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2015 스포티지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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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2015 스포티지R

 

 

 

 

모델명 : 2.0 디젤 2WD
가격 : 2,065~2,785만원

중고가 : 1,390~2,099만원 (평균가 1,768만원)

감가율 : 24.6% (연식 평균 : 26.2%)
 
- 엔진
엔진형식 : I4 2.0 직분사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 km/ℓ (2등급)
               수동 14.4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6.0~143.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855mm
전고 : 1,635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607mm
윤거후 : 1,608mm
공차중량 : 1,548~1,579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가솔린 2WD
가격 : 2,150~2,370만원

중고가 : 1,980만원

감가율 : 16.5% (연식 평균 : 26.2%)
 
- 엔진
엔진형식 : I4 2.0 직분사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61hp
최대토크 : 37.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7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3.0g/km


- 치수
전장 : 4,440~4,450mm

전폭 : 1,855mm
전고 : 1,635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598mm
공차중량 : 1,514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디젤 AWD
가격 : 2,650~3,01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직분사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5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0.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855mm
전고 : 1,635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607mm
윤거후 : 1,608mm
공차중량 : 1,6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스포티지 차주입니다. 몇일 전 폐차해야 할 정도로 심하게 사고가 있었습니다. 앞차는 포터였는데 정지하고 있는 차를 제가 실수로 들이받게 되었습니다. 에어백 전혀 안 터지더군요. 항의하니 포터는 뒷면이 높아서 에어백 센서가 작동하는 위치가 아니라고 하네요... 듣는 것도 어이가 없고 아마 말하는 조사관도 어이가 없었을 것 같아요. 전 진짜 현대기아 항상 옹호하고 자국민 위해서 대한민국 경제 위해서라도 흥하고 잘 되길 항상 빌고, 평범한 서민인지라 그랜져를 항상 드림카로 꿈꾸며 살아왔는데... 사고 한번 나고 에어백 안 터져서 눈탱이 밤탱이 돼보고 하니깐 정말 이건 아니다 싶네요. 차 사시기 전에 차 타보시는 것보다 중요한 게 폐차장 꼭 한번 들려보세요... 폐차 하는 사고 차량 몇십대 중에 에어백 안 터지는 건 죄다 현기차입니다. 정말 신중하게 안전성 위주로 차 선택하세요. 사고 나보시면 압니다. 전 지금 여유도 없지만 다시 열심히 살다가 차 사게되면 절대 현기차 안 삽니다. 답답해서 글 남겨요.

- 현기차 처음에 전시장 가서 보면 음~ 괜찮은데~ 싶다가도 몇년 지나면 바로 잡소리에 하체 부실에 브레이크 조낸 밀리고, 하부 소음에 문짝은 불안할 정도로 가볍고ㅋㅋㅋ 그래도 반백년도 안된 기간에 이만큼 발전한 건 박수칠 만한 일이긴 하지만, 그만큼 팔아줬으면 자국민 우롱하지마라 미친 현기야ㅡㅡ

- 3년차 오너입니다. 처음에 디자인과 동급대비 저렴한 가격 때문에 구매했는데 딱히 큰 문제는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3년이 넘어가니 정비소에 가기도 애매한 정도의 잔고장이 하나둘 나타나는군요..

- 브레이크 진짜 엄청 밀립니다;;

- 2015년 스포티지 차주입니다. 2년밖에 안 끌었는데 넘 소음이 심하네요. 기아 정비소에 몇번이나 갔는데 고칠 수 없다고 그러네요. 원래 그런 차라고. 소음에 민감한 분들 절대절대 스포티지 타지 마세요.

- 내가 타봤지만 정말 잘 나온 차인 듯ㅋ

- 1년7개월 차주입니다. 현재 진동이 느껴지고 핸들을 풀로 꺾으면 차체에서 소음이 발생합니다.

