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6 체어맨 W 카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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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6 체어맨 W 카이저

 


모델명 : CW 600
가격 : 5,634~6,35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1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22.0g/km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CW 600 4TRONIC
가격 : 6,099~6,62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8.0g/km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2,0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CW 700
가격 : 6,236~9,14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배기량 : 3,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0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25.0g/km


- 치수
전장 : 5,135~5,435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3,2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90~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CW 700 4TRONIC
가격 : 6,701~9,41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배기량 : 3,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7.5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40.0~248.0g/km


- 치수
전장 : 5,135~5,435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3,2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2,075~2,155kg

승차인원 : 4~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V8
가격 : 7,604~11,14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배기량 : 4,96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6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5~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8.0~240.0g/km


- 치수
전장 : 5,135~5,435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3,2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60~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14년식 체어맨 오너입니다. 이 디자인 좋아하는 사람 아직도 있습니다. 저도 이 디자인이 좋아서 산거구요. 디자인으로 욕하는 분들이 많은데 개인 기호이지요.

- 체어맨은 이 디자인 쭉 밀고 나가는 게 나은 것 같다. 어줍잖게 변하는 것보다 클래식하면서 중후한 이 디자인 좋아하는 사람 꽤 많다. 어차피 마켓 리더가 못될 바에야 마니아층을 확보하는 게 낫지.

- 시승이 됐든 중고가 됐든 타보세요. 타보지 않고는 못 느끼실 것들이 많습니다. 타보고 나서 EQ900보다 안 좋다 절대 말 못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타보세요."

- 올해 대설때 아버지의 체어맨을 타고 미친 듯이 시내를 활보하고 다녔지. 제네시스는 보지도 못했다.

- 차를 사면 이것저것 따지고 취향따라 사는데 말이지. 댓글들 보면 슬픈데 과연 타보고 다는걸까 싶음. 타고 다니지만 그다지 큰 불만은 안 생기던데? 어차피 살 사람은 사서 타고 댕김. 어떤 차든 그 가격에 그 값하는 듯. EQ는 좋아진만큼 돈이 올랐으니 당연 더 좋을거고. 이런 곳에 불만만 가득 찬 사람들 보면 다른 것들에도 불만 오질 듯. 도로 다니면 안 팔리니 희소성이 느껴짐. 이 도로에 이 차는 나 혼자다 라는 느낌이 듦. 그만큼 안타본 사람도 많겟지. 어떤 차든 이런 댓글들보다 직접가서 보고 사는 걸 추천.

- 이거 참 좋은 차인데... 사골이라는 이유로 장점도 묻혀지고 있는 듯합니다.

- EQ900보다는 아닐 수도 있어도 EQ900 못지않습니다.

- 요즘 애들이 1.6, 2.0 터보만 타서 잘 모르나본데 자연흡기 6기통 타봐라. 같은 출력이라도 고속도로에서 매력을 느낀다. 억지로 짜낸 출력이 아니라 넉넉하고 부드럽다.

- 8만km 탄 5.0 리무진 업어와서 1년 2~3만km 정도 타봤는데 내구성 하나는 인정한다. 냉각수 역류해 써모스텟 갈고 고질병인 헤드커버가스켓에서 누유있어서 실리콘 대충 발라서 잘 타고다녔다. 근데 흡기구를 너무 작게 만들어서인지 아이들시 부조한다. 새차도 부조하며 쌍용에선 고칠 수가 없다더라. 연비 별로 안 좋고 5.0인데도 3밸브 MPI라서인지 K9 3.8 333마력보다 안 나가더라. 대신 저~중 RPM에서는 토크감 괜찮았음. 2.8, 3.2, 3.6은 안 타봐서 모르겠지만 이것도 내구성은 좋다더라. 과거 벤츠에게 로열티 지불하고 6기통 기술 및 8기통 직수입하여 엔진공급 받았는데 인도에게 흡수되면서 기술 유출되어 벤츠와의 관계는 끝났다고 들었음. 이 사건으로 벤츠랑 이후 신형엔진은 공유 못 함... 1단계 퇴보된 엔진이 아닌 몇단계 퇴보된 완전 구닥다리 엔진만을 쓸 수밖에 없음.. 암튼 체어맨W 분명 좋은 차지만 요즘 차들에 비해 옵션이든 성능이든 딸리는 건 어쩔 수 없음.

- 이 차 단종되면 아쉬울 거 같네요...

- 앞을 메쉬그릴로 바꾸면 디자인 얘기가 좀 달라질 듯~~

- 2000년대는 체어맨이 에쿠스보다 더 위였는데 이제는 체어맨 엔진에 비해 마력이나 연비도 지금은 에쿠스가 좀 더 위인 듯.. 그래도 난 체어맨이 좋다.

- 솔직히 체어맨 꽤 좋은 차임. 문제는 같은 급에 제네시스가 있다는 점...? 비슷한 성능에 가격 차이가 너무...

- 벤츠에서 이 차를 보면 깜짝 놀란답니다. '아니 이게 아직도!!'

- 내가 알기로는 유일하게 국내 세단 중 수출 금지ㅋㅋ 알만한 사람은 알 걸?

- 장인 체어맨 700 모시는데 몇번 운전도 해드리고 지방 내려갈 때 대리운전 해드렸는데.. 솔직히 몰기 전에는 체어맨 할배차라고... 사골, 진상 이런 생각이 태반이었는데 막상 몰아보니까.. 차는 좋드라구요... 고속에서도 150 넘는데도 내가 차를 모는 건지 차가 나를 모는 건지.. 그 정도로 정숙성 좋은 것 같고, 단점이라면 고속에서 하부 소리가 좀 들림..ㅡㅡ 웅~하고. 그리고 120인가 넘으면 살짝 주춤하고 기어변속되는 게 느낌... 이거 외에 운전석 앉으면 뭔가 꽉 참..

- 체어맨 초창기 때는 그래도 에쿠스와 필적할 아우라가 있었고 에쿠스와 더불어 한국 플래그쉽의 양대산맥과 같은 라이벌 구도였다.. 그리고 체어맨W의 등장으로 잠시였지만 한국을 대표하는 초호화 기함의 자리를 지켰었지.. 그러다가 에쿠스가 버전업을 하고 같은 5000cc를 만들어 배기량에 걸맞는 파워스펙까지 갖춰가며 조금씩 체어맨과의 격차를 벌려나갔지.. 그렇게 두 기둥은 점점 격차가 벌어지기 시작하고 지금.. 체어맨이 꿰찼던 그 자리를 에쿠스가 차고 앉아있지.. 어딘가 잘못됐다고 생각할만도 하겠지만 쌍용은 현대의 저력에 맞서서 부응해줄만큼 힘이 있는 회사가 아니지.. 애석하게도.

- 뉴체어맨 12년 탔는데 주행거리 12만 킬로, 아직도 쓸만합니다. 제네시스 등 여러 차를 구경해보고 따져보고 했지만 그래도 외제차 다음으로 디자인이 중후한 체어맨이 끌리더라구요. 체어맨 카이저 4륜구동 중간급으로 계약했습니다. 아무리 좋은 차라도 관리 잘못하면 똥차되는 거라 생각됩니다. 체어맨의 안정성을 문제삼는 사람은 없으니 관리만 잘 하면 또 오랜 세월 나를 잘 지켜주리라 확신합니다.

- 삼성전자의 이재용 부회장이 업무용, 개인 용도로 타고다니는 차임... 어찌됐든 고급차의 대명사.. 깔 수 없는 차라고 보면 된다. 이 정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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