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GUAR) 2016 재규어 F-페이스
반응형

(JAGUAR) 2016 재규어 F-페이스

 

2016 재규어 F-페이스2016 재규어 F-페이스2016 재규어 F-페이스2016 재규어 F-페이스2016 재규어 F-페이스2016 재규어 F-페이스2016 재규어 F-페이스2016 재규어 F-페이스

 

PRESTIGE

모델명 : PRESTIGE

가격 : 7,2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43.9kg.m


- 성능
최고속도 : 208km/h

가속성능 : 8.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0.0g/km


- 치수
전장 : 4,731mm

전폭 : 1,936mm
전고 : 1,652mm
축거 : 2,874mm
윤거전 : 1,641mm
윤거후 : 1,654mm
공차중량 : 1,9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PRESTIGE

모델명 : R-SPORT

가격 : 7,870~9,7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V6

배기량 : 1,999~2,995cc
연료 : 디젤, 가솔린
최대출력 : 180~340hp
최대토크 : 43.9~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08~250km/h

가속성능 : 5.8~8.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5~12.8 km/ℓ (3등급~5등급)

CO²배출량 : 150.0~200.0g/km


- 치수
전장 : 4,731mm

전폭 : 1,936mm
전고 : 1,652mm
축거 : 2,874mm
윤거전 : 1,641mm
윤거후 : 1,654mm
공차중량 : 1,920~1,9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5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PRESTIGE

모델명 : PORTFOLIO

가격 : 7,9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43.9kg.m


- 성능
최고속도 : 208km/h

가속성능 : 8.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0.0g/km


- 치수
전장 : 4,731mm

전폭 : 1,936mm
전고 : 1,652mm
축거 : 2,874mm
윤거전 : 1,641mm
윤거후 : 1,654mm
공차중량 : 1,9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PRESTIGE

모델명 : S

가격 : 12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99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71.4kg.m


- 성능
최고속도 : 241km/h

가속성능 : 6.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8.0g/km


- 치수
전장 : 4,731mm

전폭 : 1,936mm
전고 : 1,652mm
축거 : 2,874mm
윤거전 : 1,641mm
윤거후 : 1,654mm
공차중량 : 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50/20inch

후륜타이어 : 255mm/50/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PRESTIGE

모델명 : FIRST EDITION

가격 : 15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99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71.4kg.m


- 성능
최고속도 : 241km/h

가속성능 : 6.2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8.0g/km


- 치수
전장 : 4,731mm

전폭 : 1,936mm
전고 : 1,652mm
축거 : 2,874mm
윤거전 : 1,641mm
윤거후 : 1,654mm
공차중량 : 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50/20inch

후륜타이어 : 255mm/50/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모든 제조사가 북미 출시 가격은 글로벌 가격보다 많이 저렴하게 판매가를 책정합니다... 제일 중요한 시장이니까.. 이해 합니다. 하지만 북미 외 지역 가격이 높은 것에 대한 당위성을 옵션으로 적당히 채워서 높게 책정한 금액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보통의 경우에 하지만 이번 재규어 F-페이스는 정말 너무하네요... 북미보다 기본 2천만원 비싸게 내놓고도 북미에 있는 기본 옵션들이 전부 추가 옵션으로 되어 있습니다. 휠, LED헤드램프 등등.. 하다 못해 컵홀더 덮개까지... 말이 6900이지 북미에 있는 옵션 추가로 한다고 봤을 때 3~4천만원 차이가 납니다. 한국 구매고객이 더이상 글로벌 호구 대접 받지 않으려면... 구매하지 않는 게 상책인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컨셉때부터 쭉 지켜봐왔고 구매할 생각도 있었지만... 벤츠GLC로 사전예약 했지요.

- 한국인의 허세욕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참 나쁜 브랜드.

- R-SPORT 7500만원 꼭 필요한 거 옵션 추가하지 8840만원 이상 나오네요. 옵션질의 최고봉 현기 뺨땨구 때립니다. 안 팔려서 2000 정도 프로모션 한다고 해도 기분 나빠서 못 사겠네요. 엔진도 옵션 추가해야 되는데 가솔린 엔진이 더 비쌉니다. 재규어에게 한마디 합니다. "팔기 싫음 말어." 독일 3사 호구들한테나 가서 영업 뛰어라.

- 길거리에서 실물로 봤는데 디자인 갑.. 이보크보다 고급스럽고 마칸보다 단정한 느낌... 차체도 뒷백이 적당히 낮아지는 쿠페 느낌임. 개이쁘다 진짜.

- GLE, X5, Q7, XC90이랑 동급차인데 비싸다고 뭐라고 하는게 참... 원래 비싼 차예요. Q7이랑 XC90이랑 비교하면서 XC90 비싸다고 욕하던데 Q7은 옵션 다 빠져서 싼거지, XC90처럼 옵션 넣으면 Q7보다 더 비싸요. 근데도 XC90은 비싸게 나왔다고 까고 Q7은 싸다고 칭찬하고 참... 이 급차는 이 정도 가격이라 다 생각함.

