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5 셀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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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5 셀토스

 

<분류 : 소형 SUV / 출시-2024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가솔린 터보]

- 가격

트렌디 : 2,266만원

프레스티지 : 2,609만원

시그니처 : 2,857만원

X-Line : 2,90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8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8~12.8 km/ℓ

CO²배출량 : 130.0~142.0g/km


- 치수
전장 : 4,390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1,620mm
축거 : 2,630mm
윤거전 : 1,560~1,575mm
윤거후 : 1,568~1,584mm
공차중량 : 1,360~1,405kg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CTBA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터보 4WD]

- 가격

트렌디 : 2,444만원

프레스티지 : 2,787만원

시그니처 : 3,035만원

X-Line : 3,08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8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8~11.8 km/ℓ

CO²배출량 : 142.0~156.0g/km


- 치수
전장 : 4,390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1,620mm
축거 : 2,630mm
윤거전 : 1,560~1,575mm
윤거후 : 1,571~1,587mm
공차중량 : 1,445~1,490kg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 가격

트렌디 : 2,169만원

프레스티지 : 2,511만원

시그니처 : 2,759만원

X-Line : 2,80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9hp
최대토크 : 18.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2.3~12.9 km/ℓ

CO²배출량 : 128.0~135.0g/km


- 치수
전장 : 4,390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1,620mm
축거 : 2,630mm
윤거전 : 1,560~1,575mm
윤거후 : 1,568~1,584mm
공차중량 : 1,325~1,370kg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CTBA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AWD]

- 가격

트렌디 : 2,347만원

프레스티지 : 2,689만원

시그니처 : 2,937만원

X-Line : 2,98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9hp
최대토크 : 18.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3~12.2 km/ℓ

CO²배출량 : 137.0~148.0g/km


- 치수
전장 : 4,390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1,620mm
축거 : 2,630mm
윤거전 : 1,560~1,575mm
윤거후 : 1,571~1,587mm
공차중량 : 1,405~1,450kg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AWD, 2.0 가솔린, 2.0 가솔린 AWD] 트렌디

- 스노우 화이트 펄: 8만원

- 전자식 4WD(전자식 4WD,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1.6 가솔린 터보/2.0 가솔린 전용 옵션 *4WD 적용시 트랙션 모드 미적용): 178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내비게이션 적용 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 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지원): 99만원

- 컨비니언스(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시동 포함,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인조가죽시트, 1열 시트백 포켓, 가죽 변속기 노브, 인조가죽 슬라이딩 센터 콘솔 암레스트, 블랙하이그로시 콘솔 어퍼커버): 79만원

- 10.25인치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 폰 프로젝션, 인카페이먼트,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풀오토 에어컨, 공기 청정 모드, 오토 디포그, 애프터 블로우 *컨비니언스 적용 시 선택가능): 89만원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AWD, 2.0 가솔린, 2.0 가솔린 AWD] 프레스티지

- 스노우 화이트 펄: 8만원

- 전자식 4WD(전자식 4WD,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1.6 가솔린 터보/2.0 가솔린 전용 옵션 *4WD 적용시 트랙션 모드 미적용): 178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내비게이션 적용 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 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지원): 99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램프, LED 포그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루프랙): 84만원

- 10.25인치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 폰 프로젝션, 인카페이먼트,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풀오토 에어컨, 공기 청정 모드, 오토 디포그, 애프터 블로우): 89만원

- HUD 팩(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54만원

- 스마트 커넥트(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89만원

- 모니터링 팩(슈퍼비전 클러스터-10.25인치 풀 사이즈 칼라 TFT LCD,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119만원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AWD, 2.0 가솔린, 2.0 가솔린 AWD] 시그니처, X-Line

- 스노우 화이트 펄: 8만원

- 전자식 4WD(전자식 4WD,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1.6 가솔린 터보/2.0 가솔린 전용 옵션 *4WD 적용시 트랙션 모드 미적용): 178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내비게이션 적용 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 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지원): 99만원

- 컴포트(가죽 시트, 운전석 메모리시트, 운전석 이지 억세스 *시그니처는 블랙 또는 캐러멜 인테리어, X-Line은 블랙 또는 캐러멜 또는 미드나잇 그린 인테리어 적용): 59만원

- HUD 팩(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54만원

- 스마트 커넥트(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89만원

- 모니터링 팩(슈퍼비전 클러스터-10.25인치 풀 사이즈 칼라 TFT LCD,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119만원

-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59만원

- 투톤루프(*선루프 중복 선택 불가): 30만원

- 선루프(*투톤루프 중복 선택 불가): 4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6

- 연비는 무난하고 승차감 괜찮아요. 앞으로 더 타봐야 할 거 같아요^^

- 좋아요:) 고속도로도 잘 달려져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차에요.

