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SAN) 2015 닛산 쥬크
반응형

(NISSAN) 2015 닛산 쥬크

 




모델명 : 1.6 터보
가격 : 2,690~2,8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61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2.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4.0g/km


- 치수
전장 : 4,135mm

전폭 : 1,765mm
전고 : 1,570mm
축거 : 2,530mm
윤거전 : 1,525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3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처음에 못생긴 차라고 생각했는데 보면 볼수록 매력있어.

- 차가 나보다 잘생김.

- 장점 : 잘 나감(제로백 7초대), 디자인(호불호), 비교적 저렴한 가격, 희소성. / 단점 : 디자인 실내(싸구려 플라스틱, 천장 누르면 들어갔다 나옴, 직물시트, 뒷좌석 좁은 건 이해되는데 헤드룸이 너무 작음. 키 180 넘으면 목꺾임), 비교 대상 차량(QM3, 2008 티볼리, 트랙스)에 비해 낮은 연비, 풍절음(가솔린 치고는 시끄러움). / 종합 경쟁 대상과 비교했을 때 주행성능은 비교불가일 정도로 잘 나가고 운전이 재밌음. 고속 주행은 하체가 생각보다 단단하지 않아 약간 불안하지만 현기보다 나음. 서울 시내에서도 별로 안팔렸는지 포르쉐보다 보기 힘든 차. 좁은 실내를 고려했을 때 미혼남녀나 애기없는 신혼부부가 타기엔 좋을 듯 싶음. 유모차 트렁크 안들어가니까 애 있으면 무족너 바꿔야 함. 아무튼 남들과 다른 차 타고 싶으면 사고, 아니면 무난한 거 사세요. 2년 몰고 다니면저 전 재밌게 타고 있네요.

- 쥬크 오너입니다. 차체 내부 인테리어는 이쁜 편이고, 외관도 실제로 보면 다들 이쁘다고 하네요. 차량 가속도랑 속력은 정말 눈에 띄게 빠릅니다. 차 모는 게 디게 재밌어요. 다만 연비가 그렇게 좋진 않고, 트렁크도 아래에 추가 수납공간이 있긴 한데 짐이 생각보다 진짜 많이 안 들어갑니다. 뒷좌석을 앞으로 내려 트렁크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게 돼있는데 아무래도 좀 아쉽죠. 크기는 소울이랑 비슷한데 출력면에서 앞에서 말했듯이 진짜 좋아요. 생긴 것도 특이해서 유니크한 디자인 좋아하시면 선택하셔도 좋을 듯. 그리고 코너링도 재빠르게 잘 됩니다. 차 자체가 굉장히 재빠르고 날렵합니다.

- 닛산의 내구성은 알만하고... 190마력에 24토크 2천만원대... 디자인만 좋았으면 미니쿠퍼는 판매율 반토막이었을 듯... 나도 미니 타지만.

- 헤벌레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네.

- 이.. 이쁘긴 한데... 하하...

- 알티마 수리 대차로 지금 몰고있는데 뭐 이런 물건이 다 있지. 디자인은 개취지만 어딜가나 시선집중. 달리기는 시원하게 뽑아주네요. 싼값에 세컨카로 나중에 고민해봐야 겠네요.

- 15월 8월 쥬크 구매... 인터넷상 사진과 글 보는 것보다 직접 타보시고 댓글다세요. 안 타보고 댓글달지 마시구요ㅠㅠ

- 큐브 타고 있는데 닛산이 진짜 가격 싸고 차도 좋은 듯. 5년동안 잔고장 한번 없었음!

- 차는 정말 잘 나감. 순식간에 0~100~160km 까지 도달함. 거기서도 힘은 남아도는 느낌... 실연비도 공인 연비 가까이 나오고... 단지 좀 보완해야 될 건 방음 작업 정도. 승차감은 스포츠카처럼 딱딱함. 반대로 말하자면 하체가 엄청 단단함. 코너링도 좋고 뭐 이 정도 가격에 국산차 사려고 해도 비슷할거임. 좀 비슷하다고 생각되는게 벨로스터 터보 d스펙인데 개인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듯.

- 닛산 쥬크 풀옵션 2590만원이면 신차 구입 가능합니다.

- 집 앞에 한 대 있어서 계속 보게 되는데 첨에는 뭐야? 이러다가 볼수록 괜찮은 느낌이네요.

- 딱 QM3 정도? 성능일 줄 알았는데 기대 이외네ㅋㅋ

- 이상하게 요즘 도요타, 닛산 차량들 보면 참 도전적인 디자인 많이 해서 처음엔 뭔가 누구야 넌? 이런 느낌이었는데, 점점 갈수록 정드는 느낌; 쥬크는  처음 봤을 때 포트리스 물탱크같아 보여서 귀여웠는데ㅋㅋ

- 쥬크 풀옵이 투싼 폴옵보다 싸네.

- 다음 차는 쥬크!

- 공공도로에서 재미나게 운전하기 좋은 차, 닛산 쥬크.

- 진짜 개성있음.

- 타는 사람만 알 듯... 차 진짜 힘 있고 운전이 재밌음.

- 준중형인 캐시카이보다 출력이 더 좋네.

- 외형에 관한 글만 있길래 시승글 올립니다. 1년 전에 옵션 낮은 모델 구입했고 후회중이고 5천 아직 못탔습니다; 그때 세금까지 2600 정도 든 것 같은데 크게 장거리 갈일이 없어서 시내 주행만 하고 있습니다. 주행 느낌은 제가 타본 차 중에서는 가장 빠릅니다. 정확히 측정은 안해봤지만 빠릅니다ㅎ 코너링도 엄청 마음에 들고 시내주행만 할 때 실연비 9 정도 나오고 고속도로 연비는 12 정도 나옵니다. 이상하게 조용히 운전하는 편인데 이 차만 타면 자꾸 달리게 됩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넉넉하고 뒷자리는 좁습니다. 트렁크도 작습니다. 쥬크는 실용적이거나 편안하게 타는 SUV는 아니고, 달리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