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2025 랜드로버 디펜더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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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2025 랜드로버 디펜더 90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4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D250]

- 가격

X-Dynamic SE : 1억 69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49hp
최대토크 : 58.1kg.m


- 성능

최고속도 : 188km/h

가속성능 : 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2km/ℓ

CO²배출량 : 190g/km


- 치수
전장 : 4,583mm

전폭 : 1,996mm
전고 : 1,969mm
축거 : 2,587mm
윤거전 : 1,706mm
윤거후 : 1,702mm
공차중량 : 2,380kg

전륜타이어 : 255mm / 6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6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P400]

- 가격

X : 1억 4,14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00hp
최대토크 : 56.1kg.m


- 성능

최고속도 : 191km/h

가속성능 : 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7.2km/ℓ

CO²배출량 : 248g/km


- 치수
전장 : 4,583mm

전폭 : 1,996mm
전고 : 1,969mm
축거 : 2,587mm
윤거전 : 1,706mm
윤거후 : 1,702mm
공차중량 : 2,355kg

전륜타이어 : 255mm / 6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6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오프로드 차량 중 밑으론 랭글러, 위로는 지바겐이라 대안이 없습니다. 패밀리카로 선택한다면 성향에 따라 X5, GLE도 훌륭한 대안입니다. 전부 시승해보시고 결정하세요.

- 매우 만족합니다. 다른 분께도 추천하고픈 차로 선택. 근데 비싸고 뽑기가 좌우한다는 얘기가 있음.

- 주행 성능 좋고 승차감 괜찮은 편. 편의 장치는 보통입니다. 트렁크 사이즈는 좀 아쉬운 감이 있네요.

- 주행능력 좋습니다. 막 때려 밟는 차는 아니지만, 차선 끼어들기 등 급가속이 부아앙! 필요할 때 부족함 없습니다. 특히 지하 주차장에서 지상으로 올라가는 오르막길에서 4륜의 힘을 발휘합니다. 아직 자갈밭이나 흙밭, 눈길 등 험로 주행은 해보지 않았지만, 실내가 너무 조용해서 디젤이 맞나 의심이 드는 차예요. 짧은 주행거리는 당연히 연비가 좋지 않습니다. 이건 가솔린 차량도 마찬가지겠지요. 15키로 이상 중장거리 주행은 무조건 연비 10키로 이상 나옵니다. 설정만 해놓으면 이것저것 자동으로 되는 설정과 편의기능이 많아서 처음에 적응이 어렵지만 한번 설정해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만질 일이 거의 없습니다. 가격은 글쎄요. 디자인과 감성을 택했다면 이 정도 가격은 감수하고 구매하는 게 맞겠지만, 취등록세와 옵션까지 거의 1억 3~4천에 달하는 차량 가격은 말이 안 되는 것 같기도 하고ㅎㅎ 암튼 디자인과 하차감 개쩌는 감성차 디펜더 저는 만족합니다.

- 디펜더와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맞다면 또는 디펜더와의 라이프 스타일을 함께 한다면 대안이 없는 최고의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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