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4 SM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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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4 SM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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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590~1,998만원

중고가 : 690~1,360만원 (평균가 955만원)

감가율 : 31.2% (연식 평균 37.3%)
 
- 엔진
엔진형식 : I4 1.6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17hp
최대토크 : 16.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5.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4.0g/km


- 치수
전장 : 4,620mm

전폭 : 1,810mm
전고 : 1,47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2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65/15~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자동차 매니아 사이에서의 유행어가 하나 있지. 현기차는 타본 사람들이 욕하고 르노삼성차는 안 타본 사람들이 욕한다고... 아방MD, 포르테 에코 플러스, SM3 2012 전부 타봤는데... 마력이나 토크는 확실히 르노가 딸리는 게 맞음. 그런 거 잘 못 느끼는 나도 확실히 느껴졌음. 그러나... 승차감, 내구성, 안정성, 고속 안정성, 편의성, 코너링, 차량 내부 크기, A/S, 방음 및 차음, 정숙성, 연비 등에서 확연히 차이가 남. 즉 현기차의 장점은 파워와 디자인 외에는 장점으로 크게 내세울 만한 것이 없다고 판단됨. 옵션질? 현기는 정말 필요한 것도 선택으로 빠져있지만 르삼은 웬만한 건 다 트림에 포함되어 있음. 같은 가격이면 르삼이 더 탁월하다고 판단됨. 1.2 터보 DCT 복합연비 16km로 나온다는 소문도 무시하지 못해 구매대기 중.

- 13년식 SM3인데 굳. 만족합니다~ㅋㅋ

- 요즘 싼타페 트렁크 물 새는거 보니까 예전에 타던 아반떼 트렁크에서 물 샜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그때 물 뿌려보고 별짓 다해봤는데 결국 원인을 알 수가 없다고 했던 정비사의 난처했던 표정이ㅋㅋ 덕분에 트렁크만 열면 물 고인 쪽에서 곰팡이 썩은 냄새가 진동을 했던 그 냄새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아ㅎㅎ

- SM3는 13, 14년께 제일 이쁜 것 같다... 디자인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네... 16년 쒯.

- 14년형 SM3 SE PLUS. 대만족임. 소나타 타다 준중형으로 넘어왔는데도 연비, 정숙성, 주행성능 모두 만족이요. 타보시면 알 거임. 정말 잘~ 만든 차입니다. 가격대비 이런 차는 흔치 않음.

- 솔직히 내 기준에서는 SM3가 맞다. 뭐 7년 동안 작은 사고조차 낸 적 없어서 에어백이 잘 안 터지니 그런 건 잘 모르겠는데 렌탈차 빼고 마티즈, 아반떼MD, 포르테, NF소나타 다 탔는데 연비 괜찮고 고속 주행 시 일어나는 소음, 진동, 코너링, 안정감은 다 내가 원하는 기준이다. 뭐 힘이 딸리는 건 맞지만 내차 몰고 경주할 것도 아니고 건방지게 차 모는 것도 아니니까 이 정도면 만족함. 아 SM5도 사촌누나거 몰아봤는데 괜찮았음. 삼성라인 좋음.

- 알티마 2.5 오너입니다. 여동생 차 산다고 해서 거의 모든 차량 비교 시승 해봤는데 역시 SM3 물건이네요. 기본기가 현기차랑은 비교불가. 닛산 오너라서 그런 지 더 애착이 갑니다.

- 디젤 냉큼 나와라!!

- 신호대기 정차했을 때의 고요함. 정적이 차 안에 흐름.

- 이거 조만간 유럽 플루언스 버전으로 앞모양 바뀐다던데.

- 14년식 에쎔3입니다. 연비 하나와 고속 정숙성만큼은 갑입니다. 전주서 용인 엥꼬서 주유 5만원에 왕복 찍어도 기름이 남네요. 고속연비 17키로 나옵니다.

- 카를로스 곤 르노 닛산 회장이 QM3를 제외한 전차종의 F/L을 진행한다고 했다.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QM3와 SM5를 제외하고는 디자인이 다 별로더라. 특히 젊은 층이 주로 접하는 가격대에 있는 SM3는 확실히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본다.

- 14년식 XE 여성 오너입니다. 정말 후회 안 해요ㅎㅎ 단지.. 앉은 키가 작으신 여성분들은 꼭 시승할 때 혹은 구입 전 운전석 앉으셔서 체크 해보시고 구입하세요!ㅎ

- 이 차는 도대체 언제쯤 풀체인지를 할까.

- 13년형 LE 3개월 출퇴근용으로 타고 있습니다. 연비는 기존에 타던 모닝, 스파크보다 2~3 정도 더 잘 나옵니다. 정숙성은 말할 것도 없고요. 초반 답답하다 하시는데 경차보다는 낫습니다ㅋ;; 17인치 달고 있는데 15인치 달면 연비 더 올라갈 듯?! 모냥은 빠지겠지만... 단점은 동기 현기에 비해 초반 가속 답답합니다. 중후반 가면 훨~~씬 낫고요.

- 2012년9월에 구매한 F/L 모델 LE입니다. 1만2천km 운행했고 계기판 평연비는 13.4 찍고 있네요. 무난하고 편안합니다. 단거리 장거리 지치지 않고요. 브레이크 성능 좋습니다. 서스펜션 셋팅 컴포트합니다. 전 차가 쉐보레여서 그런지 강성은 살짝 떨어지게 느껴지지만 현대기아차의 중형보다 떨어지게 느껴지지는 않네요. 트렁크 넓고 좋습니다. 초반 발진은 일반 자동변속기 대비 답답한 편입니다. 운전 성향이 느긋한 분에게 추천합니다. 특출날 것도 없지만 크게 떨어지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 뉴SM3 2014년형 SE등급 구입해서 타고다니는 중. 차 조용하고 잘 나감. 아직까진 후회없는 차.

- 14년형 오너입니다. 확실히 타 차에 비해 조용합니다. 약간 힘이 딸리는 건 있으나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실내 디자인.. 아방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심플하면서 고급스럽습니다. 질리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타보면 잘 샀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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