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2 K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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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2 K9

 

<분류 : 대형 세단 / 출시-2021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3 가솔린 터보]

- 가격

플래티넘 : 6,34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7 km/ℓ

CO²배출량 : 199.0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39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005kg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플래티넘 : 6,592만원

마스터즈 : 7,60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1 km/ℓ

CO²배출량 : 213.0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39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075kg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8 가솔린 터보]

- 가격

플래티넘 : 5,69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0 km/ℓ

CO²배출량 : 192.0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29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930kg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8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플래티넘 : 5,944만원

마스터즈 : 7,13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3~8.4 km/ℓ

CO²배출량 : 204~207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29~1,639mm
윤거후 : 1,639~1,659mm
공차중량 : 2,000~2,010kg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스노우 화이트 펄, 실키실버, 판테라 메탈, 딥 크로마 블루, 마르살라, 오로라 블랙 펄, 에스코트 그린


* 옵션 *

[3.3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 모니터링 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80만원

- 컴포트 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2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0만원

- AWD : 25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0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플래티넘

- 모니터링 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80만원

- 컴포트 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2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0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마스터즈

- 프리미엄 팩(퀼팅 나파 가죽시트, 최고급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상단/도어 어퍼 트림/도어 암레스트/콘솔 암레스트 상단 등, 리얼 우드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인터랙티브 조명) : 33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 : 140만원

- VIP 컬렉션(뒷좌석 파워시트, 뒷좌석 냉방/통풍시트, 뒷좌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뒷좌석 화장 거울, 뒷좌석 윙아웃 헤드레스트, 앞좌석 전동식 헤드레스트, 동승석 메모리시트, 어드밴스드 3존 에어컨-B필러 에어벤트 포함, 동승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 280만원

- 뒷좌석 듀얼모니터 : 25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0만원


[3.8 가솔린] 플래티넘

- 모니터링 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80만원

- 컴포트 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20만원

- 19인치 휠&타이어 : 8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0만원

- AWD : 25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0만원


[3.8 가솔린 AWD] 플래티넘

- 모니터링 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80만원

- 컴포트 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20만원

- 19인치 휠&타이어 : 8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0만원

 

[3.8 가솔린 AWD] 마스터즈

- 프리미엄 팩(퀼팅 나파 가죽시트, 최고급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상단/도어 어퍼 트림/도어 암레스트/콘솔 암레스트 상단 등, 리얼 우드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인터랙티브 조명) : 33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 : 140만원

- VIP 컬렉션(뒷좌석 파워시트, 뒷좌석 냉방/통풍시트, 뒷좌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뒷좌석 화장 거울, 뒷좌석 윙아웃 헤드레스트, 앞좌석 전동식 헤드레스트, 동승석 메모리시트, 어드밴스드 3존 에어컨-B필러 에어벤트 포함, 동승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 280만원

- 뒷좌석 듀얼모니터 : 25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다 좋습니다. 4인 가족 편하게 타고 있습니다. 역시나 연비만 좀더 개선되었음 하네요.

- 전반적으로 우수한 차입니다. 외제차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성능, 우수한 옵션 등.

- 디자인 괜찮고 가격이 고급세단 치고는 착하다. 승차감이 엄청나게 좋은 편은 아니다.

- 디자인이 수려하고 주행 편의성과 실제 주행 승차감이 좋습니다. 각종 운전 편의성을 위한 기본사양의 기능들은 압권입니다. 단지 아쉬운 점은 기본 사양에 엠비언트를 넣어주면 더욱 만족도를 높일 것 같습니다.

- 디자인, 연비를 제외하면 만족합니다. 시내주행도 그렇고 고속도로 연비도 그닥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주행감이 너무 좋아요.

- 지난번 g80과는 승차감의 차이가 많이많이 나네요. 넓고 편안하네요. 적극 추천.

- 동급 최고의 가성비입니다. 아우디 A8과 3개월 정도 비교한 후 선택...

- 연비 빼곤 가성비 갑. g80과 많이 고민하고 구매하였는데 타본 사람들만 가성비 갑인 건 인정하실 겁니다.

- 감사합니다. 매우 좋아요. 9점.

- 유독 돋보이는 최첨단 편의사양.. 특유의 빵빵한 거주성과 실내 인테리어.. 플래그십임에도 스포츠 모드에서의 민첩함과 직결성.. 골프백 4개 넉넉.. 아주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이제야 기아가 정말 괜찮은 플래그십을 내놓기 시작했는데 전기차 시대로 넘어가며 마지막 플래그십 세단이란 게 못내 아쉽습니다..

- 비슷한 가격대 수입차, 현대차와 2년 정도 어떤 차로 구매할까 고민하다 K9 신형으로 선택! 지금 7개월째 운행중인데, 괜한 고민을 했었구나 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합니다. 연비도 고속주행시에는 생각보다 잘 나옵니다. 가성비 갑 맞아요!!

- 가성비 끝판왕입니다. 감가상각비만 아니면 정말 최고인 차~

- 주행감이나 내부 마감 및 디자인은 충분히 만족하지만 차량 가격이 다소 비싼 느낌은 있음. 그러나 현대 G80 시승차량 대비 훨씬 만족함.

- 편안하고 정숙, 승차감이 좋습니다. 그리고 실내 디자인 좋구요. 각종 편의장치 및 운전하기 너무 좋아요!

- 타보면 느낄 수 있는 차. 만족감이 높은 차. 타면 탈수록 가치를 알 수 있는 차.

- 구급차에서 느끼는 묵직한 승차감과 조용한 실내가 수입차 못지 않게 좋습니다. 단순한 디자인이라 오래 봐도 질리지 않을 거 같아 선택했구요. 단점이라면 차체가 너무 커서 주차시 어려움이 있네요... 매우 만족합니다.

- 기아의 플래그쉽 모델인데 마감이 좀 부족해요. 그래도 가족용으로는 무난합니다.

- 만족도가 아주 높은 차량.

- 세심하게 배려하여 잘 만든 것 같아요. 체감 연비도 생각보다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 연비가 안 좋은 것 빼곤 국산차 중 최고임. 내부 인테리어도 굿. 내 나이에 타기 딱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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