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2016 벤츠 C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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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2016 벤츠 C클래스

 

 

모델명 : C 200
가격 : 4,970~5,5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직분사
배기량 : 1,9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235km/h

가속성능 : 7.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1 km/ℓ (3등급)
                토크컨버터 12.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4.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1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5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토크컨버터 7단
전륜서스펜션 :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모델명 : C 200d
가격 : 4,9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직분사
배기량 : 1,5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216km/h

가속성능 : 10.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6.3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20.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1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56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5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토크컨버터 7단
전륜서스펜션 :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모델명 : C 220d
가격 : 5,750~6,0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4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28~233km/h

가속성능 : 7.4~7.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4.6~17.4 km/ℓ (1등급~2등급)

CO²배출량 : 111.0~130.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10mm
전고 : 1,445~1,46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560~1,575mm
윤거후 : 1,540~1,555mm
공차중량 : 1,625~1,7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7단
전륜서스펜션 : 코일스프링,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코일스프링,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C 250d 4MATIC
가격 : 6,4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4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51.0kg.m


- 성능
최고속도 : 240km/h

가속성능 : 6.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5.5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6.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10mm
전고 : 1,46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7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7단
전륜서스펜션 :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세단에서 이만큼 완성된 디자인도 없을 듯.

- C클래스가 중형이라는 엄청난 정보를 알게 되셨습니다!!

- 독일 3사 엔트리 중에 가장 엔트리답지 않은 차... 벤츠는 역시 벤츠야.

- 솔직히 얘끼해서 벤츠는 벤츠다. 브랜드네임때문에 가격이 비싼 감이 있지만 디자인데 승차감, 고급적인 감성? 이런 건 확실히 차이가 난다.

- 수입 중형세단이지만 차 크기가 아반떼? 라고 까내리는 사람들 보면 자격지심이 극에 달한 듯.

- 대졸하고 대기업 칼입사 올해 29살 3년 차입니다. 월 실수령 314만원으로 월세, 관리비 및 전기세, 식비, 폰비, 교통비, 실비보험 내고 연말보너스 절반으로 부모님 여행 보내드리고 한달 개인용돈 20만원 내외로 빡빡하게 모았더니 3천 조금 더 모였네요. 할부라도 껴서 신차로 이 차 구매하고 싶어서 끙끙대다가 포기했습니다. 3천 선수금 하고 나머지 2150만원 36개월 할부 이자 6.5프로 기준으로 다 달이 66만원 내고, 여기에 취등록세로 360만원, 거기에 차 보험료 210만원 내더군요. 거기에(현재 타고있는 K7 기준) 유류비 월 40~45 정도에 자동차세 및 세차비까지 하면 월 최소 고정지출 130만원이네요. 여기에 취등록+보험료=570만원 일시불 낸다 치면, 그나마 아껴서 월 150 정도 저축하던 것도 다 차에 들어가고, 자잘한 접촉 사고라도 나면 바로 마이너스라 포기했습니다.

- C클 아방가드르 기준 할인 받고 취등록세 하면 5500에 20대 기준 1년 보험료 산정하면 200~250 정도 나옵니다. 5천 후반대네요.

- 벤츠 C클래스 장년층이 타면 좀 그럴까요? 저희 아버지 사드리고 싶은데...

- 뽑은 지 4개월만에 배터리 불량으로 시동을 펌프질 아니면 안 걸리고요. 벤츠 모터원 가서 얘기하니 차량 결함을 인정하시면서 어쩔 수 없다고 벤츠코리아 메뉴얼상 차를 잘 못 만든 벤츠사보다 그 차가 걸린 손님이 운이 없으신 거라고 어쩔 수 없다고 하네요ㅋㅋ 나참 어이가 없어서 6시간을 싸우고 차 버려두고 왔습니다. 차 살때만 고객이고 산 이후로는 바로 호갱이 되는 더러운 외국 기업의 갑질 이해 못하겠네요. 저는 정말 너무 당당한 태도에 할 말을 잃었습니다.

