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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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1년5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4 HEV]

- 가격

프리미엄 : 3,679만원

르블랑 : 3,900만원

익스클루시브 : 4,012만원

캘리그래피 : 4,48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359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159hp(엔진), 38kW(모터)
최대토크 : 205Nm(엔진), 21kg.m(모터)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5.2~16.2 km/ℓ

CO²배출량 : 97~108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75mm
전고 : 1,470mm
축거 : 2,885mm
윤거전 : 1,607~1,612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675~1,725kg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0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0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05만원

- 플래티넘 플러스(빌트인 캠 포함,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앰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 150만원

- 프리미엄 초이스(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 제어,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차량 외관도 좋고 특히 연비가 좋음. 평균연비가 공식연비보다는 훨씬 좋음. 모든 면이 아직까지는 좋음.

- 실제 연비는 대략 15 정도 나오고 일단 조용하고 부드럽고 실내 디자인도 마음에 듭니다. 아직 고장 한번 난 적 없고 실내도 넓어서 매우 만족합니다.

- 여유로운 공간이 가족 모두가 이동할 땐 너무나 흡족합니다. 또한 매우 효율적인 연비 최고입니다.

- 캘리로 구매했습니다. 풀옵 만족합니다. 정숙성이며 주행감이며 너무 좋아요. 조용하니까 아이도 더 잘 자는 것 같아요. 요즘 안전보조장치들도 너무 잘 나와서 기술이 좋네요.

- 하이브리드를 생각하신다면.. 이 가격대에서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실내 크기가 넓어서 적재량도 많고 편의시설도 잘 돼있어서 이 가격대에 이 정도는 대만족합니다.

- 고속도로 정속주행만 두고 봤을 때 연비 20키로 이상 나옴(영동고속도로 기준). 운전자 편의성, 승차감 좋고 넓은 실내공간이 좋음. 무엇보다도 호불호를 달리는 디자인인데 나는 극호 디자인ㅎㅎ 가격도 그랜져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닌 듯함.

- 하이브리드 특징인 모터에서 엔진으로의 이질감이 살짝 있고 고속주행과 커브길 승차감 나쁘지 않고 안정적이나 뒷쪽 배터리로 인해 코너링에 쏠림 느껴짐. 페이스리프트지만 디자인은 풀체인지 못지 않고 실내 디자인은 외제차 부럽지 않음. 인포메이션 반응이 살짝 아쉬움.

- 아주 잘 타고 있음. 연비도 좋고 디자인 내부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잘 나가고 편안함.

- 편안한 승차감, 넓은 거주 공간, 높은 연비, 생각보다 금방 익숙해지는 디자인, 르블랑 트림 선택 시 가성비 좋은 옵션까지... 4천 이내에서 이 가격에 이 정도로 만족감을 주는 차는 없는 거 같습니다. 사람들이 아무리 현기를 욕해도 이 차가 국내에서 제일 잘 팔리는데는 다 이유가 있네요.

- 저속 EV모드에서 일정 속도 이하면 꿀렁거림이 있음. 운전석이 많이 낮음. 시트를 최대한 낮췄는데도 공간이 주먹 하나가 안 됨. 2열은 좌석이 매우 넉넉하고 넓음. 트렁크는 생각보다 넉넉하지 않음. 연비는 다른 차와 비교했을 때 매우 좋음.

- 사람마다 운전 습관이 다르다. 안전운전을 한다면 연비 잘 나오고 승차감 좋다.

- AS 부문이 독과점에 따른 폐해가 크며, 국가적인 차원에서 소비자보호법 수술이 필요하다.

- 가장 많이 팔리는 차는 이유가 있습니다. 지인 구매한다고 하면 무조건 추천할 듯합니다.

- 차를 탈 때마다 너무 기분 좋고 행복해요. 다시 산대도 또 그랜져 살 거에요^^

- 요즘처럼 고유가 시대, 환경 오염이 심각할 때 전기차는 조금 불안하시면 하이브리드 차량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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