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5 K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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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5 K9

 

<분류 : 대형 세단 / 출시-2025년5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3 가솔린 터보]

- 가격

플래티넘 : 6,51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7 km/ℓ

CO 배출량 : 199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39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005kg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플래티넘 : 6,764만원

마스터즈 : 7,88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1 km/ℓ

CO 배출량 : 213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39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075kg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8 가솔린]

- 가격

플래티넘 : 5,87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km/ℓ

CO 배출량 : 192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29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930kg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8 가솔린 AWD]

- 가격

플래티넘 : 6,118만원

마스터즈 : 7,41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3~8.4 km/ℓ

CO 배출량 : 204~207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29~1,639mm
윤거후 : 1,639~1,659mm
공차중량 : 2,000~2,010kg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3.3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모니터링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직각 주차/평행 주차/출차 기능 포함,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78만원

- 컴포트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1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19만원

- AWD : 247만원

- 선루프 : 79만원

- 빌트인캠 : 74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플래티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모니터링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직각 주차/평행 주차/출차 기능 포함,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78만원

- 컴포트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1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19만원

- 선루프 : 79만원

- 빌트인캠 : 74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마스터즈

- 프리미엄팩(퀼팅 나파 가죽시트, 최고급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상단/도어 어퍼 트림/도어 암레스트/콘솔 암레스트 상단 등, 리얼 우드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인터랙티브 조명) : 326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 : 138만원

- VIP 컬렉션(뒷좌석 파워시트, 뒷좌석 냉방/통풍시트, 뒷좌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뒷좌석 화장 거울, 뒷좌석 윙아웃 헤드레스트, 어드밴스드 3존 에어컨-B필러 에어벤트 포함) : 257만원

- 뒷좌석 듀얼모니터 : 247만원


[3.8 가솔린] 플래티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모니터링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직각 주차/평행 주차/출차 기능 포함,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78만원

- 컴포트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19만원

- 19인치 휠&타이어 : 7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19만원

- AWD : 247만원

- 선루프 : 79만원

- 빌트인캠 : 74만원


[3.8 가솔린 AWD] 플래티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모니터링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직각 주차/평행 주차/출차 기능 포함,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78만원

- 컴포트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19만원

- 19인치 휠&타이어 : 79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19만원

- 선루프 : 79만원

- 빌트인캠 : 74만원

 

[3.8 가솔린 AWD] 마스터즈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프리미엄팩(퀼팅 나파 가죽시트, 최고급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상단/도어 어퍼 트림/도어 암레스트/콘솔 암레스트 상단 등, 리얼 우드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인터랙티브 조명) : 326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 : 138만원

- VIP 컬렉션(뒷좌석 파워시트, 뒷좌석 냉방/통풍시트, 뒷좌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뒷좌석 화장 거울, 뒷좌석 윙아웃 헤드레스트, 어드밴스드 3존 에어컨-B필러 에어벤트 포함) : 257만원

- 뒷좌석 듀얼모니터 : 247만원

- 선루프 : 79만원

- 빌트인캠 : 74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아주 좋아요. 가성비 짱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3.3터보라 그렇게 저렴하게 구입하진 못했어요.

- 이 시대에 6기통 고배기량 자연흡기 후륜 토크컨버터 파워유닛을 살 수 있다니 감사할 뿐입니다. 물리 공조기와 기어봉 그리고 독립형 계기판으로 구성된 실내는 말그대로 감동입니다. 다만 이 모든 장점을 한방에 날려버리는 후면 리어램프 디자인은 정말 슬프네요.

- 중고 감가 또는 남들 이목 생각한다면 G80 그딴 거 필요 없이 그냥 좋은 차 타고 싶다면 K9. 타본 사람만 안다는 K9. 가성비며 승차감, 정숙성 만족. 플래그쉽 가솔린 대형세단 운행하면서 연비로 별점 깎이는 건 좀 아닌 거 같아요. 감안하고 타야죠~ G80 < K9 < G90 이렇게 등급 나누는 게 맞을 것 같네요.

- 차 크고 편하고 편의장비 많고 주행보조 많고 부드럽고 승차감 좋고 주행성 좋고 매우 만족함. 디자인이 별로라는 얘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함. 중후하고 클래식한 감성의 디자인, 성능이 매우 만족스러움. 연비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배기량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정도.

- 타보고 싶은 차... 구매해서 잘 타고 있습니다.

- 차가 똑바로 못 갑니다. 어떨 땐 좌측으로 어떨 땐 우측으로 갑자기 차가 흘러요. 고속도로에서 운전하기 많이 피곤하네요. 연간 냉간 할 거 없이 정차 시에 부조하듯 떨어요. 의자가 저와 안 맞아서 허리도 너무 아프네요. 주유 후 연비 계산이 기본으로 되는데 시동 킬 때마다 리셋되어 있네요. 정비 예약도 3~4주 기다려야 합니다. 새차 사고 2000키로미터 탔는데 도무지 정이 안 가네요. 제 차량만 그런거겠죠?

- 대표적 모든 면에서 괜찮은 것 같아요. 이런 차를 단종시킨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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