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2016 K3 세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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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2016 K3 세단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400~2,1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2hp
최대토크 : 16.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2~14.3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31.0g/km


- 치수
전장 : 4,560mm

전폭 : 1,780mm
전고 : 1,43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57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2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1,805~2,3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9.1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0.0g/km


- 치수
전장 : 4,560mm

전폭 : 1,780mm
전고 : 1,43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3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준중형은 거기서 거기. 디자인 마음에 드는 거 사세요.

-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옵션 타협한 K3만큼 괜찮은 차는 없을 듯. 물론 초년생에겐 모닝이나 레이/스파크나 대중교통 이용이 제일 좋긴합니다만 차가 필요하고 경차가 조금 그렇다면 K3도 아반떼에 비해 저렴한 트림 대에 필수옵션은 부착되어 나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포르테의 부활...

- K3 스포츠는 안 나오나?

- 아니 왜 브레이크등에 LED가 안 들어와. 심지어 그 전 모델엔 적용됐는데 참;

- 앞은 그럭저럭 모르겠는데 뒤는 F/L 하기 전 면발광 테일렘프가 훨씬 진짜 훨씬 이쁘다. 에휴 웬만한 차 뒷모습보다도 괜찮았는데 휠도 이전께 훨씬 이쁘고.. 페이스리프트 할 거면 좀 이쁘게 하던가. 아님 그냥 우려먹다가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던가. 이래놓고 2~3년 후에 풀체인지 모델 선보이고 뭐 K3도 1세대 2세대 이러겠지.

- 아반떼보다는 K3가 나은 것 같음.

- K3 살 거면 K5로, 아니 K7... 그래 K9!!

- 정말 잘 만들었구만... 디자인도 좋고 연비 좋고, 성능 좋고, 가격 싸고... 굿~

- 디자인 살리자 제발...

- 기아차는 현대차와 차별되는 게 디자인밖에 없는 거죠? 나머지는 다 공유죠...?

- 천천히 기어비가 올라갈 때까지 기다리다 밟으세요. 엔진부조화 시켜서 밟아제끼면 차가 그걸 인식해서 점점 더 밟아야 차가 나갑니다... 엔진이 갈리고 안 좋겠죠. 오르막 탄력 주행... 내리막은 관성을 이용해서.. 언덕이라고 밟고 갑자기 하기에는 출력이 약합니다. 어느정도 밟다가 자연스럽게 넘어가야 2400rpm 안 넘어요. 갑자기 밟거나 하면 3000 넘어가거나 그 전에 넘어가도 차가 잘 남 나가죠. 차가 가벼워서 관성이나 탄력을 이용하면 잘 나가지만... 차가 뒤로 쏠린 상태에서는 1.6 순간적으로 출력이 부족합니다. 직분사 고알피엠 쥐어짜서 가는 스타일 약간의 턴도 있고요. 제 차는 아반떼 엠디인데 산도 잘 타고, 알피엠 2000 내외에서 웬만한 곳은 그냥 넘어갑니다. 비포장도...

- 연비 시내주행 9.5 어딜봐서 13이 나오냐.

- 뉴 K3 디젤 처음엔 이쁘고 잘 나가서 맘에 듬. 그러나 정차중 차 떨림이 너무 심해서 멀미가 날 정도. 트럭보다 심함. 지하주차장 언덕에서 기어변속이 안돼 차가 밀리고 평지에서도 엑셀 밟는데 차가 안 나가는 현상 발생. 기아 지정카센터 가보래서 갔더니 신차라 모른다 함. 센터 들어가라길래 갔더니 원래 그렇다 함. 기어변속이 안 되서 차가 안 나가고 언덕에서 밀려 사고날 뻔했는데 그럴 수 있다고 원래 그렇다 함. 다른 차도 그런 지 비교해달라니 해준다 하더만 차없다고 초기화시켰으니 일단 타보라고 그냥 가라 함. 항의하니 시비걸러 왔냐고 오히려 성질 냄. 새차 산지 몇일도 안 돼서 센터 들어간 사람 심정이 오죽하겠습니까? 할일 없어서 시비걸러 센터 들어가는 사람도 있습니까?

- 더 뉴 K3 - 트렌디A 오너임. (옆차선 차 있으면 사이드미러 불 들어오고 삐삐 소리남) 1500km 탔음. ECO 모드는 너무 안 밟히고 스포츠 모드는 너무 밟힘. 일반모드는 악셀에 발만 살짝 갔다댔는데 3000rpm 넘을 때가 간혹가다 있음. 이건 유격 적응문제일 거라 생각함. 실내디자인 괜찮음. D컷 핸들이쁨. (실밥이 좀 잡힘) 앞디자인은 완전 K5 축소형(포르테 운운하시는 분 있는데 확실히 다름). 뒷통수는 바꼈다고 하는데 구형 K3랑 거의 차이 안 남. 준중형 치고 실내면적 괜찮음. 차량 옵션 별 상관 안 하시면 디럭스+컨비니언스+네비매립으로 가도 괜찮을 듯.

- K3 사라. 설날에 고속도로 6중 사고 났는데, 에어백 정말 잘 터져줘서 크게 안 다쳤다. 다음 차도 K3다.

- 삼성 SM3 디젤이 낫지 않을까?

- 연비는 시내 9 조금 넘고, 산 지 얼마 안 되서 핸들 잠김 이런 건 없었는데 좀 뭣 같은 것 사실.

- 솔직히 디자인 별로다...

- MDPS 사람 목숨 다 가져가드립니다. 뻥연비에 속지마세요.

- 뻥연비를 얼마나 올린거여? 19?? 절대 안 나옴.

- 2013 핸들 잠긴 오너입니다. 2580에서 MDPS 나왔네요... 전자식핸들 잘 생각해보시고 구매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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