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2022 코란도
반응형

(쌍용) 2022 코란도

 

<분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모델명 : 1.5 가솔린
가격 : 2,253~2,90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11.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44.0~147.0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20~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50~60/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0~60/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256~3,09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0.6~3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2~14.3 km/ℓ (2등급), 수동 16.0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7.0~134.0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20~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535~1,5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50~60/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0~60/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5 가솔린 AWD
가격 : 2,754~3,08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9.0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55/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0~5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디젤 AWD
가격 : 2,949~3,27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1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5.0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6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55/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0~5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한국의 티구안이 되고 싶었겠지만... 이도저도 아닌 디자인과 상품성 때문에... 나쁜 차는 아니지만 선택 받기에 애매한 차가 돼버린 코란도. 일단 가격으로 보면 티볼리 에어를 사고도 남는데, 왜 이 차를 사야 하는지 그 이유를 납득시키기가 어려움. 뭐 지들도 아니까 잘 나가던 티볼리 에어를 단종시켰던 거겠지만... 더 많이 남겨먹는 코란도를 팔고자...ㅋ 결국 티볼리도 안 팔고 코란도는 안 팔리고... 디자인도 마케팅도 최악끼리 잘 뭉쳐서 시너지를 낸 한 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