블랙하이그로시 칼라 포인트, 크롬 벨트라인 몰딩) : 20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램프, LED DRL, 프로젝션 포그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미러) : 50만원

- 컨비니언스(열선 스티어링 휠, 인조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운전석 선바이저 대형 거울&LED 조명, 동승석 선바이저 거울, 슬라이딩 센터 콘솔 암레스트) : 2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6스피커, 전자식 룸미러-ECM,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140만원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0만원

 

[1.0 가솔린] 프레스티지 베스트 셀렉션

- 드라이브 와이즈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후석 승객 알림) : 5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 40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램프, LED DRL, 프로젝션 포그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미러) : 5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8인치 내비게이션, 기아 커넥트, 폰 프로젝션, 기아 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6스피커, 전자식 룸미러-ECM, 풀오토 에어컨) : 65만원

 

[1.0 가솔린] 시그니처

- 엣지(블랙하이그로시 전/후면 범퍼&라디에이터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메탈 칼라 포인트, 사이드실 몰딩-블랙하이그로시 칼라 포인트, 크롬 벨트라인 몰딩,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195/45 R16 타이어&전면가공 휠) : 70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램프, LED DRL, 프로젝션 포그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미러) : 5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8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6스피커, 전자식 룸미러-ECM, 풀오토 에어컨) : 120만원

- 선루프 : 40만원


[1.0 가솔린 밴] 밴

- 드라이브 와이즈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전동접이 아웃사이드미러, 뒷좌석 파워윈도우) : 7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 4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8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전자식 룸미러-ECM,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 165만원

 

[1.0 가솔린 밴] 스페셜

- 드라이브 와이즈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 5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 4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8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전자식 룸미러-ECM,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 16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2

- 백프로 만족합니다. 경제적입니다. 차량 색깔도 만족합니다. 너무 이뻐요. 고유가 시대에 연비도 좋네요.

- 오르막 주행에 힘이 많이 달리는 걸 매일 느낍니다^^ 엑셀레이터를 계속 밟고 있어요ㅎㅎ 그 이외엔 장점이 훨씬 더 많다는 거..

- 생각했던 것보다는 주행감은 좋은데 연비가 아쉬워요. 경차다 보니 차가 작아서 주차, 주행에 유리한 점은 있는 것 같습니다.

- 디자인은 좋다. 아직도 조수석이나 운전석 시트는 완전 폴딩이 불가능.. 천장이 좀 낮아진 느낌이 든다(아래가 높아진 거겠지만).

- 가속 안 되고 시내 주행 기준 연비도 구립니다. 당연히 경차니 승차감도 저질이고 혼자 타고 다니기에는 괜찮지만 사람이라도 태우려면 공간이 좀.. 애매합니다. 하지만 쪼끄매서 휘젓고 다니기 좋고 주차할 때 좁은 곳이라도 ok니 만족합니다. 디자인도 이쁘고요. 하지만 되돌아 간다면 모닝은 안 뽑을 듯.

- 생각보다 연비도 안 좋고 순간 속도 늦고 주차 시에도 불편하고 뒤 트렁크 공간도 작아요.

- 일하는 용으로 타고 다니기 아주 적합합니다. 매일 운전을 여기저기 하고 다녀야 해서 주차하기가 귀찮은데 차가 작아서 금방 가능해요. 다만 모닝 어반 특징이 차체가 다른 경차들보다 낮아서 조금 경사진 위쪽으로 주차할 때 가끔 불편하긴 합니다.

- 경차여서 그런지 역시 승차감은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가장 맘에 들었던 건 디자인이 가장 맘에 들었고 체감 연비는 시내연비 기준 9 정도 나옵니다. 그렇게 연비가 좋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역시 주차할 때는 너무 편한 것이 경차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 사고 발생 시 불안한 맘이 있기는 하지만 시내 주행하기에 편하고 주차할 때도 작은 공간만 있으면 오케이.

- 경차이다 보니 세금 부담도 없고 연비도 좋아요. 주차공간 부족할 때 이중 주차하기도 좋네요.

- 차 디자인과 아스트로 그레이 색상이 좋아요. 출퇴근용과 가까운 하이웨이 정도는 거뜬해요. 차 트렁크가 조금 좁고 컵 거치대 부분이 예전 모델보다 좁아져서 그 점만 개선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언덕 오를 때 속도감도 센 편은 아니에요. 앞으로 10년 잘 몰고 다닐 것 같습니다.

- 모든 경차들의 장점은 연비가 우수하다는 것과 각종 세제 혜택... 단점은 자 타인에 대한 경량 사고를 제외한 사고시 최소 중상 이상... 항상 안전 또 안전.

- 경차라서 서울 시내에 다니기도 편하고 주차하기도 편해요! 특히 요즘 같은 기름값 비싼 시대에 경차 전용 주유할인카드도 발급이 가능해서 주유비 할인도 되고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도 50% 할인 가능해서 개꿀입니다.

- 출퇴근용으로 타고 다니기 좋아요~ 주차하기도 편하고 잘 타고 다닙니다~ 디자인이 이뻐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22 카니발 하이리무진  (2) 2021.07.19
(KIA) 2022 K5 하이브리드  (1) 2021.07.12
(KIA) 2022 레이  (4) 2021.07.11
(KIA) 2022 쏘렌토  (1) 2021.07.11
(KIA) 2022 K9  (2) 2021.06.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