- 이 중 실제로 재규어를 타본 사람은 얼마나 될까?ㅎㅎ 랜드로버랑 같은 엔진과 성능을 지니고 재규어의 디자인을 입힌건데 참...

- 옵션 장난질 최고네.

- 6000만원이 적당한 듯. 설마 7000 주고 사진 않겠지?

- F페이스 오너인데 여기 댓글들 읽어보니 아주 가관이구만. F페이스 오너분들이 적은 댓글들은 다들 만족도가 높은데 유독 타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겁나게 까기 바쁘네. 얼마나 더 좋은 차 타고 다니길래 이렇게 까대는지... 전 이 차 구입할 때 오로지 외관디자인 정말 간지라서 디자인 하나만 보고 시승 한번 하고 바로 계약했고 출고해서 잘 타고다닙니다. 댓글 보면 F페이스 계약하면 호구인증이다 라고 적혀있는데, 사람마다 좋아하고 싫어하는 기준이 다르며, 자기가 만족하고 돈 있으면 사는거지, 본인들 기준에 부합하다고 호구라고 얘기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 이야 미국 가격은 5~7천, 우리는 1억이 넘어버리네ㅋ

- 돈만 있으면 뭔들 못 살까.. 차보다 일단 돈이 있어야...

- F-페이스 포트폴리오로 거의 기본옵션 달아서 7800 나옴. 현재 1개월 좀 넘게 타고다녔는데 후회없음ㅋㅋ 포르쉐 마칸이랑 고민하다가 차체 넓고 실용성 따져서 결국 F-face로 정함. 전문가는 아니지만 나름 고민 많이 했고, 실제 타본 결과 상당히 만족합니다. 브랜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슷한 가격대 차량 중 공간 넓고 뒷좌석 흔들림도 적다고 생각합니다(특히 방지턱 넘어갈 때). 댓글들 보면 Q7, GLC, BMW X3 등이랑 비교 많이 하는데 솔직히 Q7이 가격도 더 나가고 GLC는 타본 적은 없지만 가격대비 다를 거 없는 거 같고, 주변에 X시리즈는 타고다니는 사람들 많은데 뒷좌석 탈 때 개인적으로 좀 고통스러웠음ㅋㅋ 암튼 나도 인터넷 뒤져가면서 망설였는데 지금은 애정이 정말 많이 감.

- 벤츠 E300 4m 살려다가 가격 똑같길래 F페이스 R스포츠 모델로 감. 모든 차는 북미가 제일 싼 건 알거고.. 한국에 출시된 기본 옵션으로 가격내보면 글로벌 중에 한국이 미국 담으로 쌈. 국내 포트폴리오, 프레스티지는 휠이 18인치라 별로고, R스포츠 모델이 휠이 19인치고 범퍼랑 셋팅이 스포츠 셋팅이라 괜춘함. 7980만원. *장점 : 10.2인치 네비 터치액정(티맵 연동, 차계기판에 표시가능), 올가죽시트(레자 아님), 알루미늄 바디, 넓은 뒷자리, 내 기준 저렴한 보험료(110만원). *단점 : 어라운드뷰(1억짜리 가야됨), 헤드업디스플레이(계기판에 나와서 별 필요없긴 함), 휠이19인치, FULL LED(주간등만 LED고 풀LED는 1억부터), 통풍시트 부재(수입차 대부분). 모든 차 가격은 북미가 제일 싸니 가격문제는 논외. 결론 : 흔한 독2사 사기싫으면 재규어도 좋음.

- F페이스 출시 1주일 됐습니다. 주유구 옆 요소수 주입구 뚜껑 없이 출고되어 일주일 타고다녔구요.. 흘러내려 하얗게 굳은 상태로 기름 넣다 발견했습니다. 항의 했는데 알아보겠다고만 합니다. 주변에서 재규어차 사지말라고들 말렸는데 후회됩니다.

- 얼마나 한국을 개호구 나라로 보면 가격을 이렇게 책정을 하냐?ㅋㅋ 4기통 2000cc에 200마력도 안되는 게 9천이란다ㅋㅋ 하긴 이래도 사주는 개호구들이 넘쳐나는 나라였지 우리나라.

- 컨셉부터 엄청 기대하며 기다렸는데... 출시 전에 가격이 바뀌고 옵션도 개판이고 정말 너무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적정한 가격에 출시했더라면 재규어의 내외적인 이미지가 한국에서 분명 상승할 수 있을터인데... 왜ㅠㅠ 대한민국을 너무 얕보는 것 같아서... 다른 차 알아보는 중입니다. 에잇 퉷.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