- 20개월차 오너.. 잡소리는 못 잡음. 그냥 포기하고 타는 게 답... 어차피 예민한 성격은 아니므로 패스. 80km 이상부터 토크빨로 쭉 밀고나가는 맛이 좋음. 차는 대체적으로 잘 나가지만 미션이 허당치는 게 매우 거슬림. 그 외 잔고장 없이 잘 타고있음. 그리고 더뉴 이전 스포티지와 비교하여 뒷좌석 문이 더 무거워져도 모자랄 판에 매우 가벼움. 왜 이러는 건지 설명 좀?? 브레이크는 사실 2인만 탔을 경우 딱히 밀린다는 느낌은 못 받음. 하지만 성인 4명 타면 그냥 스케이트 탐.. 참고하시길. 나 같은 경우 노블레스 풀옵을 뽑아서 가성비 측면에서 만족스럽다고 할 수는 없지만, 프레스티지 등급 정도라면 괜찮은 차임.

- 차는 겁나게 잘 나가는데 브레이크가 많이 밀림. 브레이크 2p 업글 추천.

- 스포티지r 처음 나왔을 때 너무 이쁘고 사고싶어서 부모님께 여유돈 보태주시고 제가 모은 돈으로 11년식 2.0 디젤 4륜 구매했습니다. 동급대비 출력 정말 좋구요. 그 당시 23살에 뽑아서 어느덧 28살 5년 동안 키로수 20만키로 주행할 동안 1회 사고로 프론트 범퍼 교환한 거 빼고 고장도 없고. 저에겐 그냥 너무 애착가는 애마입니다. 합성유로 미션오일 엔진오일 잘 갈아주고 경정비 한 게 잔고장없이 탈 수 있지 않았나 확신하고요. 30살에는 BMW 5시리즈로 넘어가려고 합니다만 스알 참 좋은 차입니다.

- 트렁크 잡소리 빼면 전부 괜찮. 차는 뽑기 10망 아니면 그 다음은 관리하는 거에 따라간다고 봄.. 사고나서 폐차되거나, 다른 특별한 일 없으면 내년에도 댓글 달러 오도록 하겠음. 근데 브레이크는 이것들이 좀 2p로 해주지, 차 무게가 얼만데 겁나 밀림.

- 대한민국 국민여러분 돈없고 능력 안되면 현기차 타는 겁니다. 에어백 안 터지고 급발진 사고에, 하체부식 등등. 이미 검증된 사실인데도 불구하고 타는 이유가 뭐겠습니까? 설마 내가 뽑은 차는 아니겠지란 생각은 접어두십시요. 그러다 훅 가신 분들이 4열 종대로 연병장 10바퀴가 넘습니다. 에어백이 터지네 안 터지네 징징 거려봤자 아무 소용 없으니, 열심히 돈벌어서 좋은 차 타십시요. 그것이 진리입니다.

- 이 차 진짜 좋은 차임. 연비도 좋고 가격도 좋고 가성비 최고. 힘 부족한 것도 없고 이쁘기도 하고 크기도 만족스러움. 터보는 그냥 깡패. 진짜 빠르고... 이 차를 까려면 국산 타지마라. 사고나서 차 팔고 a6 40 tdi로 기변했는데 사고 당시 에어백도 다 터지고, 진짜 나한테는 고마운 차.

- 현대기아보다 월등히 적게 팔리는 대우, 쌍용차ㅋㅋ 근데 현대기아차는 20년 넘어간 노후차를 볼래야 볼 수가 없어요. 허나 대우차, 쌍용차는 20년, 15년 이상 된 고물차들이 정말 자주 보입니다. 왜 그렇죠? 아니 대우, 쌍차 선전하려고 이러는 것이 아니라 사실이 그래요. 페인트 벗겨지고, 녹이 심한 차는 죄다 현대기아차던데요. 가령 대우소형차 라노스 같은 경우 같은 급의 현대 엑센트 고물차들끼리 비교해봐도 철판이 단단해요. 최소한 20년이나 되어 노후화되어도 현대기아 엑센트만큼은 철조각이 너덜너덜하지 않아요. 제발 자국 소비자 좀 챙깁시다. 왜 우리 소비자가 이렇게 애원해야 하나?ㅋㅋ 참 이해가 안 갑니다.

- 어지간하니 깝치고 싶을 나이가 구매하는 차가 이 차인가 봄. 도로에서 칼치기, 무단 차선변경, 급브레이크, 불법튜닝 거의 스포임ㅋㅋ

- 1만2천키로, 블박은 운행중만 사용. 방전 3번에 시동 걸 때 덜덜덜... 불안. 센터에 맞기니 문제없다고 배째라는 식이네. 이게 말이 되나?? 현기차 다시는 안 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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