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1 그랜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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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2021 그랜저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1년5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가솔린]

- 가격

프리미엄 : 3,303만원

르블랑 : 3,534만원

익스클루시브 : 3,681만원

캘리그래피 : 4,13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8hp
최대토크 : 2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1.1~11.9 km/ℓ

CO²배출량 : 142~153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75mm
전고 : 1,470mm
축거 : 2,885mm
윤거전 : 1,602~1,612mm
윤거후 : 1,610~1,620mm
공차중량 : 1,575~1,625kg

전륜타이어 : 225~245mm/40~5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0~5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0 LPi]

- 가격

프리미엄 : 3,338만원

익스클루시브 : 3,71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7.4~7.5 km/ℓ

CO²배출량 : 177~18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75mm
전고 : 1,470mm
축거 : 2,885mm
윤거전 : 1,607~1,612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640~1,665kg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 가격

프리미엄 : 3,593만원

르블랑 : 3,929만원

익스클루시브 : 3,926만원

캘리그래피 : 4,3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0hp
최대토크 : 3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9.6~9.7 km/ℓ

CO²배출량 : 178~179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75mm
전고 : 1,470mm
축거 : 2,885mm
윤거전 : 1,602~1,607mm
윤거후 : 1,610~1,615mm
공차중량 : 1,660~1,670kg

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장애인용]

- 가격

프리미엄 왼발 장애 : 3,193만원

프리미엄 왼손왼발 장애: 3,187만원

프리미엄 왼손오른발 장애 : 3,182만원

프리미엄 오른손오른발 장애 : 3,182만원

프리미엄 오른발 장애 : 3,188만원

프리미엄 양발 장애 : 3,213만원

프리미엄 오른손 장애 : 3,187만원

익스클루시브 왼발 장애 : 3,554만원

익스클루시브 왼손왼발 장애 : 3,548만원

익스클루시브 왼손오른발 장애 : 3,543만원

익스클루시브 오른손오른발 장애 : 3,543만원

익스클루시브 오른발 장애 : 3,549만원

익스클루시브 양발장애 : 3,574만원

익스클루시브 오른손장애 : 3,54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7.4~7.5 km/ℓ

CO²배출량 : 177~18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75mm
전고 : 1,470mm
축거 : 2,885mm
윤거전 : 1,607~1,612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640~1,665kg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00만원

- 가솔린 3.3+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18인치 알로이 휠&미쉐린 타이어 : 29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05만원

- 파킹 어이스트 플러스(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05만원

- 18인치 알로이 휠&미쉐린 타이어 : 45만원

- 플래티넘 플러스(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클러스터 12.3인치 컬러 LCD, 앰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 150만원

- 프리미엄 초이스(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 제어,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 7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5

- 엘피지는 타는 게 아니다.. 엘피지 가격도 많이 올라 타는 메리트가 전혀 없다. 처음에 조금 더 보태서 무조건 하이브리드로 가자!

- 2년째 주행 중 오너입니다. 가성비 80점, 디자인 90점, 실내 100점, 연비 70점. 실내 베이지 관리는 해야 하지만 너무 이뻐요.

- 가격대비 출력이나 엔진 성능 및 출력 등에서 매우 만족이고 차량을 외관으로 보면 작은 것 같아도 실내가 공간성이 매우 우수함.

- 2.5는 뽑기, 잘 뽑은 것 같지만 이전에 타던 K5 1.6터보에 비해 스포티하게 나가는 느낌은 없음. 차분하고 부드럽게 점점 올라가는 게 13년식 SM5를 타던 때가 생각남(슴5보단 비교불가로 좋음).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3.0을 추천, 가성비를 따진다면 2.5를 추천(20년 7월 이후 차량이 엔진오일 감소 이슈가 적다고 함).

- 페이스리프트 버전이라 풀체인지처럼 완벽하게 변경은 못 했지만, 최대한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을 변경해 거의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를 했고, 소비자들은 판매량으로 평가했습니다. 한국에서 이보다 더 가성비 좋은 가족 세단이 있나요? 럭셔리가 아닌 이상 세단의 최고봉!!

- 편안하고 넓고 조용합니다. 주행성능 적당하나 제동능력이 좀 떨어지고, 힘은 파워풀하지는 않지만 적당합니다. 엔진오일 감소 이슈로 맘고생 심했는데 한번 교체 후 장거리를 많이 안 달려서 그런지 큰 감소는 없어 보입니다. 1만4천키로에 써머스탯 역할의 전자장치 셋이 고장 나 무상교환 받았는데 그 점 품질에 대해 실망입니다. 4천만원 넘는 것을 가성비라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옵션이 풍부하고 잘 작동해서 만족하고 가성비 있다 표현하고 싶습니다. 조용한 것, 넓고 승차감 좋은 것 높에 평가합니다. 한마디로는 컴포트. 패밀리카로 추천합니다.

- 더뉴 그랜저 개선되고 문제 없는지 걱정했는데 2개월 사용하면서 아직까지는 문제없이 잘 타고 다닙니다.

- 편안한 주행성과 승차감은 괜찮은 듯해요. 저속주행 시내연비는 평균이하, 고속주행은 그런대로 괜찮음. 아직까진 고장은 없지만 엔진 문제 땜에 걱정.

- 그냥 그런대로 탈만 한데... 오랫만에 현대차 사봤는데... 다음엔 다른 브랜드 살 것 같아요.

- 3.3 엔진의 여유로운 출력과 넓은 공간, 하지만 세금과 연비는ㅠㅠ...

- LPG 탱크의 도넛 형식이라 자주 충전해야 하고 잦은 고장으로 나의 시간을 뺏어갑니다.

- 내부 디자인은 넘사벽이고 외부(전면)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나 저는 호입니다. 3.3 6기통 가솔린이니 연비는 애초에 포기했습니다.

- 승차감 부드럽고 달릴 때 힘 좋습니다. 전에 XG, TG도 탔는데 전작들에 비해 윌취월장한 성능을 보이네요. 나이 먹어가면서 뭐 더 좋은 차 탈 필요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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