- 벤츠 차주로서 한 마디 한다. 벤츠가 갑이야. 뽑기 못한 극소수가 존재는 하지만, 차는 잘 만들었어. 타봐라. 최고라 생각해.

- C220d 4860만원짜리 차에 스마트키랑 후방 카메라가 없다는 게 말이되냐ㅠ 국산차 모닝도 스마트키 있더만... 한단계 위꺼 c220d 아방 사란 소리네. 5600짜리는 스마트키 있고ㅡㅡ

- 요즘 벤츠가 수입판매 1, 2, 3위 싹쓸이 하고 있다죠.

- 제가 차에 관심이 많아서요ㅎㅎ 저희 아빠 지인께서 벤츠 C클래스 소유주여서 한번 실내 들어가봤더니 역시 벤츠는 그래서 벤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벤츠 세단 모델 중에는 아래 모델인데도 다시 한번 누구나 타는 차는 아니구나 생각했습니다. 지나가는 C클래스 많이 보여도 계속 시선이 끌리네요... 누구나 가질 수 없지만 누구나 사고 싶어하는 차일 것 같네요; 진짜 볼 때마다 어디 잘못된 것 없이 완성도가 짱짱인 것 같아요ㅎㅎ 너무 멋있어요~

- 현재 220d 탄 지 1개월째인데 실내공간이 상당히 크더군요. 이번부터 중형으로 빠진 이유를 알 것 같더라구요. 물론 차폭은 좁아서 좀 답답함. 주행시 SS+ 모드로 바꾸면 진짜 다이나믹한 주행과 직빨을 느낄 수 있고. 근데 에코모드로만 주행해서 연비 측정했는데 연비 15.6 나오던데 저만 그런지? 고속주행과 시내주행 반반 하는데 차가 별로 안 막히는 시간대에 출퇴근 하는 거 감안해도 연비는 17키로는 택도 없던데...

- 휠베이스 길이를 보라. 사실 중형을 넘어선 체급. 이 차보다 싼차 타는 사람이나 아반떼 급이라며 애써 자신을 위로하지, 윗급 타는 사람은 아슬란보다 윗급으로 봐준다.

- 2015년 2월에 C200 av 흰색 출고. 현재까지 고장 없이 잘 타고있음. 가끔 사고날 뻔 한 거 2번 있었는데 지가 스스로 멈춰줘서 사고 피함ㄷㄷ 네비는 개같아서 안 쓰고 사제네비 쓰는 중. 아직도 터치가 안 되는 메인시스템은 아주 욕 나옴. 그 외 주행능력은 스포츠플러스 모드로 바꾸면 완전 다른 차 되고, 승차감은 나름 좋고, 시트도 편안한 듯. AUX 오디오 잭이 없어서 블루투스나 USB 써야 함. 통풍시트, 열선핸들 솔직히 난 필요없어서 상관없고 주유는 일반유 해도 괜찮은 듯. 뒷좌석 폴딩도 옵션이라 안되는데 그것도 좀 불편하고... 핸들링 특히 마음에 들고, 질감도 좋고, 코터링도 괜찮고... 디젤 안 산 것에 다행이고 구형 E클 사려다가 신형 C클 산 것도 다행인 듯.

- C클래스 두 달 전에 출고해서 잘 타고 있습니다. 이전 차가 국산 중형 SUV 차였는데 물론 실내크기 좁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결혼 전이고 앞으로 결혼을 할 지 안 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기껏해야 한 달에 한두번 뒷좌석까지 누구 태우고 거의 혼자 아니면 조수석까지 둘만 다니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라 이전 차보다 좁지만 충분합니다. 물론 가정이 있으시거나 패밀리카로 쓰기에는 좁겠죠. 당연히 특히 실내실외 디자인 너무 좋고 감성 점수로는 거의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미혼 남녀 싱글들이 타기 딱 좋은 엔트리 차량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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