- 더 큰 차량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여러모로 충분한 듯. 구매, 유지, 사고시 수리 등 생각해도 괜찮은 선택.

- 무난 그 자체. 트렁크도 넓고 생각보다 좋음. 확실한 건 베뉴 살 돈으로 셀토스 사는 게 맞음.

- 디자인 이쁘고, 주행성능 좋구, 주차 편하고 좋아요. 차값은 좀 비싼 거 같구요.. 연비는 개인적인 성향이나 도로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요.

- 가성비 차량으로는 셀토스 만한 게 없다. 다만 차 자체가 기능적으로 정밀하게 잘 만들었는지는 의구심이 있음. 그래도 가볍고 날렵하게 움직이는 느낌은 나쁘지 않다. 크기도 SUV 중에는 주차하기에 괜찮음.

- 리어 범퍼 도장 불량, 차 구매한 지 1년도 안 돼서 클락션 고장, 에어컨 공조기 틀면 나는 고주파음만 빼면 1년째 잘 타고 있습니다. 어디 조잡한 장난감 산 것도 아니고 품질 좀 높여주세요. 연비는 안 좋지만 그만큼 출력이 좋아서 잘 나갑니다. 차박 하기도 좋은 나름 괜찮은 차입니다.

- 셀토스 디자인도 이쁘고 주행성능도 좋아요. 차박 가능하구요. 정말 좋은 차입니다.

- 성능 대비 가성비 좋은 차. 예쁜 차 사고 싶었으면 다른 차 샀을 거임.

- 가격대비 최고의 차입니다. 주행감, 정숙성, 승차감, 안정성 등 두루 만족하며 주차하기 편합니다. 도심 주행이나 고속 주행도 둘다 편리하고 안정적입니다.

- 디자인은 너무 예쁜데 연비, 주행이 너무 별로입니다. 서울 시내주행은 8 언더이고 주행 시 가속이 느려서 생각보다 악셀 세게 밟아야 합니다. 주행보조기능은 차선 중앙이 아니라 한쪽으로 완전 쏠려서 주행해서 불안해서 잘 안 씀.

- 연비가 타 차량에 비해 적은 건 사실이지만 고속도로 주행이나 승차감, 안정성 등 여러가지 항목에서 전체적으로 만족함을 느낌.

- 연비가 생각보다 안 나오고 주행 시 딱딱한 느낌이 있음. 거친 스타일을 좋아하시면 괜찮음.

- 종합적인 부분에서는 만족스러우나 실제로 주행을 하며 연비 부분에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 그런대로 쓸만 해요. 고속도로에서 자동 차선 주행 기능이 아주 좋더군요. 나머지 기능은 평균 이상입니다.

- 서비스 센터, 고객 센터 등 사후 관리는 그냥 똥이라고 생각하면 됨. 뽑기 잘못 걸리면 그냥 팔아버리는 게 좋음. 고장 처리도 안 해주고 그냥 쓰라고 해서 사용하다 사고나고 다리 작살남. 문의 답변 나올 때까지 매번 전화해서 확인해봐야 하고 따로 연락 안 줌. 문의할 때마다 이전 상담 내역 없어서 다시 문의하고 답변 기다리라고 하는데 연락 안 와서 보면 또 이력 없어서 다시 문의하라고 함. 그 짓만 5번 넘게 함. 고장인지 아닌지 5달 동안 10번 넘게 연락했는데 결론은 해줄 수 있는 거 없고 해당 문제 때문에 사고도 나고 다리도 작살남. 차 확인도 본인이 직접 가서 차 놔두고 가야하는데 3달 동안 못씀. 렌트도 안 해줌. 모르겠다고. 근데 사고 나서 장애인 되면 보상 같은 건 없음. 고장나면 고객이 지쳐서 사비로 고치거나 새차 사도록 시스템을 만들어둠 모른다. 이력이 없다, 확인해봐야 안다, 우리 부서에서 처리 못 한다, 기다려라 연락 주겠다(연락 안 줌) 이 말만 하고 6시 지나면 이력 없다고 또 똑같은 문의 해야 함. 그짓 6개월째 하는데 6개월 지난 지금도 답변을 못 받음.

- 동급 가격 가성비 좋고, 주행 성능 좋고, 디자인도 맘에 들고, 다만 내비게이션 활용성, 다양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 연비가 안 좋은 편임. 대체로 만족합니다. 사륜구동 제대로 작동하는지 모니터링이 쉬워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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